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의점 도시락 리뷰] 세븐일레븐 의성마늘햄쌈 도시락 - 2024년 2월 신메뉴

반응형

오늘 소개할 세븐일레븐 신메뉴는 의성마늘햄쌈 도시락입니다. 의성마늘햄을 얇게 썰어 햄으로 쌈을 싸 먹는다는 독특한 콘셉트의 메뉴인데요! 이미 시중에 햄으로 쌈을 싸먹으라는듯 아닌듯 얇게 썬 햄을 밥 위에 올려주는 메뉴는 있었습니다만, 이렇게 본격적으로 출시한 경우는 이번이 처음이 아닐까 싶습니다. ㅎㅎ 그럼 어떤 메뉴인지 바로 알아볼까요!?


세븐일레븐 의성마늘햄쌈 가격과 특징

이번에 리뷰할 의성마늘햄쌈 도시락은 2024년 2월 초에 세븐일레븐에서 발매한 도시락입니다. 의성 마늘햄이 롯데햄 산하 브랜드인 만큼 세븐일레븐 도시락에 많이 채택하는 것 같은데요! 비록 스팸은 아니지만 자취생의 친구(...)였던 만큼 꽤 대중적인 햄이 아닐까 싶습니다. 일단 이번 메뉴는 크기가 상당합니다.

롯데햄의 주력 상품 중 하나인 의성마늘 햄을 사용한 메뉴라고 하지만 햄쌈으로 먹는 반찬만 의성 마늘햄이고, 반찬 메뉴인 소시지는 일반적인 소시지로 보입니다. 가격은 편의점 도시락에서는 거의 기준이 된 5,000원입니다.

소시지는 딱히 얘기가 없는 게 그냥 롯데햄 계열일듯 합니다. 총중량은 474g, 870Kcal 의외로 묵직하고 나트륨도 1일 권장량의 97% 수준으로 꽤나 높은 편입니다. 아무래도 반찬 구성이 그렇다 보니... 가격에 비해서는 든든하게 먹을 수 있는 구성이라고 볼 수 있겠네요!


세븐일레븐 의성마늘햄쌈 구성

메뉴 구성 살펴보겠습니다. 일단 흰 쌀밥 위에 의성마늘햄이 얇게 썰어져 있습니다. 반찬은 볶은 어묵, 다진 볶은 김치, 감자 구이, 소시지 구성입니다.

소시지는 두툼하고 큰 비엔나 소시지 2개에 후랑크 소시지 반 개입니다. 보통 비엔나 소시지 3개로 할법도 한 구성이지만 나름 차별화를 위해서라고 볼 수 있을까요!?

쌈을 싸먹을 수 있는 햄은 5장으로 보통 두어장 들어가는 다른 도시락 구성에 비해서는 아무래도 메인이다 보니 약간 넉넉하게 느껴지는 편(얇긴 하지만)입니다. 볶은 김치는 다진 형태로 쌈을 싸먹을 때 넣어서 먹기 편하게 구성한 것으로 보입니다.

다른 반찬은 딱히 쌈을 싸서 먹는다기 보다 그냥 곁들여 먹는 수준으로 보입니다. 이미 다른 짠 반찬이 있는 데다가 소시지 그 자체도 짭조름하기 때문에 나트륨 1일권장량 100% 넘기는 건 좀 그랬는지 따로 찍어먹을 건 주지 않는데요! 여차하면 볶은 김치랑 먹으면 될 것 같습니다.


세븐일레븐 의성마늘햄쌈 맛

그럼 바로 시식해보겠습니다. 나름 초딩 입맛인 제 입장에서는 이런 도시락 구성이면 정말 100% 완식 가능할 거라 신나게 시식을 시작했습니다.

메인인 햄쌈을 먹기 전 소시지 먼저 먹어보았습니다. 소시지는 돼지고기 함량이 높은지 꼬독꼬독 씹는 맛에 육질도 좋아서 맛있게 먹을 수 있었습니다. 아무래도 자체 브랜드인 롯데햄 중에서 조금 가격이 있는 라인업(?)을 사용한 건 아닐까 싶습니다.

일단 볶은김치는 이렇게 잘게 썰어지긴 했어도 젓가락으로 떠먹기에 크게 나쁘지 않았습니다. 볶아진 것도 양념이 되어 잘 볶아졌구요! 밥과 함께 이렇게 햄이랑 싸서 먹으니 맛이 괜찮았습니다. 기존에 볶은김치, 햄쌈이 있는 메뉴에서 이렇게 자주 드셨던 분이라면 아주 맛있게 즐기실 수 있습니다.

나머지 반찬이야 뭐 구색내기 용이지만 전체적으로 남자분들(?)은 무난하게 좋아할 구성이라 5,000원 가격이 크게 생각나지 않았습니다. 먹고나니 배도 든든하게 꽤 맛나게 먹었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