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면 리뷰] 삼양 쿠티크 에센셜짜장 - 2023년 3월 신제품 라면

반응형

오늘 리뷰할 라면은 삼양의 쿠티크 에센셜짜장입니다. 2022년 하반기에 출시했던 쿠티크 에센셜 짜장 컵라면의 봉지라면 버전입니다. 당시에도 약간 프리미엄 라인업을 노리고 건면 스타일로 출시를 했었어서 기억에 남는데, 컵라면으로 다른 메뉴가 나올줄 알았는데 봉지라면을 먼저 출시해서 약간 의외인 제품입니다.


쿠티크 에센셜 짜장 가격과 특징

프리미엄 라면 라인업이라 가격은 살짝 있는 멀티팩 4개입에 4,980원입니다. 아직 마트에서 따로 프로모션은 진행하지 않지만 할인하면 4,000원 초반대로도 떨어질 가능성은 있습니다. 이미 컵라면이 출시되어 한 번 먹어보긴 했는데, 봉지라면도 동일하게 건면 재질과 춘장이 진하고 양파향이 듬뿍 들어간 짜장 소스를 사용한 특징이 있습니다.


쿠티크 에센셜 짜장 조리법과 성분

조리 방법으로는 다른 짜장 라면과 동일하게 물 600ml에 면과 후레이크만 먼저 넣고 4분 30초 삶은 후에 한 가지 다른 점은 물을 모두 따라 버린 후에 짜장 소스와 조미유를 넣고 비비는 겁니다. 컵라면 때와 동일하게 소스가 굉장히 묽은 제형이라 비비기 전 물을 따로 재지 않아도 되어서 편할 것 같습니다.

건면인 관계로 조미유가 들어가도 열량은 410Kcal로 조금 낮은 축에 속하고, 나트륨도 61%도 생각보다 그렇게 많지는 않습니다. 그리고 양파향이 특징인 라면답게 양파 엑기스부터 양파 분말, 양파 추출물, 건조 양파 등 양파에 진심인 제품입니다.


쿠티크 에센셜 짜장 구성

기본 구성은 라면 건면과 액상 짜장 소스, 건더기 후레이크 그리고 조미유입니다. 면은 건면 스타일인데 도삭면 비주얼을 만들고 싶어서 그랬는지 살짝 납작한 스타일의 건면입니다.

액상 소스는 만져보면 비교적 묽은 제형이라 꾸덕한 느낌은 거의 없고, 조미유는 크게 특징은 없습니다.

건더기 스프는 2개 분량이라 양이 많이 보이지 실제로 그렇게 많은 편은 아닙니다. 감자, 양배추, 고기 정도가 보이고 중간중간 양파도 약간 섞여 있는 것 같습니다.


쿠티크 에센셜 짜장 조리

일단 조리는 조리법에 나와있는 것과 동일하게 물 600ml를 끓여 건면과 후레이크를 넣고 4분 30초를 삶았습니다.

짜장 소스를 넣으면 확실히 진한 춘장향 때문인지 달달한 향보다는 약간 씁쓸한 향이 더 강하게 나는 편입니다.

그렇지만 조미유를 넣고 비비다 보면 약간 양파 특유의 달달한 향도 올라오는 것 같은데요, 진한 향은 아니고 정말 은은하게 나는 편입니다. 비벼지는 것도 제형 덕분에 뭉치거나 하는 것 없이 굉장히 잘 비벼집니다. 다만 물은 확실히 버려야 묽어지지 않을 것 같습니다.


쿠티크 에센셜 짜장 맛

일단 다 비빈 모습은 대충 이런 느낌입니다.  넓은 면을 사용해서 그런지 살짝 도삭면 같은 느낌이 나긴 합니다. 향은 확실히 춘장향이 강하긴 합니다만, 비비고 난 후에 달달한 향이 더 많이 올라오는 편입니다.

전체적으로 춘장향이 굉장히 강한 맛이고, 양파 향도 섞여서 은은하게 달달한 맛이 나는 스타일의 짜장라면입니다. 제형 덕분인지 뭔지 입에 남는 텁텁함도 없어서 담백하고 깔끔한 맛이라 맛 자체가 입에 오래 남는 편은 아닙니다.

지난 번에 삼양에서 짜장 라면인 이춘삼을 출시하면서 전체적으로 짜짜로니-갓짜장으로 이어지던 라인업을 이춘섭-에센셜 쿠티크로 개편하는 중인 것 같은데 이춘삼과 동일하게 춘장향 강한 라면으로 승부하는 것 같습니다. 이런 스타일의 라면 좋아하는 분이라면 맛나게 드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