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의점 도시락 리뷰] GS25 매콤마늘 돼지찜&흑마늘 떡갈비

반응형

오늘 소개할 GS25의 새로운 도시락 메뉴는 지금잘먹는방법 돼지찜&떡갈비입니다. 최근 혜자 도시락 신메뉴와 리뉴얼을 하느라 바쁜 GS25에서 오랜만에 단독 신메뉴를 출시했는데요! 약간은 뻔한듯 하면서도 독특한 메뉴를 출시했습니다. 한끼 식사로는 그럭저럭 괜찮아 보이는 메뉴인데, 그럼 어떤 메뉴인지 바로 알아보겠습니다.


매콤마늘 돼지찜&흑마늘 떡갈비 가격과 특징

갑자기 '지금 잘 먹는 방법'이라는 시리즈 메뉴를 출시해서 살펴보니 우리나라 농산물 촉진 차원에서 NH농협카드화 GS25가 콜라보했다고 합니다. 그것도 이번 메뉴는 마늘 위주라고 하는데요! 이번에 리뷰하는 매콤마늘 돼지찜, 흑마늘 떡갈비 외에도 소이갈릭버거, 갈릭소시지 김밥, 마늘 간장 삼각김밥 등 다양한 메뉴를 출시했다고 합니다.

이번 메뉴는 가격이 5,500원입니다! 살짝 비싼 느낌적 느낌인데... 아무래도 국산 농가 돕기라는 명목으로 떡갈비와 돼지찜에 사용된 돼지고기, 닭고기도 모두 국산이고 마늘 메뉴 답게 진짜 마늘, 마늘 액기스, 마늘오일, 마늘이란 마늘은 어지간하면 전부 국산을 사용했습니다. 그래서 가격은 어쩔 수 없는 듯 하네요! 참고로 중량은 432g에 열량 743Kcal로 나름 든든하게 드실 수 있고, 나트륨은 1일 권장량의 50%으로 무난한 편입니다.


매콤마늘 돼지찜&흑마늘 떡갈비 구성

그럼 간단히 구성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이번 메뉴는 핵심(?) 메인 메뉴인 매콤마늘 돼지찜&흑마늘 떡갈비 2찬과 나머지 사이드 반찬 3찬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메인 메뉴 중 첫번째인 매콤마늘 돼지찜입니다. 일단 겉으로 봤을 때는 정말 영락없는 제육볶음 비주얼인데요! 관건은 안에 들어간 마늘 액기스나 오일이 어떤 맛을 내는지가 될 것 같습니다.

메인 메뉴 중 두 번째인 흑마늘 떡갈비 사실 마찬가지입니다. 위에 구운 마늘편이 올라가 있긴 하지만 사실 어떤 부분에서 특별한지 비주얼만 봐서는 크게 감이 잡히질 않습니다. 마늘이 들어갔다고는 하는데 어디에 얼마가 들어가는지는 알려주지 않으니까요 ㅎㅎ 떡갈비 중간중간 텍스쳐가 마늘일까요!?

나머지 사이드 반찬은 볶은김치, 어묵볶음 그리고 간단한 유채나물 볶음입니다. 사이드 반찬 자체는 평범한 편의점 도시락에서 익히 보셨을만한 구성이라 크게 특이할만한 점은 없는 것 같습니다.

결국 관건은 이 두 가지 메인 반찬이 맛으로 얼마나 하드캐리 하느냐가 될 것 같습니다. 약간은 달달한 구운 마늘향이 듬뿍 났으면 좋겠네요!


매콤마늘 돼지찜&흑마늘 떡갈비 맛

일단 메인 반찬들 위주로 바로 한 번 시식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밥 반찬으로 먹는 게 최고이긴 하겠지만 마늘 오일에, 엑기스에, 농축액까지 들어갔다고 하니 어떤 맛이 날지 심히 궁금해졌습니다.

일단 첫 번째 메뉴인 매콤마늘 돼지찜인데요! 이 메뉴는 일단 전형적인 고추장 제육에 가깝긴 했습니다. 마늘이 들어갔다는 건 꽤 오래 맛을 봐야 얼핏 알 것 같은 기분이었는데... 드시는 분에 따라서는 조금 더 느껴질 수 있으려나요;;? 맛이 없는 건 아닌데 조금 애매하긴 했습니다.

다음으로 마늘 떡갈비입니다. 이 메뉴는 돼지찜보다는 그래도 마늘맛이 조금 나는 편이었습니다. 아무래도 양념 맛이 절반인 돼지찜(을 가장한 제육)에 비해서는 이쪽이 그나마 간장 베이스라 더 잘 느껴졌던 것 같네요!

뭐 나머지 사이드 메뉴는 정말 보이는 그대로이고, 두 마늘 메뉴도 비슷하게 먹을만 했지만 마늘향이 강하게 난다... 뭐 이런 느낌은 아니었습니다. 전체적으로 국내 농가를 살린다는 취지 자체에서 마늘을 활용한 메뉴의 의도는 좋았지만 5,500원을 주고 먹기에 국산이라는 메리트 외에는 딱히 뭐가 없는 것도 사실이긴 하네요... 한끼 식사로는 적당하지만 그 이상을 바라긴 조금 어려운 메뉴긴 하였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