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소개할 이마트24의 새 도시락 메뉴이자, 2025년 설 명절 신메뉴는 모두의 마블 소불고기 떡만둣국 정식과 떡만둣국&모듬전 세트입니다. 이마트24는 독특하게 명절 메뉴를 모두의 마블과 콜라보 하면서 2개 메뉴를 동시에 출시했는데요! 엄청 대단한 메뉴 보다는 베이직 하지만 나름 납득은 가는 구성으로 출시한 것 같습니다. 설 하면 떠오르는 딱 정석적인 떡국 메뉴네요! 그럼 어떤 메뉴인지 바로 확인해볼까요?
모마 소불고기 떡만둣국 정식 가격과 특징
이유는 잘 모르겠으나 올해 설 명절은 패스하기로 했는지 도통 신메뉴 소식이 없는 세븐일레븐을 제외하고 마지막 명절 도시락 리뷰입니다. 마침 이마트24 공식 앱도 업그레이드가 되면서 도시락 예약도 조금 플렉시블해졌다고 해 바로 예약해보았는데요! 어지간한 메뉴는 이제 다 예약이 가능해진 것으로 보입니다. 이번 메뉴는 독특하게 모두의 마블과 콜라보해서 이렇게 도시락 안에 아이템 쿠폰이 들어있다고 하네요!
먼저 리뷰할 메뉴는 소불고기 떡만둣국 정식입니다. 명절 특선 메뉴로 n찬 메뉴를 메인으로 선보였던 다른 편의점 프차와는 다르게 꽤나 담백한 메뉴로 승부를 보려는 느낌입니다. 숟가락, 젓가락은 별도 제공이라 하고요, 떡국 메뉴다 보니 꼭 챙기셔야 합니다!
내용량은 360g에 열량은 596Kcal, 나트륨은 50%로 일반적인 도시락에 비해서 딱히 더 푸짐하거나 묵직하진 않은 것으로 보입니다. 가격은 5,900원으로 일반적인 도시락 보다는 살짝 가격이 있는 느낌이네요!
모마 소불고기 떡만둣국 정식 구성
구성 간단히 살펴보겠습니다. 일단 반찬은 총 4칸에 전은 3종류, 핵심이 되는 떡만둣국은 떡 약간과, 만두 하나 구성입니다. 소스 자체는 사골 소스로 보이는 게 안에 들어 있고요!
떡만둣국은 따로 그릇은 분리 안되는 타입입니다. 떡은 평범하고... 만두는 독특하게 살짝 튀긴? 구운 타입인 것 같고요! 계란 지단, 소고기, 당근이 고명으로 들어 있습니다. 당근도 살짝 볶은 타입으로 보이네요!
반찬은 소불고기, 김치, 모듬전, 건취나물 볶음 이렇게 4종류가 있고요! 전은 감자전, 오색전, 동그랑땡 이렇게 3종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메뉴 이름 자체가 소불고기+떡만둣국인데... 소불고기가 떡국이랑 1:1로 구성되기엔 양이 그리 많진 않네요!
일단 떡만둣국에 바로 뜨거운물을 부어주었습니다. 소스는 떡국 칸 안에 있기 때문에 따로 별도로 부어줄 필요는 없고요! 이 상태로 전자레인지에 바로 조리하시면 됩니다.
일단 조리가 완료된 비주얼은 이런 느낌이고요! 안에 소스가 잘 안녹았을 수도 있어 한 번 잘 저어주었습니다. 국칸이 좀 얕고 물 들어가는 양은 많아서 전자레인지에 넣고 꺼내실 때 살짝 조심하셔야 할 것 같아요!
모마 소불고기 떡만둣국 정식 맛
일단 어떤 맛인지 바로 떡만둣국 먼저 시식해보록 하겠습니다. 떡만둣국 국물 자체는 그리 짜지 않고 매우 담백한 타입인데요! 사골 농도는 꽤 진한 편이어서 딱 떴을 때 우유 수준으로 뽀얀 느낌이 제대로입니다. 떡도 꽤나 잘 익었네요!
뭐 떡이나 만두 자체는 매우 평범한 편이고, 메뉴 자체에 특색은 크게 무색무취한 느낌이랄까요... 바꿔 말하면 그냥 무난해서 누구나 드시기 좋은 메뉴입니다. 보통 도시락 국 메뉴가 밥이랑 같이 먹기 좋게 짭조름하게 조리되는 편인데 이건 그냥 밥 말아도 적절하게 드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모듬전... 이라기엔 3종이라 많지는 않지만 그래도 한입씩 맛보기로 먹기에는 그럭저럭 괜찮은 메뉴였습니다. 아시겠지만 어차피 베이스가 냉동일 거라 적당히 밥과 같이 먹기 좋은 정도였고요!
소불고기는 정말 애매하긴 했습니다. 이게 소불고기+떡만둣국 메뉴면 소불고기 양이라도 좀 넉넉하던지 구성이라도 괜찮던지 해야될 텐데 양도 적고, 고기도 너무 흐물흐물해서 빈말로도 좋은 평가는 하기 힘든 메뉴였습니다. 차라리 소불고기를 이름에서 뺐으면 그냥 반찬1 정도로 그럭저럭 먹었을 텐데 굉장히 애매해졌네요!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국도 매우 무난하고, 그냥 밥 말아서 먹다 보면 쑥쑥 들어가는 그런 메뉴였습니다. 그냥 딱 떡국 즐길 정도로만 드시기에는 무난한 메뉴라 생각합니다.
모마 떡만둣국&모듬전 세트 가격과 특징
이어서 떡만둣국&모듬전 메뉴입니다. 이 메뉴는 일반적인 도시락 사이즈가 아니라 가격이 살짝 저렴할 거라 생각했는데 의외로 가격은 5,900원으로 앞서 리뷰한 소불고기 떡만둣국 정식과 동일한 가격입니다.
중량은 266g에 열량은 477Kcal, 나트륨은 1일 권장량의 71% 수준인데요! 중량이나 열량이 커서 배가 든든할지도 의문이고, 재료 자체도 크게 특별한 것도 없어서 살짝 갸웃해지는 메뉴입니다.
모마 떡만둣국&모듬전 세트 구성
혹시나 뭐 특별한 게 있을지... 일단 구성부터 확인해볼까요? 구성 자체는 김치는 별도의 종지에 들어 있고, 모듬전이 윗칸에 들어 있습니다. 모듬전은 김치 메밀전병, 오색전 2개, 감자전, 동그랑땡 구성이네요! 뭐 이정도면 모듬전이라고 봐야겠죠? ㅋㅋ
윗칸을 들어내면 이렇게 소스와 떡만둣국 재료가 들어 있습니다. 떡만둣국 소스는 소불고기 떡만둣국과 마찬가지로 꽤 뽀얀 타입인 것 같고요! 떡 약간과 만두 한 개가 들어 있습니다. 엄... 근데 생각보다 양이 그리 많지는 않아 보이는데요!
일단 이번 메뉴도 뜨거운 물을 표시선까지 넣고 전자레인지에 돌렸습니다. 뭐 조리하는 데 크게 특별한 건 없었는데요!
한 가지 주의하실 점은 저는 조리할 때 아무 생각 없이 위에 모듬전 칸에서 김치 종지만 분리하고 국그릇에 넣었는데 모듬전 칸 바닥이 국에 닿습니다. ㅋㅋ 이 부분 참고하셔서 조리할 때는 따로따로 돌리시면 될 것 같네요!
모마 떡만둣국&모듬전 세트 맛
일단 바로 시식해보도록 할까요? 뭐 예상대로 떡이나 만두나 양 자체가 그리 많지 않기 때문에 생각보다 많이 부실(?)한 메뉴긴 했습니다.
뭐 만둣국 자체는 소불고기 떡만둣국에 있던 메뉴의 확장(?)판이라고 보시면 될텐데요! 거기에 만두는 또 다른 타입을 사용해서 이건 또 뭔가 싶긴 했습니다. 떡과 돈골 국물 베이스의 구성 자체는 완전히 동일하다고 보시면 되겠네요!
메밀 전병이랑 오색전, 동그랑땡, 감자전은 소불고기 떡만둣국 메뉴랑도 많이 겹치기도 하고, 다른 모듬전 도시락에 비해서 크게 다채롭다... 하는 정도는 아니기 때문에 적당히 반찬이라 생각하고 드시면 될 것 같습니다.
뭐 역시나 기본으로 제공되는 떡과 만두만 가지고는 포만감에 상당히 한계가 있는 메뉴입니다. 5,900원을 내고 여기에 햇반이나, 하다못해 이마트24에 있는 김치+밥을 구매하는 게 맞을까 싶긴 하지만 밥을 말으니 적당히 든든하게 먹을 수는 있었네요!
소불고기 떡만둣국 메뉴에 비해서는 가격적인 측면이나 메뉴의 독특함, 무난함 측면에서 이 메뉴는 크게 추천하기는 살짝 힘들지 않나 싶었던 그런 메뉴였네요!
'파코씨 음식 리뷰 > 밀키트, 편의점' 카테고리의 다른 글
[편의점 도시락 리뷰] CU 한끼만족 중식한상 (4) | 2025.01.30 |
---|---|
[편의점 도시락 리뷰] 세븐일레븐 맛장우 시골맛능김치찌개 (0) | 2025.01.30 |
[편의점 도시락 리뷰] 세븐일레븐 닭가슴살 스테이크 도시락 저속노화 (0) | 2025.01.29 |
[편의점 음식 리뷰] CU 팔각도 통살치킨버거 (1) | 2025.01.28 |
[편의점 도시락 리뷰] GS25 영희네 추억의 도시락 (4) | 2025.01.2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