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킨 리뷰] HBAF 허니버터 치킨 - 호치킨 2023년 3월 신메뉴

반응형

오늘 소개할 호치킨의 2023년 3월 신메뉴는 HBAF와 콜라보한 허니버터치킨입니다. 연쇄 콜라보마인 HABF에서 예전에 HABF 치킨 강정 냉동 제품을 출시한적이 있었지만, 치킨 전문점과 콜라보하는 건 처음인데요, 어떤 메뉴인지 알아보겠습니다.


호치킨 HBAF 허니버터 치킨 가격과 특징

먼저 HBAF와 콜라보해 나온 신메뉴로 허니버터치킨, 와사비치킨 두 가지 종류의 시즈닝된 치킨이 있고, 사이드로 모듬 플래터와 와사비 꾸이포 2가지를 출시했습니다. 허니버터, 와사비맛 모두 치킨 기본 구성은 21,900원, 순살은 2,000원 추가입니다. 두 가지 맛을 같이 넣은 반반 메뉴의 경우 22,900원인데요, 윙봉 구성은 24,900원으로 꽤나 다양한 구성으로 드실 수 있습니다.

먼저 저는 허니버터 치킨 순살 기본 구성으로 주문했습니다. 치킨에 캔콜라, 마늘빵맛 디핑소스, 단무지 그리고 HBAF 아몬드를 기본으로 줍니다. 아몬드의 경우 프로모션용이 아니라 오리지널 그대로 제공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마늘빵맛 디핑소스의 경우 크림 스타일이라고 생각했는데 살짝 묽은 제형의 양념입니다. 살짝 찍어먹어보니 마늘향이 확실히 많이 나는 편이고, 마늘빵보다는 마늘빵 위에 바르는 소스맛이라고 보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그것도 굽기 전에 마늘빵맛(향)이라 알싸한 마늘맛이 꽤 진하게 나는 편입니다.


호치킨 HBAF 허니버터 치킨 구성

일단 치킨 상자를 열면 HBAF 허니버터 아몬드 특유의 시즈닝 냄새가 굉장히 진하게 납니다.

시즈닝 메뉴의 특성상 점바점이 심할 수 있는 부분인데, 제가 주문한 경우 시즈닝이 그렇게 많이 뿌려진 편은 아니었습니다. 원래 그런가 싶어 찾아봤는데 다른 인플루언서 영상에서는 이것보다는 훨씬 더 많이 뿌려져 있긴 했습니다.

그래도 일단 시즈닝 치킨의 경우 개인적으로 쉽게 질리는 편이라 차라리 이게 나을 수도 있겠다 싶어 일단 자기만족을 하면서 바로 시식을 했습니다. 자세히 보면 시즈닝이 아예 없는 건 아니고 치킨 기름이랑 섞여서 눈에 잘 안띄는 편이긴 한데 그래도 확실히 시즈닝이 적어보이긴 했습니다.


호치킨 HBAF 허니버터 치킨 맛

일단 눈에 보이는 것 중 시즈닝이 가장 많이 묻은 조각을 하나 먹어봤습니다. 확실히 허니버터 아몬드 맛이 확실히 나는 스타일의 시즈닝이었습니다.

시즈닝 양을 감안하고 생각했을 때 허니버터아몬드에 들어가는 시즈닝과 치킨 자체의 조합은 꽤 괜찮은 편이었습니다. 시즈닝 양이 적은 덕분에 저는 더 담백하게 먹을 수 있긴 했는데요... 일단 시즈닝 양은 점바점, 개인 취향 차이도 있기 때문에 이것보다 더 많으면 살짝 물릴 수도 있다고 생각하긴 했습니다. 허니버터라 달달한 맛은 덤...

보통 요거트 크림 소스를 찍어먹는 뿌링클 시즈닝과는 다르게 마늘빵 소스와 찍어먹으니 느끼한 맛이 상당부분 가려지는 편이었습니다. HBAF 닭강정과 비교했을 때 확실히 이쪽이 치킨맛도 살아 있고, 소스와 같이 먹기에도 괜찮은 편이었습니다.

그나저나 요즘 프랜차이즈에 갈릭, 어니언 류의 소스, 메뉴가 많이지는 느낌일까요... 창녕마늘부터 시작해서 아무래도 마늘 수요가 늘어난것 같은 느낌입니다. 마늘향 좋아하시면 맛나게 드실 수 있는 그런 메뉴였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