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의점 도시락 리뷰] GS25 혜자 도시락 부대볶음 - 2023년 5월 도시락 신메뉴

반응형

오늘 알아볼 GS25의 새로운 도시락 신메뉴는 혜자로운 집밥 신메뉴 부대볶음 도시락입니다. 지난 함박 정식 이후로 GS25에서 한동안 혜자로운 집밥 메뉴를 출시하지 않아 이제 잠잠해지나 했더니 이렇게 새로운 메뉴를 출시했는데요. 그럼 어떤 메뉴인지 바로 알아보겠습니다.


GS25 혜자 부대볶음 도시락 가격과 특징

우선 지난번 함박 스테이크 정식에 이어서 이번 혜자로운 집밥 부대볶음도 단일 메인 메뉴 구성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다찬 도시락도 좋지만 저는 이렇게 메인 메뉴 하나가 있는 도시락이 콘셉트 면에서 노려서 먹기에(?) 좋아서 선호하는 편입니다. 그러고 보면 부대볶음은 지난 세븐일레븐 주현영 도시락에서 이미 한 번 나왔던 메뉴인데요. 저는 학식에서만 먹어봤지만 꽤 대중적인 메뉴인가 봅니다.

가격은 편의점 도시락 디폴드 가격이라고 할 수 있는 4,500원입니다. 그리고 이번에도 특이하게 도시락에 버터 포션이 같이 포함되어 있다고 하는데요. 함박 스테이크는 이해가 갔지만 부대볶음에 버터 포션이라니 조금 독특한 구성입니다.

가정용 700W 전자레인지에서는 2분~2분 30초 조리, 416g에 열량은 713Kcal, 나트륨은 1일 권장량의 58%입니다. 일반적인 반찬 메뉴다 보니 그렇게 헤비하지는 않네요.


GS25 혜자 부대볶음 도시락 구성

보통 이런 메뉴에는 도시락용 조미김을 넣어주는 게 보통이라는 생각인데 특이하게 버터 포션을 같이 넣어줬습니다. 노리고 그런 건지 아니면 지난 함박 스테이크 정식 출시하면서 발주를 많이 넣어 활용하는 건지 모르겠습니다만(…)

일단 구성은 여러분이나 저나 별로 신경 안쓸 야채반찬 2개(…)와 김 계란말이 2개 그리고 부대볶음 메인 메뉴와 밥 구성입니다. 밥은 양이 상당한데 어차피 비벼 먹기도 좋은 부대볶음인지라 크게 문제는 없을 것 같습니다. 밥은 흑미밥이네요.

일단 부대볶음은 메인 단독 반찬 구성이다 보니 양이 꽤 많습니다. 완전 돈육 소시지는 아닌 것 같고 부대찌개에 흔히 볼 수 있는 사각햄, 소시지 햄 조합입니다. 보통 이렇게 만들면 야채반 햄반으로 만들법도 하지만 야채는 거의 없습니다.


GS25 혜자 부대볶음 도시락 맛

그럼 일단 바로 시식에 들어가보겠습니다. 도시락은 2분만 돌렸는데도 상당히 뜨끈뜨끈합니다. 2분 30초까지 돌릴 필요도 없을듯합니다.

일단 기본 부대 볶음은 세븐 일레븐 때 먹었던 부대 볶음보다도 매운맛은 약간 덜 하고 감칠맛이 조금 더 나는 맛이었습니다. 그래도 일단 부대볶음이기 때문에 맵지 않은 건 아닙니다. 

그리고 버터를 넣어서 비벼보라고 추천을 하길래 같이 비벼서 먹어봤는데 맛이 의외로 참 괜찮습니다? 버터 덕분에 매운향이 가라앉고 고소한 양이 올라가는데다가 기름기까지 더해지기 때문에 이대로 밥에 슥슥 비벼먹어도 좋습니다. 한가지 팁이라면 포션을 통채로 방금 돌려 뜨끈뜨끈한 밥 위에 올려 놓으니 잘 녹아서 그냥 슥 뿌리기만 해도 될 것 같습니다. 안그래도 얕은 편의점 도시락 용기에서 어렵게 비비시지 마시길…

그리고 중간중간 입가심 반찬으로 계란말이 조합도 괜찮습니다. 부대찌개 먹을 때 사이드로 시키는 계란말이를 먹는 기분이네요. 전체적으로 메인 반찬의 맛도 구성도 괜찮았습니다. 반찬만 현명하게 드신다면(?) 부족하시지 않게 드실 수 있고 취향에 따라 버터를 곁들이는 것도 괜찮은 콘셉트였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