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킨 리뷰] HBAF 허니버터 치킨 - 호치킨 2023년 3월 신메뉴

반응형

오늘 소개할 호치킨의 2023년 3월 신메뉴는 HBAF와 콜라보한 허니버터치킨입니다. 연쇄 콜라보마인 HABF에서 예전에 HABF 치킨 강정 냉동 제품을 출시한적이 있었지만, 치킨 전문점과 콜라보하는 건 처음인데요, 어떤 메뉴인지 알아보겠습니다.

보관용.gif


호치킨 HBAF 허니버터 치킨 가격과 특징

먼저 HBAF와 콜라보해 나온 신메뉴로 허니버터치킨, 와사비치킨 두 가지 종류의 시즈닝된 치킨이 있고, 사이드로 모듬 플래터와 와사비 꾸이포 2가지를 출시했습니다. 허니버터, 와사비맛 모두 치킨 기본 구성은 21,900원, 순살은 2,000원 추가입니다. 두 가지 맛을 같이 넣은 반반 메뉴의 경우 22,900원인데요, 윙봉 구성은 24,900원으로 꽤나 다양한 구성으로 드실 수 있습니다.

etc-image-1etc-image-2

먼저 저는 허니버터 치킨 순살 기본 구성으로 주문했습니다. 치킨에 캔콜라, 마늘빵맛 디핑소스, 단무지 그리고 HBAF 아몬드를 기본으로 줍니다. 아몬드의 경우 프로모션용이 아니라 오리지널 그대로 제공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etc-image-3etc-image-4

마늘빵맛 디핑소스의 경우 크림 스타일이라고 생각했는데 살짝 묽은 제형의 양념입니다. 살짝 찍어먹어보니 마늘향이 확실히 많이 나는 편이고, 마늘빵보다는 마늘빵 위에 바르는 소스맛이라고 보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그것도 굽기 전에 마늘빵맛(향)이라 알싸한 마늘맛이 꽤 진하게 나는 편입니다.

etc-image-5etc-image-6


호치킨 HBAF 허니버터 치킨 구성

일단 치킨 상자를 열면 HBAF 허니버터 아몬드 특유의 시즈닝 냄새가 굉장히 진하게 납니다.

20230412-0M1A0024.jpg

시즈닝 메뉴의 특성상 점바점이 심할 수 있는 부분인데, 제가 주문한 경우 시즈닝이 그렇게 많이 뿌려진 편은 아니었습니다. 원래 그런가 싶어 찾아봤는데 다른 인플루언서 영상에서는 이것보다는 훨씬 더 많이 뿌려져 있긴 했습니다.

20230412-0M1A0025.jpg

그래도 일단 시즈닝 치킨의 경우 개인적으로 쉽게 질리는 편이라 차라리 이게 나을 수도 있겠다 싶어 일단 자기만족을 하면서 바로 시식을 했습니다. 자세히 보면 시즈닝이 아예 없는 건 아니고 치킨 기름이랑 섞여서 눈에 잘 안띄는 편이긴 한데 그래도 확실히 시즈닝이 적어보이긴 했습니다.

보관용.gif


호치킨 HBAF 허니버터 치킨 맛

일단 눈에 보이는 것 중 시즈닝이 가장 많이 묻은 조각을 하나 먹어봤습니다. 확실히 허니버터 아몬드 맛이 확실히 나는 스타일의 시즈닝이었습니다.

etc-image-10etc-image-11

시즈닝 양을 감안하고 생각했을 때 허니버터아몬드에 들어가는 시즈닝과 치킨 자체의 조합은 꽤 괜찮은 편이었습니다. 시즈닝 양이 적은 덕분에 저는 더 담백하게 먹을 수 있긴 했는데요... 일단 시즈닝 양은 점바점, 개인 취향 차이도 있기 때문에 이것보다 더 많으면 살짝 물릴 수도 있다고 생각하긴 했습니다. 허니버터라 달달한 맛은 덤...

20230412-0M1A0035.jpg

보통 요거트 크림 소스를 찍어먹는 뿌링클 시즈닝과는 다르게 마늘빵 소스와 찍어먹으니 느끼한 맛이 상당부분 가려지는 편이었습니다. HBAF 닭강정과 비교했을 때 확실히 이쪽이 치킨맛도 살아 있고, 소스와 같이 먹기에도 괜찮은 편이었습니다.

etc-image-13etc-image-14

그나저나 요즘 프랜차이즈에 갈릭, 어니언 류의 소스, 메뉴가 많이지는 느낌일까요... 창녕마늘부터 시작해서 아무래도 마늘 수요가 늘어난것 같은 느낌입니다. 마늘향 좋아하시면 맛나게 드실 수 있는 그런 메뉴였습니다.

etc-image-15etc-image-16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