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킨 리뷰] 꿀꽈배기 싸이순살 - 맘스터치 2023년 7월 신메뉴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 소개할 메뉴는 맘스터치에서 7월에 출시한 꿀꽈배기 싸이순살 메뉴입니다. 맘스터치에서 오랜만에 출시한 싸이순살 메뉴입니다. 특이하게 국민 간식(?)인 꿀꽈배기와 콜라보한 메뉴입니다. 맛이 쉽게 상상이 가지 않았는데요! 그럼 어떤 메뉴인지 바로 알아보겠습니다.


맘스터치 꿀꽈배기 싸이순살 가격과 특징

23년 7월에 나온 신메뉴로 약간 리뷰가 늦었습니다만, 맵고 극달달에 내성이 없는지라 이번 메뉴는 달달한 치킨이라고 생각하니 본능적으로 끌리지 않아 굉장히 망설였습니다. 하지만 먹고 온 사람들 이야기로는 나름 괜찮다고 해서 저도 한 번 주문하게 되었습니다.

국산 아카시아에 아몬드나 호두 크럼블까지 넣기는 조금 애매했는지 정체모를 크럼블을 넣었다고 하는 게 특징인 메뉴입니다. 싸이순살 메뉴답게 가격은 14,900원으로 간식이나 1인 혼밥 메뉴로 좋은 구성입니다.


맘스터치 꿀꽈배기 싸이순살 구성

일단 상자를 열자마자 의외로 달X100 냄새가 날 것 같았지만 평범하게 살짝 달큰한 향과 치킨 냄새가 가득하게 퍼져옵니다.

이번 꿀꽈배기 싸이순살 메뉴의 특징 중 하나인 크럼블인데요! 보통 꿀꽈배기 과자에는 견과류 크럼블이 들어가는데 여기는 텐카스 마냥 하얀색 튀김 크럼블을 뿌려놨습니다.

비주얼만 보면 살짝 스티로폼 부스러기가 뿌려진 것 같기도 한데 견과류 크럼블을 안넣자니 꿀만 뿌리면 비주얼이 심심할 것 같아 넣은 것으로 보입니다. 크게 맛도 나지 않을 것 같구요 ㅋㅋ

그리고 소스는 완전 범벅 스타일이 아니라 한 번 살짝 버무린 스타일로 와서 대부분 밑에 가라 앉아 있습니다. 먹으면 먹을수록 달달한 느낌이 날 것 같은데 이 부분은 점바점일 수도 있을 것 같네요!


맘스터치 꿀꽈배기 싸이순살 맛

완전 달달한 음식에 내성이 적은 편이지만 일단 시식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과당이 아니라 꿀이라면 나름 먹음직스러울 수도 있겠다 싶었습니다.

일단 소스가 적게 묻은 윗부분부터 시식을 했습니다. 맛은 생각보다 괜찮았습니다만, 역시나 단맛을 살짝 눌러줄 필요는 있다는 느낌도 적지 않게 들었습니다. 어르신들보다는 아무래도 아이들 간식으로 좋다 싶을 정도의 달달함이었는데요!

먹으면서 느끼는 건 이거 하나만 먹는 것보다 차라리 맵고 얼얼한 치킨 메뉴랑 같이 시키면 꽤나 괜찮겠다는 부분이었습니다. 이거 하나만 놓고 먹기에는 확실히 조금 무리일 수 있는 분들이 대부분일듯 합니다.

달달한 맛 자체는 그렇게 튀지 않지만 아래로 갈수록 가라앉은 소스를 튀김옷이 점점 흡수하기 때문에 조절해서 드시고 싶다면 받으시자마자 재빨리 치킨만 그릇에 옮겨 담고 소스는 찍어드시거나, 적당량 뿌려드시는 식으로 조절하셔도 괜찮을 것 같아요!

전체적으로 달달한 맛을 좋아하시거나 내성이 강한 분들이라면 굉장히 괜찮게 드실 수 있는, 아니라면 대비는 필요한 그런 메뉴였습니다. 먹기에 나쁘다거나 상성이 좋지 않은 건 아니니 취향에 맞게 한 번 즐겨보시는 것도 괜찮을 것 같아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