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홈 화면 그리드 생성 JavaScript (홈에서만 실행) [편의점 도시락 리뷰] CU 압도적 두툼함박정식
 

다양한 레시피

파코씨가 알려주는 다양한 요리 레시피 확인

더 알아보기

음식 리뷰

프랜차이즈, 편의점, 밀키트 등 다양한 음식 리뷰 확인

더 알아보기

맛집 리뷰

서울 및 수도권 일대 주요 맛집 리뷰 확인

더 알아보기

[편의점 도시락 리뷰] CU 압도적 두툼함박정식

반응형

오늘 소개할 CU의 신상 도시락 메뉴는 압도적 시리즈로 출시한 정식 도시락 메뉴! 압도적 두툼함박정식입니다! 보통 푸짐한 단품 메뉴를 주로 출시하는 압도적 시리즈에서 오랜만에 정식 메뉴를 출시했는데요! 압도적 시리즈 답게 푸짐한 메인 메뉴, 그리고 꽤 괜찮은 조합의 사이드 반찬으로 구성한 것 같습니다! 그럼 어떤 메뉴인지 바로 알아보겠습니다.


CU 압도적 두툼함박정식 가격과 특징

아무래도 요즘 편의점 도시락도 가격이 전반적으로 오르면서 가성비에 굉장히 민감한 분야가 되었는데요! 약간의 프리미엄으로 굉장한 만족감을 주는 압도적 시리즈에서 이번에는 정식 도시락 메뉴 2가지를 출시했고, 그중 하나인 두툼함박정식입니다! 130g의 두툼한 패티를 사용한 함박 스테이크라고 합니다! 가격은 5,900원으로 약간의 프리미엄은 있는 메뉴입니다.

이번 메뉴는 총 내용량 419g에 열량은 726Kcal, 나트륨은 1일 권장량의 52% 수준으로 가격 대비 열량은 꽤 높아 푸짐하게 드실 수 있을 것 같고, 나트륨은 생각보다 적은 편이고요!

함박 스테이크는 소고기, 돼지고기, 계란(전란액) 등 비록 순살은 아니지만 최근에 버거킹에서 나온 150g 서드 파운드 패티를 생각하면 대충 묵직한 무게가 바로 느껴지긴 합니다.


CU 압도적 두툼함박정식 구성

일단 메뉴 구성 간단히 확인해보겠습니다. 이번 메뉴는 메인 메뉴인 함박 스테이크와 간단한 가니시, 사이드 3찬에 밥과 이지 오버 스타일의 계란후라이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메인 메뉴는 130g의 함바그 패티와 꾸덕 한 소스 그리고 가나시로는 당근과 감자, 브로콜리가 있는데요! 야채도 적당히 곁들여 먹을 수 있도록 구성한 게 눈에 띕니다!

사이드 메뉴로는 할라피뇨 피클, 간단한 푸실리 파스타, 소시지 볶음으로 구성되어 있는데요! 적당히 밥과 같이 먹을 수 있으면서도, 살짝 느끼할 수 있는 메인 메뉴에 곁들여 먹기 좋은 할라피뇨로 약간 매콤한 맛까지 더할 수 있어서 더욱 좋아 보입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이 오버이지 스타일의 계란 후라이인데요! Gs25의 혜자 정식 시리즈에서 항상 밥위에 올라가서 그런지 살짝 비슷한 느낌도 있습니다. ㅎㅎ 그리고 함박 정식에 계란 후라이 하나 들어가면 편의점 도시락이 풍성해지는 느낌도 있고요! ㅋㅋ

반찬 가짓수가 많은 건 아니지만 함박 패티도 꽤 두툼하고, 개념찬 가니시에 그럭저럭 괜찮은 조합의 사이드 메뉴 그리고 계란 후라이까지 5,900원이라는 가격을 생각하면 꽤 가성비 넘치는 메뉴라 할만합니다! 양도 괜찮은데, 맛은 어떨지 바로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CU 압도적 두툼함박정식 맛

일단 함박 패티 먼저 바로 시식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전자레인지에 조리하고 나니 꾸덕했던 소스가 적당히 녹아서 꽤 흥건하게 되었는데요! 가나시에도 살짝 곁들여 먹기 좋을 것 같습니다!

일단 젓가락으로 적당히 한 조각 잘라냈는데 두께는 확실히 두꺼운 편입니다! 거의 1cm 내외는 되는 것 같은데요! 한입 먹어보면 두께 덕분인지 안에 육즙도 잘 살아 있는 편이고, 고기 맛도 꽤 나는 편입니다.

보통 이런 메뉴로 들어가게 되면 밀가루를 좀 많이 넣어 3분 요리스러운 맛이 날법도 한데, 의외로 적당히 잘 조절했는지 퍼석퍼석한 느낌은 거의 없었고요! 다만 패티와 소스만 가지고는 살짝 느끼한 느낌도 있어서 적당히 가니시나 할라피뇨 피클을 곁들여 드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마찬기조 사이드인 할라피뇨 피클은 패티와 나머지 푸실리, 소시지는 밥이랑 딱 곁들여 드시면 좋을 것 같고요! 밥이 반찬이랑 거의 딱 맞아 떨어지는 양이기 때문에 크게 모자라진 않으실 겁니다!

계란은 뭐 역시나 없으면 섭섭한 정식 메뉴 답게 살짝 간이 되어 있어서 밥, 함박 스테이크와 같이 드시면 좋은 구성이었습니다. 비록 계란 하나라고 생각하실 수 있지만, 혜자 시리즈에 없으면 섭섭한 것처럼 이번 메뉴도 계란이 들어가서 더 푸짐하게 느껴지는 건 아닐까 싶네요!

일단 거진 다 먹고 나니 확실히 포만감도 좋고 전반적으로 맛도 괜찮은 편이라 사이드 반찬과 가니시 뭐하나 버릴 게 없는 메뉴였습니다! 전반적으로 가성비도 꽤 훌륭한 메뉴니 한끼 식사 찾으신다면 꽤 괜찮은 선택이 될 것 같네요! 여차하면 CU 예약 주문으로 즐겨보시는 것도 괜찮을 그런 메뉴였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