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자 리뷰] 7번가피자 멕시칸 타코피자 - 2024년 1월 신메뉴

반응형

오늘 소개할 7번가 피자의 새로운 메뉴는 멕시칸 타코피자, 타코 스타일을 피자로 만들어 출시한 독특한 스타일의 신메뉴입니다. 요즘 피자 업계가 불황은 불황인지라 청년피자를 제외하면 신메뉴가 잘 안나오는데요! 오랜만의 신메뉴라 반갑다면 반갑고, 너무 콘셉트가 강한 피자라 맛은 괜찮을지 약간은 반신반의하면서 주문해보았습니다. 그럼 어떤 메뉴인지 바로 알아보겠습니다.


7번가피자 멕시칸 타코피자 가격과 특징

2023년 12월 말에 유재석씨를 홍보 모델로 섭외하더니 신메뉴도 느닷없이 출시했습니다. 12월이면 보통 불고기 메뉴나 치즈 메뉴 위주로 출시할텐데... 갑자기 멕시칸 스타일이라니 약간 쌩뚱맞긴 하네요 ㅋㅋ 일단 레귤러 사이즈는 22,900원, 라지 사이즈는 29,900원입니다. 배달 어플에서도 이런저런 할인은 많이 하는 편이라 나름 10~20% 정도는 할인해서 드실 수 있습니다. 자체 어플을 사용하면 훨씬 더 저렴하구요!

그나저나 청년피자는 태연씨, 7번가 피자는 유재석씨라니 꽤 잘나가는 모양입니다.저는 일단 레귤러 사이즈로 주문했구요! 피자 본품을 주문하면 디핑소스와 핫소스 그리고 7번가피자 특유의 생피클을 같이 줍니다. 구성 자체는 굉장히 심플합니다.

일단 주문하기 전에는 그냥 신메뉴가 나왔다 정도의 정보만 들은지라 화이따라도 얹어서 주는 건가, 타코라니 조금 생소한 느낌이다 싶은데요! 바로 열어서 확인해보았습니다.


7번가피자 멕시칸 타코피자 구성

일단 열자마자 하얀색 사워크림과 할라피뇨 기타 등등(...)의 재료가 반겨줍니다. 참고로 주문할 때는 씬바삭 도우가 디폴트인데요! 아무래도 타코 피자다 보니 또띠아 느낌을 살리기 위한 것 아닐까 싶습니다. 도우 자체는 변경이 가능합니다.

그나저나 일단 저만 그렇게 느낄 수 있을 수도 있는데... 구성 자체가 굉장히 산만한 느낌입니다. 타코피자에 페러로니는 어인 일로 계신 건지 모르겠고, 조각당 하나가 아니라 레귤러 사이즈라고 딱 4개가 들어갔습니다.

할라피뇨, 올리브, 풀드포크, 옥수수, 피망 거기에 소스는 사워크림과 살사소스가 메인이라 하고 거기에 피자니까(?) 당연히 치즈에 나쵸는 왜 들어간건지 모르겠습니다.

솔직히 말하면 진짜 멕시칸 스타일 전문점에서 파는 소프트한 타코가 아니라 미국식 하드 타코... 도 아니고 구성 자체가 뭔지 감이 잘 안잡힙니다. 풀드 포크가 푸짐한 것도 아니고, 토마토는 어디갔나 싶은 구성인데요... 양파도 이렇게 양이 적어서 타코 느낌이 날지 모르겠습니다.


7번가피자 멕시칸 타코피자 맛

그래도 일단 걱정은 살짝코롬 뒤로 하고 맛이나 한번 봐보겠습니다. 확실히 씬 피자 도우를 써서 그런가 또띠아 느낌이 나기는 합니다. 뭐 구성이야 어쨌든 맛만 좋으면 그만이지 않을까 싶기도 하구요!

일단 첫 조각을 먹었을 때 느낌은 사워크림이랑 살사소스 덕분인지 그래도 타코맛은 단다 수준이었습니다. 풀드 포크 양은 치즈에 가려져서 그렇지 생각보다 양이 좀 되기는 하는데... 문제는 멕시칸 요리 전문점 하다못해 온더보더에서 먹는 그런 느낌을 상상하시면 조금 와장창 하실 수 있습니다. 약간 미국식 하드타코에 가까운 느낌은 확실하고, 나초는 딱딱한 또띠아 느낌을 더 살려보려고 넣은 것 아닌가 싶습니다.

도우 자체가 씬 도우이기 때문에 일단 더부룩한 느낌이 적은게 장점이라면 장점인데 그냥 피자처럼 드시는 것보다는 반으로 접어서 드시거나 아예 2조각을 접어 한 조각처럼 드시는 게 조금 묵직한 느낌을 내기엔 좋은 것 같습니다.

조금- 아쉬운 점은 가성비가 좀 떨어져서 메뉴 본품 가격 생각이 들게 한다는 구성과 맛인데요... 그냥 타코라고 생각하고 먹으면 모르겠는데 이 가격이면 멕시칸 요리 전문점에서도 타코는 너끈히 시키고 남을 가격입니다. 선택은 자유지만 제 기준으로 추천하기는 조금 애매한 그런 메뉴였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