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의점 음식 리뷰] CU 고독한 미식가 황태라면, 나폴리탄 스파게티

반응형

오늘 소개할 CU의 새 라면, 프레시 푸드 메뉴는 <고독한 미식가 더 무비>와 컬래보한 메뉴 맵탱 황태라면, 나폴리탄 스파게티 2종입니다. 마침 우리나라에 고독한 미식가 영화도 개봉하면서 음식 하면 신뢰의 상(?)인 고로상을 모델로 한 메뉴를 출시할 수 있는 좋은 기회라 생각했는지 세 가지 메뉴를 우르르 출시했는데요! 출시된 지는 좀 되었지만 메뉴가 꽤 괜찮아 바로 구매해보았답니다! 그럼 어떤 메뉴인지 바로 확인해보겠습니다!


CU 고독한 미식가 황태라면 가격과 특징

CU에서 <고독한 미식가 더 무비> 개봉에 맞춰 황태라면, 나폴리탄 스파게티, 버터 함바그 덮밥 3종을 출시했습니다! 근데 어째 집 근처 매장에는 죄다 버터 함바그 덮밥이 품절이라 일단 이 두 가지 메뉴를 리뷰해보려 하는데요! 먼저 황태라면입니다! 편의점 라면인데도 독특하게 맵탱 시리즈로 출시했네요! 가격은 2,200원입니다.

맵탱이 아무래도 예전에 삼시세끼 콜라보도 하고 그래서 이런 미디어 컬래보에 큰 거부감은 없어서 선택된 듯 하기도 하고요! 이번 라면의 특징은 별첨스프로 매운맛을 조절할 수 있다는 데 약간 다대기 스타일이려나요?조리 방법을 살펴보면 분말스프를 넣고 3분 조리한 후 별첨스프를 넣는 것 외에는 딱히 특이할 부분도 없습니다!

일반 분말 스프는 황태분말, 별첨스프는 매운고추 조미분 위주 구성인데 해장국이란 콘셉트를 이 별첨스프의 다대기 같은 갬성에서 찾은 건 아닐까 싶기도 합니다! 총 내용량은 110g, 470Kcal, 나트륨은 1일권장량의 84%로 지극히 평범한 컵라면입니다.


CU 고독한 미식가 나폴리탄 스파게티 가격과 특징

이어서 나폴리탄 스파게티입니다! 이 메뉴는 냉장 즉석 식품으로, 국산 돼지고기 함량 82%의 소시지를 사용했다는 콘셉트를 이미지에서 부터 강조하는데요! 아무래도 나폴리탄 스파게티 자체가 간단하고 심플한 메뉴지만 소시지와 케첩 맛에 크게 좌우되는 만큼 이 부분을 강조한 건 아닐까 싶네요! 가격은 4,900원입니다!

내용량은 면과 소스 합계 280g에 열량은 415Kcal, 나트륨은 1일 권장량의 69% 수준입니다. 그냥 어지간한 라면이랑 거의 비슷한 수준이고요! 조리 방법은 면과 소스를 용기에 담고 전자레인지에 씌우면 끝입니다. 참고로 종이 패키지를 그냥 버리시는 경우가 있는데 필히 덮어서 조리해야 한다고 하네요! 딱딱한 게 문제긴 하지만 사실 전자레인지에 마구 튈 수 있습니다...


CU 고독한 미식가 황태라면 구성

일단 구성 간단히 확인해보고 바로 조리도 해보겠습니다. 일단 구성은 앞서 조리 방법에서 살펴보았던 것처럼 분말스프, 별첨스프 이렇게 구성되어 있고요! 건더기는 면 아래에 간단한 야채 위주로 들어 있습니다.

조리 자체는 그냥 분말스프를 넣고 뜨거운 물을 넣은 뒤 3분 간 조리하면 되는데요! 보시는 것처럼 굉장히 맑은 국물 스타일의 라면입니다. 먹기 전에 별첨 스프를 넣어볼게요!


CU 고독한 미식가 나폴리탄 스파게티 구성

이어서 나폴리탄 스파게티도 구성 확인해보겠습니다! 종이 용기에 이렇게 소스, 살짝 조리된 스파게티 면 구성입니다. 스파게티 양에 비해서 소스는 굉장히 넉넉한 편이네요!

스파게티 면을 먼저 용기에 담고 그 위에 소스를 뿌려준 뒤 패키지를 끼운 상태에서 전자레인지에서 바로 조리했습니다. 확실히 때깔(?)은 고운 편이고, 소시지도 꽤 많이 들어간 편이네요!


CU 고독한 미식가 황태라면 맛

일단 황태라면 먼저 바로 시식해볼까요? 아직 별첨스프를 추가하지 않은 상태라 굉장히 하얀 국물입니다. 매운향도 거의 없는 것 같고요!

확실히 별첨스프를 넣지 않은 상태에서 먹으니 황태 맛이 도는 국물맛이긴 한데 자극적인 느낌이 거의 없었습니다. 약간 밍숭맹숭한 느낌이랄까요 ㅎㅎ 그냥 이대로 먹기는 너무 심심한 편이라 확실히 별첨스프가 필요한 것 같습니다. 선택이 아니라 필수!

저는 일단 2/3 정도만 넣고 한 번 저어줬는데요! 이게 별첨이라 그런지 일반적인 라면에 비해서는 국물이 좀 맑은 느낌이긴 한데 매운맛은 꽤 많이 올라오는 편이었습니다. 별첨 스프에 매운맛 말고는 다른 향은 거의 들어가지 않은듯 하고요!

전체적으로 맑은 황태국에 고추 다대기를 팍팍 쳐서 먹는 느낌이 강한 메뉴였습니다. ㅎㅎ 전반적으로 굉장히 맑은 국물 맛으로 즐기는 메뉴기 때문에 자극적이라기 보다는 맵싸한 느낌이라고 해야될까요!? 진한 국물맛보다는 시원한 맛이 필요하실 때 선택하면 좋을 것 같은 메뉴였습니다.


CU 고독한 미식가 나폴리탄 스파게티 맛

이어서 나폴리탄 스파게티도 바로 시식해볼까요!? 나폴리탄 스파게티는 먹기 전에 한 번 잘 비벼줘서 푸짐한 소스가 면에 잘 배일 수 있도록 해줬습니다. 비비는데 불편한 건 거의 없었고요!

일단 확실히 진한 케첩맛과 거기에 더해진 감칠맛 그리고 꽤나 퀄리티 좋은 소시지가 잘 어우러지는 그런 메뉴였습니다. 뭐 물론 소시지가 이미 한 번 조리된데다 전자레인지까지 거치니 아무래도 갓 익혀먹는 거에 비해서는 살짝 아쉬운 부분은 있지만 그런 건 다 감안을 해야겠죠! ㅎㅎ

아무래도 편의점에서 홀대를 받는 냉장 즉석식품이라는 한계가 분명이 있긴 합니다만, 그래도 기회가 된다면 사뒀다가 먹기에는 꽤 괜찮은 메뉴였습니다. 일단 유통기한도 살짝 넉넉한 편이고요 ㅎㅎ

전체적으로 맛 자체는 구성이나 특성을 감안했을 때 꽤 맛나게 먹을 수 있는 메뉴였습니다. 가성비 측면만 조금 눈을 감는다면(?) 그럭저럭 괜찮은 한끼가 될 그런 메뉴였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