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킨 리뷰] 마법클 - BHC 2023년 8월 신메뉴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 리뷰할 BHC의 신메뉴는 마법클입니다. 뿌링클로 이뤘던 BHC의 옛 영광을 다시 한 번 견인하겠다는 당찬 포부를 안고 출시한 메뉴인데요!(보도 자료에 정말 그렇게 쓰여 있습니다) 기존의 시즈닝 메뉴에서 요즘 인기를 끌고 있는 크럼블(후레이크) 치킨 메뉴로 전환하려는 움직임의 포석으로 보이기도 합니다. 그럼 어떤 메뉴인지 바로 알아보겠습니다.


BHC 마법클 가격과 특징

아마 본격적인 시작은 치퐁당 후라이드였던 걸로 기억하는데, BHC 뿐만 아니라 최근 여러 프랜차이즈에서도 크럼블 메뉴를 출시하면서 아예 각잡고 출시한 메뉴로 보입니다. 가격은 기본 메뉴 21,000원, 순살 23,000원입니다. 당분간 이벤트로 17,000원/19,000원에 각각 만나보실 수 있고, 그밖에 콤보, 윙, 스틱 메뉴도 있습니다.

저는 일단 23,000원짜리 순살로 주문했습니다. 구성은 기본 무, 음료 외에 마법클만 왔는데요! 따로 소스는 없는 것 같습니다.


BHC 마법클 구성

일단 메뉴 첫 느낌은 약간의 마늘향 그리고 약간의 달달한 향이 섞인 독특한 메뉴였습니다.

첫 비주얼은 기존의 다른 후레이크 크럼블 시즈닝 메뉴와 살짝 다른 느낌이었는데요! 

보시면 보통 후라이드 베이스에 간단한 시즈닝+크럼블 위주로 구성되는 것과 달리 치킨 자체에 꾸덕한 양념이 한 번 되어 있고 거기에 빵가루 베이스의 크럼블이 들러 붙은 형태입니다. 약간 고물이 묻은 꿀떡강정같은 느낌도 있네요!

일단 마늘빵 느낌이 나는 베이크드 크럼블은 마늘향 조합이고, 치킨 자체에 발려진 소스는 조청과 마늘, 버터를 조합해 만들었다고 합니다.

후레이크는 일단 마늘빵까지는 잘 모르겠지만 소스 때문에 눅눅해지진 않았고, 소스도 적당히 묻어 있어서 둘 사이의 조합만 잘 맞으면 어찌저찌 좋은 메뉴가 날 것 같은 느낌입니다.

 


BHC 마법클 맛

그럼 일단 바로 맛을 봐야겠죠? 따로 소스도 없으니 가장 맛있어 보이는 조각 하나를 골라서 먹어보았는데요!

일단 전체적으로 마늘향이 강한 편이지만 맵고 알싸한 향이 아니라 마늘을 볶았을 때 나는 마늘빵 특유의 향이 굉장히 강했습니다. 치킨 자체는 조청을 사용해서 그런지 단맛도 굉장히 강했구요!

그래도 일단 마늘빵향에 크럼블(후레이크), 소스 조합 등 굉장히 심혈을 기울여서 만든 메뉴가 맞는 것 같은데 문제는 그냥 마늘빵, 그것도 달달한 소스가 듬뿍 들어간 마늘빵 맛에서 크게 벗어나지 못하기도 합니다. 뿌링클 같은 시즈닝 범벅, 맵기만한 치킨들에 비해서 덜 자극적이고 덜 짜긴 해도 마늘빵맛은 그냥 마늘빵맛인 게 맞구나 싶은...

거기에 달달한 맛이 강하다 보니 이걸 씻어낼 뭔가가 필요한데 소스가 없다 보니 드시는 분에 따라서는 쉽게 물릴 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팍 드는 메뉴였습니다. 다행히 BHC도 이걸 인지했는지, 8월 이후로는 '스윗 하바네로 소스'를 추천하고 있고 별도로 새로운 소스로 개발 중이라고도 하니 주문하실 때 참고하셨으면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