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킨 리뷰] 티키타코 순살치킨 - 자담치킨 2023년 4월 신메뉴

반응형

오늘 알아볼 자담치킨의 신메뉴는 티키타코 순살치킨입니다. 참고로 치키타코 순살치킨은 2023년 4월에 출시한 신메뉴로 굉장히 오랜만에 출시한 자담치킨의 신메뉴입니다. 그럼 어떤 메뉴인지 바로 알아보겠습니다.


자담치킨 티키타코 순살치킨 가격과 특징

우선 티키타코 순살치킨은 전체적으로 나초와 굉장히 잘 어울리는 멕시코 풍미의 디핑 소스인 토마토 소스, 과카몰리 소스, 사워크림 소스 세 가지를 곁들인 후라이드 순살 메뉴의 콘셉트로 출시했습니다.  가격은 기본 19,000원입니다.

기본적으로 치킨과 피클무 그리고 콜라 한 캔이 기본으로 제공됩니다. 피클무는 기본 치킨무에 약간 피클향이 나는 국물이 조합된 스타일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그리고 기본적으로 나초를 제공하나 봅니다. 처음 주문할 때 나초 별도라고 착각해서 나초를 추가 주문하는 패착을 저질러 엄청난 양의 나초가 와버렸습니다. 기본 제공만 해도 거의 80g은 훌쩍 넘어가니 꼭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나초는 따로 데우진 않고 그냥 봉지 그대로 나오는 스타일입니다. 기름기는 거의 없는 편입니다.


자담치킨 티키타코 순살치킨 구성

메인인 치킨을 확인해보겠습니다. 치킨 자체는 자담의 오리지널 후라이드 소스가 베이스고 특별한 토핑 없이 소스만 위에 듬뿍 뿌려진 모양입니다. 소스 종류가 살짝 묵직하기는 하지만 요즘 나오는 신상 치킨 메뉴에 비하면 다소 소박한 편이긴 합니다. 다만 가격대를 생각하면 나쁘지 않은 구성이네요.

소스를 듬뿍 버무린 스타일과는 달리 살짝 절제된(?) 느낌으로 세 가지 종류의 소스를 위에만 뿌렸기 때문에 소스가 균일한 편은 아닌 게 단점 같습니다. 각 조각마다 다른 맛도 느낄 수 있다는 게 역으로 장점이 될 수 있을지는 모르겠습니다.

토마토, 과카몰리, 사워소스 중에서 매운향이 날 게 없는데 약하게 매운향도 조금 있어서 소스를 찍어먹어 봤습니다. 아마 토마토 소스가 우리가 아는 일반적인 토마토 베이스는 아니고 살사 소스나 아라비아따 스타일의 소스인지 살짝 매운맛이 납니다.


자담치킨 티키타코 순살치킨 맛

이미 양념 자체가 디핑 소스기 때문에 따로 디핑 소스는 오지 않았지만 벌써부터 나초를 어떻게 먹을지 살짝 부담스러운 수준입니다. 그래도 일단 맛을 한 번 보겠습니다.

일단 치킨 자체의 맛은 자담 치킨 후라이드 특유의 맛을 좋아하는 분이라면 크게 거부감은 없습니다. 사워소스는 느끼한 걸 잡아주고, 과카몰리는 묵직하게, 토마토 소스는 매콤한 맛이기 때문에 살짝 섞이는 감은 없지 않아 있지만 위에 뿌려진 수준이라 과하진 않습니다.
예상대로 소스가 균일하지 않은 문제가 있어서 어떤 조각은 사워소스가 또 어떤 조각은 토마토소스 맛이 강하게 나긴 합니다만 두어조각 넘게 먹으면 크게 상관은 없어지는 느낌입니다. 전체적으로 멕시칸 스타일이라는 건 알겠는데 일단 디핑소스 맛(...)이라는 점만 염두에 두신다면 꽤 괜찮게 드실만 합니다.

그리고 나초는 디핑 소스를 발라 먹는 건지, 찍어 먹는 건지 어쨌든 같이 먹긴 먹어야 될텐데 소스가 많은 편은 아니라서 약간 애매한 수준의 사이드가 되어버렸습니다. 물론 나초 자체에도 시즈닝이 살짝된 스타일이라 따로 이것만 먹기에 나쁘지 않습니다. 전체적으로 맥주 안주 조합으로는 좋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