[편의점 음식 리뷰] GS25 이연복의 새우짬뽕탕, 쯔란등갈비, 매콤중화 볶음짬뽕

반응형

오늘 소개할 GS25의 프레시푸드이자 셰프 콜래버 메뉴는 이연복의 새우짬뽕탕, 쯔란등갈비, 매콤중화 볶음짬뽕 총 3종 메뉴입니다. 흑백요리사가 런칭하기 바로 직전에 출시한 신메뉴 3종이라 조금 묻히는 감이 있기는 했지만 10월 중순에 출시한 프레시 메뉴 중에서는 꽤 잘나가는 메뉴라고 하는데요! 그럼 어떤 메뉴인지 바로 알아보겠습니다.


이연복의 새우짬뽕탕 가격과 특징

아무래도 이번에 흑백요리사도 있었고, 상당히 애매하게 포지셔닝이 되어버린 메뉴라고 생각했는데 은근 매장에 있던 것도 판매됐는지 나가고 없고, 또 다시 채워지기도 하는 이연복 시리즈입니다. GS25 프레시푸드 중화요리 라인업은 조광효 셰프로 밀고나갈 것 같은데 메뉴 자체가 겹치진 않으니 당분간은 살아 있을지도 모르겠네요! 일단 메인이라고 할 수 있는 새우짬뽕탕 가격은 5,900입니다.

이번 메뉴의 특징은 킹사이즈 새우와 각종 해산물을 넣었다고 하는데 성분을 보면 홍합, 오징어도 들어간 것 같네요! 건더기 자체는 꽤 충실할 것 같습니다.

프레시푸드 메뉴라 특별한 건 없고, 뚜껑의 비닐만 살짝 뜯어 전자레인지에 돌리기만 하면 됩니다. 조리과정 자체가 특별할 건 없는 게 가장 큰 장점이라면 장점이겠네요. 총 내용량은 473g에 아무래도 국물+건더기 조합이라 열량은 181Kcal로 꽤 낮은 편입니다. 반면 짬뽕 메뉴다보니 나트륨은 1일 권장량의 81% 수준으로 꽤 높은 편이네요!


이연복의 새우짬뽕탕 구성과 조리&맛

조리 방법에서 보셨겠지만 이번 메뉴는 비닐만 살짝 뜯어 조리하면 되고, 불맛향미유가 따로 제공되기 때문에 조리가 끝난 뒤 취향껏 뿌려서 드시기만 하면 됩니다.

일단 메뉴 소개에서 보셨던 것처럼 킹사이즈 새우가 들어 있기는 한데 뭐 킹사이즈라기 보다는 그냥 중하~대하 정도 되는 새우이고요, 국물에 너무 오래 있어서 그런지 살도 많이 빠진 것 같긴 합니다.

그 밖에 오징어나 홍합 등 있어야 할 재료는 어지간히 다 있기 때문에 짬뽕 구색은 갖춘 메뉴라 할 수 있겠네요! 건더기 맛은 그냥 그럭저럭입니다.

그나마 위안이라면 국물 맛인데요! 국물 맛이 꽤나 매콤한데다가 '짬뽕'하면 떠올릴만한 맛을 잘 재현해놨기 때문에 꽤 시원한 맛으로 먹을 수 있었습니다. 다만 메뉴 자체가 따로 뭘 식사로 할 수 있는 게 아니라서 아마 국물 안주가 필요할 때 드시면 좋을 것 같은데요! 가성비는 솔직히 살짝 갸웃한 관계로 여러분들 취향에 맞게 드시면 될 것 같습니다.


이연복의 쯔란등갈비 가격과 특징

두 번째 메뉴는 쯔란등갈비입니다. 등갈비 구이에 쯔란을 듬뿍 묻힌 게 특징이라고 하네요! 편의점 프레시메뉴로 등갈비를 먹는 것도 나름 독특한 경험이라면 경험일 것 같습니다. 일단 가격은 8,500원이네요!

등갈비는 돼지등갈비이고, 찍어먹을 수 있는 쯔란도 별도로 제공되는 것 같습니다. 마찬가지로 조리 방법 자체는 크게 특별한 건 없고 비닐 포장을 살짝만 벗긴 뒤 비닐째로 돌리면 된다고 하네요! 내용량은 250g에 열량은 565Kcal, 나트륨은 1일권장량의 64%입니다.


이연복의 쯔란등갈비 구성과 조리

등갈비는 5~6 조각이 비닐에 담겨져 있습니다. 저는 일단 5조각이었고요! 전자레인지에 돌린 뒤 그릇에 담았습니다. 상당히 강한 향신료 향이 확 풍겨오는데요!

찍어먹을 수 있는 쯔란도 꽤 많이 들어 있네요! 이것도 그릇 옆에 잘 담아줬습니다. 쯔란 소스 안에 소금도 꽤 많이 들어서 은근 짭조름할 것 같네요!


이연복의 쯔란등갈비 맛

일단 등갈비만 먼저 먹었을 때 맛은 그 양념 양꼬치 맛에 가깝긴 했는데요! 생각보다 크게 기름지지도 않고 양념도 강하게 되어 있어서 느끼하진 않았답니다! 생각보다 고기도 꽤 부드러웠네요!

없어도 될 것 같기는 했으나 그래도 기왕 주는 거니 쯔란에도 한 번 찍어서 먹어봤는데, 맛은 꽤 잘 어울리는 편이었고 쯔란 특유의 향을 더 풍부하게 느끼기에는 꽤 괜찮은 조합이었네요!

고기가 부드럽긴 한데 이게 구이라서 찜처럼 똑하고 뼈에서 떨어지는 느낌은 아닌지라, 드실 때 적당히 위생장갑을 끼우고 드셔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제대로 중화풍 맛을 느낄 수 있는 그런 메뉴였네요!


이연복의 매콤중화 볶음짬뽕 가격과 특징

마지막으로 이연복 시리즈의 가장 무난한 프레시푸드 라면인 매콤중화 볶음짬뽕입니다. 앞의 두 메뉴와 달리 안주, 요리 메뉴가 아니라 즉석면이기 때문에 충분히 식사로도 드실 수 있을 것 같네요! 가격은 3,900원입니다.

총 내용량은 226g에 열량은 455Kcal, 나트륨은 1일권장량의 78%입니다. 조리 방법은 면과 건더기에에 끓는 물을 넣고 1000W 전자레인지에서 2분 30초 조리한 후 물을 따라낼 필요 업이 소스를 넣고 비비기만 하면 됩니다.


이연복의 매콤중화 볶음짬뽕 구성과 조리

가볍게 구성 확인해보고 바로 조리 들어가보겠습니다. 일단 중화면에 짬뽕소스 그리고 불맛향미유 건더기 스프 구성입니다. 불맛향미유는 마지막에 기호에 맞게 넣고 비벼주면 된다고 합니다.

면과 건더기를 넣고 뜨거운 물을 부은 뒤 면을 살짝만 풀어준 뒤 조리하면 된다고 합니다. 일단 1000W 전자레인지에서 2분 30초를 조리했고요!

조리한 후에는 물이 살짝 졸아들기 때문에 이 상태에서 짬뽕 소스와 불맛 향미유를 넣고 비벼주시기만 하면 됩니다.

다 조리되고 난 비주얼은 대략 이런 느낌인데요! 불향 듬북 볶은 짬뽕 냄새가 엄청 진하게 풍기면서 후각을 자극하네요!


이연복의 매콤중화 볶음짬뽕 맛

맛은 볶음짬뽕 맛에 충실하고 재현도도 뛰어납니다. 기존에 나왔던 다른 볶음짬뽕 메뉴랑 거의 결은 비슷한데 확실히 불맛향미유 덕분인지 제대로 불맛을 느끼기에는 꽤 좋은 느낌이었습니다.

맵기는 생각보다 꽤 매운편인데요! 드시는 분에 따라서는 조금 맵다고 느껴지실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그래도 맛은 평균 이상은 되는 느낌이기 때문에 개인적으로는 매우면서도 꽤 맛나게 잘 먹었습니다. 이런 느낌을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무난하게 식사로도 즐기실 수 있을 것 같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