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소개할 CU의 새 도시락 메뉴는 압도적 시리즈로 출시한 산더미 덮밥 시리즈 2종! 압도적 산더미 고기덮밥, 산더미 치킨덮밥입니다. 최근 압도적 시리즈로 다양한 신메뉴 독특한 신제품을 다양하게 출시하고 있는 CU에서 덮밥 라인업도 추가했는데요! 처음 압도적 파스타가 나올 때 처럼 굉장히 독특한 콘셉츠에 다양한 구성도 나오지 않을까 은근 기대가 됩니다! 그럼 어떤 메뉴인지 바로 알아보겠습니다.
CU 압도적 산더미 고기덮밥 가격과 특징
은근 시장 반응이 꽤 좋은지 가끔가다 출시하던 압도적 시리즈를 계속해서 라인업을 바꿔가며 출시 중인 CU입니다. 반대급부로 좋아하는 메뉴들이 금방 단종되는 것도 살짝 아쉽긴 한데 ㅋㅋㅋ 그래도 어쩔 수 없기도 하고요!
이번 라인업의 첫 메뉴는 산더미 고기덮밥입니다. 산더미라니까 엄청 많을 것 같은데… 일단 기존 CU의 고기 덮밥 제품 대비 30% 정도 증량되었다고 하고요! 가격은 5,500원으로 확실히 고기덮밥 단품 메뉴 치고는 꽤 비싸게 느껴지는 편입니다.
총 내용량 388g에 열량은 657Kcal, 나트륨은 1일권장량의 50% 수준입니다. 일단 5,500원 도시락에 한끼 식사로는 충분히 적당한 양으로 보이고요! 주요 원재료에 돼지고기 앞다리살은 사용했고, 갈비소스 등 고기 덮밥 느낌을 내려고 이래저래 소스도 듬뿍듬뿍 쓴 것 같습니다.
CU 압도적 산더미 치킨덮밥 가격과 특징
이어서 두 번째 메뉴인 산더미 치킨덮밥입니다! 일단 이번 메뉴 가격은 5,700원으로 오히려 돼지고기 덮밥보다 가격이 200원 더 나가는 편이고요! 이것도 동일하게 기존 CU의 치킨덮밥 메뉴에 비해 30% 정도 증량되었다고 합니다.
총내용량 417g에 열량은 928Kcal로 꽤 높은편입니다! 엄청난데요! 나트륨은 1일 권장량의 78% 수준으로 조금 짠 편이네요! 달다리살은 태국산을 사용했고 소스 메인은 치킨난반소스를 사용했다고 합니다. 이것도 기존에 가라아게 스타일이 아니라 난반 스타일 치킨 메뉴를 사용한 것 같은데요! 난반이 은근 많이 나오는듯 이것도 유행인가?
CU 압도적 산더미 고기덮밥 구성
압도적 산더미 고기덮밥 먼저 구성 확인해보겠습니다. 우선 단무지와 가벼운 샐러드가 윗 뚜껑에 아래에는 밥과 고기가 있는 단품 구성입니다! 그나저나 이 뚜껑에 소스가 꽤 범범벅이 되어 있는데…
일단 덮밥 자체 구성은 이런 느낌입니다. 흰 쌀밥 위에 양념에 한 번 졸여낸 양파 그리고 그 위에 고기를 얹었는데요!
일반적으로 꽤 얇게 정육된 스타일의 정말 불고기 정형을 사용하는 편의점 도시락과는 달리 꽤 두툼한 스타일로 정형된 고기를 사용했습니다. 약간은 갈비 구이 형태의 고기를 노린 것(?) 같은 느낌도 있고요!
전체적으로 보면 확실히 고기 씹는 맛을 잘 살린 고기 덮밥 메뉴로 보입니다! 벌써부터 맛이 궁금해지게 만드네요!
CU 압도적 산더미 치킨덮밥 구성
이어서 압도적 산더미 치킨덮밥 구성도 살펴보겠습니다. 이번 메뉴도 윗뚜껑에 이렇게 단무지와 샐러드가 들어 있고요… 이것도 뚜껑이 마요소스 범벅이 되어 있던데 이 구조는 개선이 필요해보입니다.
일단 전반적인 덮밥 메뉴 구성은 밥 위에 소스를 살짝 뿌리고 그리고 그 위에 치킨을 얹은 뒤 마요 소스를 듬뿍 얹었습니다. 흠 이래서 칼로리가…
아마 위에 올라간 마요 소스가 없었으면 열량도 한 600kcal 후반 정도였을 텐데요! 기름에 낮은 온도에서 튀기는 치킨난반에 마요 소스가 올라가니 열량이 올라가는 건 당연지사입니다. ㅎㅎ
섬유질이 좀 부족해서 그렇지 그래도 열량 하나는 확실하니 여름에 몸좀 써야 한다면 스태미너동 대신해서 먹기에도 괜찮은 메뉴인 것 같은데요! ㅎㅎ 맛만 괜찮다면 충분히 고려할만 할 것 같습니다.
CU 압도적 산더미 고기덮밥 맛
일단 산더미 고기덮밥 먼저 시식해보았습니다. 전자레인지에 조리한 뒤 고기와 섞여 있던 소스도 살짝 풀어져서 일단 밥에 흥건하게 적셔졌는데요! 이번 메뉴는 아무래도 고기 한 조각이 크다 보니 젓가락으로 밥과 고기를 따로 먹어도 될 정도긴 합니다!
일단 전반적인 맛 자체는 슴슴한 고기 덮밥이 아니라 확실하게 갈비구이 맛을 노리고 만든 건 맞는 것 같습니다. ㅎㅎ 일단 고기 자체에 양념이 꽤 진하게 배어 있고, 그만큼 짜기도 하고요! 밥이랑 같이 먹어야 하는 건 확실!
그래서 양념을 의식하면서 먹지 않고 그냥 밥에 고기 한 조각, 양파 약간 느낌으로 먹어도 충분히 간이 맞는 느낌입니다. 또 드시는 분에 따라서는 이런 짠 느낌이 별로일 수도 있겠지만요! 개인적으로는 무난하게 괜찮은 맛이었다고 생각합니다.
5,500원에 양도 이정도면 꽤 무난한 느낌이고요! 가성비보다는 한 번 먹을 때 확실하게 먹는다는 느낌으로 생각해주시면 딱 좋을 그런 메뉴였습니다!
CU 압도적 산더미 치킨덮밥 맛
이어서 산더미 치킨덮밥도 바로 리뷰해보겠습니다. 이번 메뉴는 전자레인지 돌리고 나니 편의점 난반치킨 특유의 진한 향이 딱 느껴지는데요! 거기에 마요 소스까지 더해져서 파괴력이 엄청납니다.
마요 소스와 밥 그리고 난반 치킨까지 한조각 딱 해서 드셔보시면 고소한 마요 소스에 짭잘한 난반 치킨 그리고 소스의 감칠맛까지 밥이랑 꽤 잘 어우러지는 걸 느끼실 수 있습니다. 일단 양도 고기덮밥과 비교해보면 충분해보이고요!
난반 치킨 자체도 이제 편의점 도시락에 꽤 많이 쓰이면서 여러 가지를 봤지만, 이정도면 어지간한 난반치킨 단품 메뉴보다도 양이 많은 것 같습니다. 치킨 모자랄 일은 없을 것 같고요! ㅎㅎ
두 메뉴 모두 다른 날 한끼니씩 먹었는데요! 어쨌든 배는 확실히 든든하게 채워주는 느낌이 있는 라인업이었습니다. 앞으로도 CU 기본 도시락 라인업으로 하나 정도는 유지해줬으면 싶고 ㅎㅎ 다른 라인업도 기대가 되는 그런 메뉴였네요!
'파코씨 음식 리뷰 > 밀키트, 편의점' 카테고리의 다른 글
[편의점 도시락 리뷰] GS25 완전크닭 도시락 혜자로운 집밥 (0) | 2025.07.03 |
---|---|
[편의점 도시락 리뷰] CU 압도적 두툼함박정식 (3) | 2025.07.01 |
[편의점 도시락 리뷰] CU 일본식마제소바 (2) | 2025.06.19 |
[편의점 도시락 리뷰] GS25 이연복의 중화요리도시락 B코스 (3) | 2025.06.18 |
[편의점 도시락 리뷰] CU 한끼만족 최애 7첩 한상 (0) | 2025.06.1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