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면 리뷰] 농심 배홍동 쫄쫄면 챌린지 에디션 - 2024년 2월 신메뉴

반응형

안녕하세요 파코씨입니다! 오늘 소개할 농심의 신상 라면은 배홍동 쫄쫄면보다 무려 3배나 맵다는 배홍동 쫄쫄면 챌린지 에디션입니다. 안그래도 맵찔이인 제 입장에선 배홍동 쫄쫄면도 상당히 매운 라면인데 거기에 3배가 맵다니 도저히 상상히 안되는 맛인데요!(핵불닭도 비슷한 느낌이긴 했지만요...) '챌린지'라는 단어 3글자에서 이미 엄청난 압박이 느껴집니다! 그럼 어떤 맛인지 바로 알아보겠습니다.


농심 배홍동 쫄쫄면 챌린지 에디션 가격과 특징

이미 일반 배홍동 쫄쫄면도 충분히 매콤한 맛 하나는 굉장하다고(좋은 의미로) 생각하는데 뭐땜시 3배 매운맛이 필요한 건지는 도저히 모르겠습니다만... 빨간 봉지로도 부족한 건지 화난 고추 캐릭터까지 더해 엄청 맵다고 자랑하는 봉지입니다. 1/2 매운맛이나 출시해주지...

이번 메뉴는 스코빌 지수가 3,000으로 수치만 보면 불닭볶음면의 4,400보다 낮은 수치이긴 한데... 일단 하늘초를 사용해서 매운맛을 확 살렸다고 합니다. 불닭볶음면 드시는 분들은 은근 또 괜찮을(?)지 모르겠습니다. 성분만 보면 딱히 달라진 건 없는데, 아마 저 '동결건조생생고추분말'이 좀 다른 성분 아닐까 싶기도 합니다. 그냥 캡사이신 때려 넣은 메뉴는 아닌가 보네요...

조리법도, 영양정보도 그냥 거의 대동소이 합니다. 다른 건 오로지 매운맛 뿐이니 맛이 중요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농심 배홍동 쫄쫄면 챌린지 에디션 구성과 조리

구성은 오랜만에 그냥 휘리릭 넘어가겠습니다. 기존 배홍동 쫄쫄면과 동일한 구성에 다른 거라곤 오로지 이 비빔장 뿐입니다. 그것도 엄청 매운 비빔장입니다.


조리 방법도 동일합니다! 끓는 물에 면을 일단 삶아줍니다. 아직 소스도 안넣었는데 벌써부터 살짝 걱정이 되긴 합니다. 우유라도 한 잔 준비할까 싶지만 챌린지는 챌린지니까 다 먹기 전까지는 좀 참아볼까 싶은 객기도 생깁니다. 근데 이때는 뭔 생각으로 2개나 끓였는지 알다가도 모를 일입니다.

다 삶아진 면은 찬물에 씻고 물기는 최대한 털어준 뒤 소스를 넣고 비볐습니다. 근데 어우... 그냥 비빌 때는 몰랐는데 비비다 보니까 매운 느낌이 풍풍 올라옵니다.

개인적으로는 불닭볶음면도 굉장히 매운 라면 축에 속하기 때문에 살짝 걱정되는 향입니다. 다 비벼진 면 위에 후레이크를 솔솔 뿌려주었습니다.

여러분들이 보시기엔 비주얼이 어떤가요!? 그냥 보면 거의 뭐 일반 배홍동 쫄쫄면이랑 크게 다를 건 없어보입니다!

이 부분은 직접 비벼보셔야 아실 수 있긴 한데, 맵기향 자체는 확실히 일반 배홍동 쫄쫄면과 다른 느낌입니다. 막 코가 얼얼하고 그런 정도는 아닌데 저같은 맵찔이를 긴장시키기엔 충분합니다.


농심 배홍동 쫄쫄면 챌린지 에디션 맛

그럼 일단 바로 시식을 해보겠습니다. 기왕에 챌린지 라면이기도 하고, 끝까지 먹었을 때 어떤 느낌인지 궁금해 우유나 다른 음료 일절 없이 쭉- 먹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첫 맛은 음 생각보다 먹을만 한데?라고 한 2초 정도 생각이 들다가 이게 매운맛이 점점 쌓이는 스타일입니다. 어차피 소스는 위가 아니라 아래에 거의 깔리는 만큼 중간중간 비벼서 먹다보니 파괴력이 엄청납니다.

3,000 스코빌이라고 했는데 정말 개인적인 차원에서는 불닭볶음면보다 먹기가 조금 벅찬 느낌이었습니다. 매운 뭔가 확 하고 올라오는 매운 맛이 분명 아니었는데 한 30% 쯤 먹었을 때 부터 땀이 줄줄 나네요!

뒤로 갈수록 도저히 먹지 못하다가 마지막 요맨큼 남기고 포기했습니다. 비빔면 먹으면 그래도 마지막까지 싹싹 긁어서 먹는 편인데... 이건 좀 아니다 싶더라구요 ㅋㅋ 결국 먹고나서 일단 우유 한 컵 바로 마셨습니다.

확실히 맵기 자체는 챌린지긴 챌린지였습니다. 근래에 나온 라면 중에는 약간 킹뚜껑과 비슷한 수준의 매운맛인데 그걸 그냥 라면에 비벼먹는 느낌이었네요... 그래도 원본 자체의 맛을 훼손한 매운맛이 아니라는 점에서 매운 걸 좋아하시는 분이시라면 즐겁게(?) 드실 수 있을 것 같단 생각입니다. 저는 공복에 바로 먹었더니 속이 좀 아리까리 했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