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자 리뷰] 피자알볼로 영천마늘 불고기피자 - 2024년 2월 신메뉴

반응형

오늘 소개할 피자알볼로의 신메뉴는 영천마늘 불고기피자인데요! 잊을만 하면 돌아오는 국내산 농산물 콜라보 제품이면서, 불고기 듬뿍 거기에 이탈리아 나폴리 스타일의 캐나다산 통밀을 사용한 헬시플레저 신메뉴입니다. 맛있어 보이면서도 건강한 맛 덕분에 한 번 먹어보고 싶다고 생각한 신메뉴였는데요! 그럼 바로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피자알볼로 영천마늘 불고기피자 가격과 특징

이번 신메뉴는 영천에서 나는 두툼한 통마늘을 사용했다고 하는데 실상은 뭐 불고기피자가 아닐까 합니다. 이번 신메뉴에는 영천마늘 페퍼로니피자, 단고통밀도우피자도 같이 출시했는데요! 얼마 전 나폴리 스타일 피자 출시 후 가맹점 점주들과 살짝쿵 갈등이 있었는데 메뉴를 급격히 늘리는 걸 보니 어찌저찌 잘 해결됐나 봅니다... 일단 라지 사이즈 25,000원입니다.

기본적으로 피클 1개, 핫소스 2개, 갈릭디핑소스 1개를 같이 주는데요! 아무래도 알볼로 피자는 갈릭 디핑 소스 1개로는 부족한 느낌이라 저는 1개 더 주문했네요!

구성을 살펴보기 위해 바로 언박싱 먼저 해보겠습니다. 도우 때문인지 뭔지 살짝 고소한 냄새와 함께 짭조름한 불고기 냄새가 굉장히 인상적입니다.


피자알볼로 영천마늘 불고기피자 구성

특이한 점은 이번 신메뉴는 나폴리 스타일 피자라는 점인데요! 밀 자체는 캐나다산 통밀을 사용했고, 피자 알볼로에서 헬시플레저 메뉴를 밀면서 출시한 제품군입니다.

일단 가장 먼저 눈에 띄는 건 상당히 많은 루꼴라입니다. 아래 토핑이 거의 안보일 정도로 위에 듬뿍 올라가 홍보 자료에서 보던 거에 한 2~3배는 되는 느낌인데요!

제가 생각한 비주얼은 딱 이정도였는데 어쩌다 이런 건지는 그냥 여러분의 상상에 맡기겠습니다. 최근에 리뷰가 올라왔나 해서 살펴보니 제가 받은 만큼 올라오는 건 아닌 것 같습니다.

루꼴라 덕분에 토핑이 잘 안보여서 애매하긴 하지만 생각보다 불고기도 듬뿍 들어갔고, 구운 마늘에 모짜렐라 치즈도 양이 상당히 들어갔습니다. 그냥 안보이는 것 뿐입니다.

거기에 이번 토핑에는 특이하게 수미감자도 한 번 구워서 들어갔다고 하는데요! 피자 치즈는 모짜렐라, 그라나파다노를 사용했다고 합니다. 위에 올라간 치즈는 프레시 모짜렐라로 총 3가지 치즈가 쓰였습니다.


피자알볼로 영천마늘 불고기피자 맛

일단 헬시 플레저 메뉴니 뭐니 해도 맛이 가장 중요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ㅎㅎ 그래도 기왕에 루꼴라 듬뿍 받은 김에 루꼴라도 같이 해치워보겠습니다.

일단 한조각 들어서 바로 먹어보았는데요! 양쪽 모서리 부분은 이렇게 반원 형태고, 중간에 있는 조각은 사각형으로 총 8조각 구성입니다.

일단 루꼴라와 같이 이렇게 싸서 먹었을 때 생각보다 루꼴라 향이 진하게 나지 않아 괜찮았는데요! 오히려 루꼴라가 없었으면 그냥 평범한 불고기 피자가 되지는 않았을까 싶기도 했습니다. 그래도 아예 나지 않는 건 아니니 풀 안좋아하시는 분은 참고를...

불고기와 마늘은 그냥 바로 토핑으로 올려 구운 게 아니라 한 번 볶은 상태로 올려서 구웠는지 맛이 꽤 좋습니다. 피자인데도 불구하고 고기에서 살짝 불맛도 나고, 마늘은 꽤 바짝 구워져서 달달하니 잘 어울렸구요! 루꼴라 덕분에 느끼한 맛은 거의 없었습니다. 도우의 기름기도 적어서 갈릭 디핑 소스를 찍어 바삭한 느낌으로 먹기에 꽤 괜찮았네요!

루꼴라를 걷어내고 보면 토핑은 꽤 튼실한 편입니다. 루꼴라로 이걸 가린 게 아쉽다는 느낌이 들 정도네요 ㅎㅎ 오히려 불고기 때문에 아래 치즈가 잘 보이지 않을 정도입니다.

전체적으로 불고기 맛을 즐기면서도 반면에 가볍고 부담 없이, 기름기도 적기 때문에 담백하게 먹을 수 있어서 꽤나 만족스러운 메뉴였습니다. 특히 이런 루꼴라가 올라간 스타일의 피자를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더욱 맛있게 즐기실 수 있을 것 같았어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