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킨 리뷰] 후라이드참잘하는집 맵달킹 치킨 - 2023년 12월 신메뉴

반응형

오늘 소개할 메뉴는 후라이드참잘하는집, 후참잘의 신메뉴 맵달킹 치킨입니다. 1인1닭 콘셉트로 유명한 후참잘에서 정말 오랜만에 메뉴가 나왔는데요! 좋은 가성비에 맛도 나름 괜찮은 편이라 바로 리뷰하게 되었습니다. 맵달한 맛을 굉장히 잘 잡았는데요! 그럼 어떤 메뉴인지 바로 알아보겠습니다.


후라이드참잘하는집 맵달킹 치킨 가격과 특징

1인 1닭 메뉴로 유명한 후라이드참잘하는집, 줄여서 후참잘에서 오랜만에 신메뉴를 출시했습니다. 치킨 스타일과 가성비 때문에 SNS 상에서 호불호가 좀 갈리는 곳이긴 한데, 저는 그냥 좀 올드한 스타일의 치킨 기본기는 하는 곳이라고 봐서 딱히 편견은 없습니다(...) 일단 기본 메뉴는 18,000원에 순살 1,000원 추가해서 19,000원입니다. 요즘 치킨 가격들 올라가는 꼴 보면 이제는 이것도 저렴해보이긴 합니다.

일단 포장은 오랜만에 보는 얇은 종이 박스 포장에 소스 2종과 콜라+치킨무가 기본으로 옵니다. 소스는 가볍게 치킨을 찍어먹을 수 있는 머스타드 소스와 이번 맵달킹 치킨의 메인이라고 할 수 있는 불닭 마요킹 소스입니다. 불닭 마요킹 소스는 일단 뿌려서 먹으라고 소개하던데 저는 그렇게 도전(?)해보겠습니다.


후라이드참잘하는집 맵달킹 치킨 구성

일단 포장을 살포시 열어서 구성 먼저 확인해보겠습니다. 요즘은 두툼한 박스에 가볍게 호일만 덮거나 아예 종이 호일을 사용하는 곳이 많은데 후참잘은 올드한 스타일의 얇은 박스에 호일로 두툼하게 포장한 스타일이 기본인가 봅니다. 아니면 제가 시키는 곳만 그럴수도... 일단 두툼한 건 양념이 흘러서 샐까봐 그런 것 같긴한데요! 그만큼 양념 소스가 꽤 많은 편입니다.

우선 한 가지 참고할 부분은 후참잘은 크기가 많이 작은 닭을 쓰기 때문에 아예 시작부터 1인 1닭을 표방한 브랜드입니다. 거기에 순살 부위가 다리인지라 절대적인 양 자체는 다소 부족하게 느껴지는 분들도 계실 겁니다. 30대 중반 아저씨인 제 기준에선 이것도 꽤 많은 편이긴 하지만요!(좋아해야 하나) 일단 양념치킨 소스는 맵달킹 소스로 일반적인 양념 소스에 비해 매운맛이 좀 강조되었다 하는데 따로 먹어본 느낌으로는 옛날 스타일의 매운맛이 좀 강하게 살아 있는 올드한 양념치킨 소스에 가깝긴 했습니다.

별도의 소스로 같이 오는 불닭마요킹 소스는 홍보 자료에서 보니 이렇게 치킨 위에 직접 뿌리라고 되어 있었는데 그만큼 양이 상당한 편입니다. 따로 먹어보니 살짝 매콤한 맛이 강한 불닭 마요 소스인데 뿌릴 때는 최대한 골고루, 다 뿌리지 마시고 좀 드시다가 밑에 깔린 거에 또 따로 뿌리시는 게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같이 섞어서 나오지 않은 건 이유가 있어서 겠지만... 일단 최대한 골고루 뿌린다고 해도 위에 뿌리는 스타일이라 아래쪽 치킨에는 잘 묻지 않는 문제가 있습니다. 이 부분은 좀 감안을 하시고 드시거나, 아니면 찍어서 드시는 것도 방법이 될 것 같습니다.

 

일단 약간 올드한 스타일의 매운 양념 치킨 소스에 불닭 마요 소스까지 올라가 매운 맛은 확실할 것 같은데요! 그럼 어떤 맛인지 바로 시식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후라이드참잘하는집 맵달킹 치킨 맛

일단 위에 불닭 마요킹 소스가 듬뿍 묻은 조각 먼저 맛을 봤는데, 확실히 매운맛은 있지만 일반적인 불닭 소스에 비해서는 그래도 그나마 맛이 좀 얌전한 편입니다. 물론 매운맛에 내성이 약한 저같은 분들은 충분히 맵게 느껴질 수 있는 맛이긴 하지만요!

기본 맵달킹 소스 마저도 엄청 매웠다면 먹기가 꽤 곤혹스럽긴 했겠지만 그나마 맵달킹 소스는 조금 매콤한 수준이라 적당히 불닭 마요 소스와 조합해서 드시면 나름 맛나게 드실 수 있는 맛입니다. 불닭 마요 소스 때문인지 맵달킹 소스 자체는 엄청 달달하게 느껴지는 편입니다.

위에서 말씀드렸던 것처럼 소스를 좀 나눠서 뿌리라고 말씀드린 건 보시는 것처럼 위에만 뿌리면 아래쪽에는 소스가 거의 안묻기 때문인데요! 거기다가 기본 양념 소스도 꽤 많은 편이니 적당히 찍어드시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일단 양은 살짝 적게 느껴질 수 있지만 맛의 밸런스는 꽤 잘 잡힌 편이기 때문에 가성비 생각하시고 드셔도 꽤 괜찮게 드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취향에 따라 닭을 미리 따로 건져서 너무 양념에 흠뻑 적셔지지 않게 드시는 것도 괜찮구요!

그냥 먹기는 아쉽고, 불닭 마요 소스는 좀 맵대 싶으시면 중간에 이렇게 머스타드 소스에 찍어드시는 것도 괜찮은 편입니다. 보통 양념 치킨에는 머스타드 소스를 안주는 데 이 부분은 또 색다르네요 ㅋㅋ


최근에 리뷰한 다른 치킨, 피자 리뷰도 같이 확인해보세요!

[파코씨 음식 리뷰/피자, 치킨] - [피자 리뷰] 피자에땅 대파잠봉피자 - 2023년 12월 신메뉴

 

[피자 리뷰] 피자에땅 대파잠봉피자 - 2023년 12월 신메뉴

오늘 소개할 피자에땅 신메뉴는 대파잠봉피자입니다. 최근 매운 피자나 독특한 토핑의 피자, 특히 연말이면 바베큐 피자가 주로 나오는데 그런 트렌드 중에 또 독특하다면 독특한 느낌으로 나

pakoc.tistory.com

[파코씨 음식 리뷰/피자, 치킨] - [피자 리뷰] 청년피자 크리스피 직화 바베큐 - 2023년 12월 신메뉴

 

[피자 리뷰] 청년피자 크리스피 직화 바베큐 - 2023년 12월 신메뉴

오늘 소개할 청년피자의 새로운 메뉴는 크리스피 직화 바베큐입니다. 지난 1년 간 청년피자에 굉장히 독특한 피자를 많이 출시했는데요! 블로그를 시작한 이래로 청년피자도 벌써 4번째 신메뉴

pakoc.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