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면 리뷰] 농심 배홍동 쫄쫄면 - 2023년 2월 신제품

반응형

2년 만에 새로운 라인업을 출시한 배홍동 쫄쫄면입니다. 배홍동 비빔면 출시 이후 비빔면 시장도 많이 잠식하고, 쫄면 라면 시장은 거의 무주공산이라 금방 출시할 거라 예상했던 것과는 다르게 무려 2년이나 걸렸는데 그만큼 기대(?)도 많이 하던 제품이라 바로 구매해서 먹어봤습니다.


 

배홍동 쫄쫄면 가격과 특징

마트 구매가는 4,580원으로 비빔면이 3,380원이라 1,200원 정도 가격 차이가 있습니다. 멀티팩 하나에 4개입 구성입니다. 보통 새로 나온 라면은 홍보 차원에서 할인을 세게 하는데 아마 배홍동 비빔면 때 이미 많이 이름을 알리기도 해서 시장 반응 보면서 할인 들어갈 것 같은 느낌입니다. 블루리본 미식정문 평가단이 만족한 쫄면 맛이라고 하지만 이건 개취차가 좀 있을 것 같고, 특징으로 시원 매콤한 비빔장, 쫄깃한 면발, 바삭한 튀김 토핑 정도가 있습니다.


배홍동 쫄쫄면 조리법과 성분

면에 변성전분과 색소가 추가된 걸로 봐서는 쫄면 느낌을 내려고 노력을 한 것 같습니다. 1일 나트륨 섭취 권장량은 다른 라면과 비슷한 69%에 열량은 배홍동 비빔면보다는 조금 적은 445Kcal입니다. 건면이라는 걸 고려하면 그럭저럭인 수준입니다.

조리법은 600ml에 4분 30초를 끓인 후 냉수에 충분히 헹궈낸 뒤 물기를 완전히 뺍니다. 그리고 비빔장을 넣어 비빈 후 마지막에 바삭한 토핑을 뿌려 마무리 한다고 합니다. 면에 물기를 털어내는 건 배홍동 비빔면도 비슷하긴 하지만, 물기가 남지 않도록 꽉 짜내라고 하는 걸 봐서는 쫄면이라 더 그런 것 같기도 합니다.


배홍동 쫄쫄면 구성

라면 구성은 노란빛을 띄는 건면과 매콤비빔장, 바삭한 토핑 3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매콤비빔장은 구성 성분으로 봤을 때 배홍동 비빔면의 비빔장보다 매운맛이 조금 더 강화(?)된 느낌입니다.

바삭한 토핑은 야채, 계란 후레이크에 덴까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쫄깃한 면 식감에 바삭한 포인트가 목적인 것 같습니다.


배홍동 쫄쫄면 조리

일단 2개를 끓여서 물 1L에 건면 2개를 넣고 4분 30초를 끓였습니다. 끓이면서도 쫄깃한 식감이 굉장히 잘 느껴졌는데요, 일단 흐르는 냉수에 완전히 면을 식힌 후 물을 꽉 짜서 준비했습니다.

그리고 면에 비빔장을 뿌린 후 최대한 비볐습니다. 면이 조금 질긴(?) 감이라 처음에는 잘 안비벼지는데 적당히 풀어지면 크게 문제가 되진 않는 수준입니다.

그리고 마지막에 바삭한 토핑을 뿌려서 마무리했씁니다. 확실히 일반 비빔면이랑 비주얼도 조금 다른 느낌입니다.


배홍동 쫄쫄면 맛

일단 확실히 쫄면이라 그런지 끓이고 난 뒤에 살짝 두툼해진 감도 있고, 쫄깃한 식감도 굉장히 꼬들꼬들 잘 살아 있습니다. 한입 먹어본 느낌으로 확실히 쫄면에 가까운 식감, 질긴듯 하면서도 쫄깃한 식감이었습니다. 맵기도 비빔면의 매콤새콤한 맛보다는 매운맛이 더 살아 있는 느낌입니다.

전체적으로 쫄면의 그 감성을 잘 살린 메뉴로 라면의 한계상 야채 토핑이 없는 건 각자도생해야겠지만 인스턴트 라면으로 졸면의 느낌을 잘 살린 것 같아 앞으로도 추가 구매 의향은 충분한 느낌이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