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킨 리뷰] 자담치킨 치즈핑 치킨

반응형

오늘 소개할 자담치킨의 신상 치킨(?) 메뉴는 쭉쭉 늘어나는 모짜렐라 치즈가 들어간 독특한 치즈핑입니다. 상당히 독특한 스타일의 순살 치킨으로 100% 자연산 통모짜렐라를 사용했다고 합니다. 간식으로도, 가족 식사 대용으로도 굉장히 괜찮은 메뉴라고 그래서 바로 주문해보았습니다! 그럼 어떤 메뉴인지 바로 알아보겠습니다.


자담치킨 치즈핑 치킨 가격과 특징

이번 치즈핑 메뉴의 콘셉트는 '부드러운 닭고기 속에 통모짤렐라 치즈를 듬뿍', '별 모양의 크럼블로 더욱 바삭하게 즐기는 치즈 치킨'이라고 합니다. 다만, 한 가지 궁금한 점은 예전에 멕시카나에서 정말 유사한 '치필링'이라는 메뉴를 출시했는데 두 메뉴 사이에 어떤 연관성이 있을지는 살짝 궁금해지네요!

일단 저는 배달로 주문했고, 메뉴 가격은 기본 25,000원에 이벤트 기간 동안 500ml 음료수를 같이 제공하고 매장 6% 할인된 가격인 23,500원에 주문했습니다. 일단 단품 가격은 기본 25,000이 맞는 것 같고요! 소스는 청양 마요 베이스의 맵슐랭 소스와 기본 허니 머스타드 소스를 같이 제공합니다.


자담치킨 치즈핑 치킨 구성

일단 메뉴 먼저 바로 언박싱해서 구성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박스를 여니 예전 멕시카나에서 보았던 치필링과 동일하게 사각형 모양을 한 순살 치킨이 반겨주는데요!

모양은 거의 유사하지만 멕시카나의 치필링에 비해서는 튀김옷 자체는 살짝 밝은 느낌이었습니다. 멕시카나 치필링은 13조각에 23,000원, 자담치킨은 치즈핑은 10조각에 25,000원 꼴인데(할인은 받았지만) 개당 단가는 이쪽이 더 높지 않나 싶고요...

한 조각의 크기는 치즈핑 쪽이 근소하게 크고, 앞서 소개한 것처럼 별조각 모양의 크럼블을 활용해 바삭한 식감을 극대화한 메뉴라고 합니다. 치필링도 바삭한 식감이긴 했지만 이쪽은 크럼블 자체는 평범한 편이었네요!

사실 지난번 치필링 때도 비슷하긴 했지만 순살 치킨 사이에 통 모짜렐라를 넣은 메뉴다 보니 '맛'이라고 할께 후라이드보다도 염지가 덜 된지라 이번 메뉴도 소스가 굉장히 중요할 것 같은데요! 가장 무난한 허니 머스타드와 나름 인기는 인정(?) 받은 맵슐랭 청양 소스를 제공하는데 은근 잘 어울릴 것 같습니다.


자담치킨 치즈핑 치킨 맛

일단 바로 한조각 먼저 시식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전반적인 비주얼을 보셔서 아시겠지만 이 별 조각 모양의 크럼블이 바삭한 식감을 상당히 많이 끌어 올려주는데요!

당연히 통 모짜렐라 치즈가 들어가는 메뉴다 보니 이렇게 죽죽 늘어나는 재미도 있습니다. 식감으로는 바삭함이, 모짜렐라 늘어나는 시각적 즐거움까지 같이 있는데... 뭐 맛 자체는 전반적으로 닭고기+모짜렐라 맛이 확실히 다긴 했습니다.

식감은 치필링에 비해서 꽤 괜찮은 편인데 나머지 맛은 거의 치필링과 동일한 메뉴였는데요! 아무래도 염지도 거의 되어 있지 않고, 닭고기의 기름도 크게 많지 않은 메뉴다 보니 이 치킨 메뉴를 먹으면서 느껴지는 감흥은 살짝 덜 하긴 합니다.

앞서 말씀드렸던 대로 이런 메뉴는 소스가 중요한 편인데 개인적으로 맵슐랭과 머스타드의 조합은 꽤 괜찮았습니다. 치필링이 핫파이어 살사에 딥치즈 두 가지 조합이었는데 딥치즈 자체는 너무 느끼+느끼 조합이라 살짝 물리긴 했지만 이건 그런 느낌이 적기도 했고요 ㅎㅎ

다만 아쉬운 점으로는 가성비는 썩 좋지 않다는 느낌이긴 했습니다. 10조각 내외에 정가가 25,000원이다 보니 1조각에 2,500원 꼴이란 얘긴데... 그 정도가 맞을까? 싶달까요. 한 12조각에 23,000원이면 괜찮을 것 같고 이미 경쟁업체에 유사한 메뉴도 있다 보니 아무리 크럼블을 더하고 뭐하고 했다고 해도 그 차이를 극복하기엔 너무 소소한 차이 같다는 느낌도 있었습니다. 맛은 괜찮기 때문에 궁금하시다면 한 번 드셔보는 것도 좋지만 이런 점들은 감안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