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의점 햄버거 리뷰] CU 편의점 백종원 치즈 함박버거 - 2023년 5월 신제품

반응형

오늘 소개할 CU 편의점 새로운 햄버거 메뉴는 드디어 햄버거까지 간 백종원 시리즈 치즈 함박버거입니다. 요즘 편의점 도시락부터 시작해서, 김밥까지 경쟁이 정말 거세졌는데요! GS25에서는 혜자 샌드위치 나온다고 하니 CU에서는 햄버거를 부랴부랴 출시한 것으로 보입니다. 그런 어떤 메뉴인지 바로 알아볼까요!?


CU 백종원 치즈 함박버거 가격과 성분

얼마전까지 도시락, 김밥을 리뷰했었는데 이번에는 햄버거입니다. 사실 그 이전에도 백종원 시리즈가 많이 나오긴 했었는데 최근 '제대로'가 붙은 시리즈의 연장인지는 조금 애매합니다. 가격은 3,600원이고 함박스테이크 스타일의 패티에 치즈를 듬뿍 넣었다는 것이 포인트입니다.

열량은 493Kcal로 치즈가 듬뿍 들어가서 그런지 조금 나가는 편입니다. 햄버거 패티 고기는 돼지고기 패티로 국내산 돈육을 사용했습니다. 빵은 그냥 참깨빵 스타일의 햄버거 번을 사용해도 될텐데 의외로 브리오슈번을 사용했네요!


CU 백종원 치즈 함박버거 구성

일반적인 치즈버거라고 생각하면 무난한 구성입니다. 크림치즈에 슬라이스 체다치즈 구성 그리고 함박 스테이크 스타일의 패티와 토마토 페이스트 소스 구성입니다.

빵은 브리오슈번을 사용해서 특유의 광택(?)이 있고, 상당히 부드럽습니다. 체다 슬라이스 치즈는 그냥 통으로 들어가 있는데 전자레인지에 살짝 데우면 아주 잘 녹을 것 같은 비주얼입니다.

저는 일단 700W 전자레인지에 뚜껑을 덮고 딱 20초만 돌렸습니다. 완전히 바짝 데워지는 정도는 아니지만 전자레인지 특성상 권장 시간인 30초를 다 채우면 빵이 너무 뜨겁기도 하고, 너무 축축해지기도 해서 저 나름의 원칙(?)입니다.

예상대로 체다 치즈는 곱게 잘 녹아서 크림치즈와 함께 녹아 흘러내렸습니다. 이렇게만 보면 패스트푸드로 파는 여타 치즈버거와 비교해도 나쁘지 않은 구성처럼 보입니다. 피클이 없어서 그렇지... 

일단 그래도 햄버거니까(?) 반으로 갈라서 한 번 봐야겠죠! 브리오슈 번이라 자를 때 빵이 바스러지지 않고 그래도 나름 깔끔하게 잘리는 편이었습니다. 


CU 백종원 치즈 함박버거 맛

일단 단면은 꽤 괜찮은 편인데요! 보통 분쇄육 중에 소+돼지 혼합육을 사용하는 느낌의 패티입니다. 함박 패티니까 그건 어쩔 수 없는 부분이겠네요. 그리고 맛을 봤는데 육식 휴먼인 제 기준에서는 어설픈 비건 버거보다 차라리 이쪽이 더 맛나게 느껴졌습니다(...) 고기는 옳으니까요

다만 치즈버거를 생각하고 먹었을 때는 체다치즈 특유의 짭잘한 맛보다는 크림치즈의 묵직한 맛이 조금 더 강하게 느껴지는 편이고 피클+케첩의 조합보다는 토마토 소스의 맛은 살짝 가볍게 느껴지는 편이었습니다. 뭔가 이걸 잡아주는 소스 하나만 더 들어갔어도 꽤 괜찮을 것 같은데... 뭐 그래도 3,600원에 편의점 할인까지 붙이면 가성비로 먹기에 과히 괜찮은 맛이긴 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