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면 리뷰] 풀무원 자연건면 메밀비빔면 - 2023년 4월 신제품

반응형

오늘 알아볼 풀무원의 새로운 라면은 자연건면 메밀비빔면입니다! 풀무원 자연건면 시리즈가 짜장, 짬뽕, 라멘에 이어서 이젠 짜글이 라면과 비빔면까지 출시했습니다. 그리고 올해 들어서 다양한 브랜드에서 비빔면 라면이 벌써 4개가 출시되었습니다. 확실히 여름 대목을 앞두어서 경쟁도 심해지는 것 같습니다. 그럼 어떤 메뉴인지 바로 알아보겠습니다.


풀무원 자연건면 메밀 비빔면 가격과 특징

풀무원 자연건면 메밀 비빔면 가격은 4개 멀티팩 하나에 3,980원입니다. 보통 풀무원 자연건면 로스팅 라면 라인업이 5,000원 전후로 가격이 형성되었는데, 딱히 로스팅 라면이 아니기도 하고 다른 회사의 비빔면 가격을 고려해서인지 약간 낮은 가격대로 형성된 것 같습니다.

물론 4,000원 대면 팔도 비빔면이 아니라 매운 팔도 비빔면, 배홍동 쫄쫄면과 같은 어드밴스드(?) 라인업이기 때문에 특징이 없으면 안되니까 메밀이 들어간 면, 볶은 메밀 그리고 이런저런 재료가 들어간 액상스프가 장점이라고 주장 중입니다.


풀무원 자연건면 메밀 비빔면 조리법과 성분

일단 메밀 비빔면이니 만큼 면에 메밀이 3.0%, 스프에는 볶음메밀이 2.68% 들어갔다고 합니다. 이런 인스턴트 라면에서 한 자릿수면 상당한 양이 들어간 거라고 봐도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비빔장 과일은 고추장과 배퓨레가 메인입니다. 열량은 건면이라 그런지 375Kcal에 나트륨은 52% 수준으로 다른 비빔면 라면에 비해서 나트륨도 조금 낮고, 열랑도 비교적 낮은 편입니다.

조리 방법 자체는 600ml 끓는 물에 면을 삶고, 면의 물기를 뺀 후 비빔장과 고명을 넣고 비비는 건 똑같습니다. 건면이라 그런지 삶는 시간이 4분 30초 정도로 길다는 것만 빼면 크게 어려울 건 없어보이네요.


풀무원 자연건면 메밀 비빔면 구성

기본 구성은 면과 비빔장 그리고 후레이크 세 개입니다. 톡톡 튀는 볶은 메밀이 후레이크 고명으로 따로 들어가는 것 같습니다.

메밀면 자체는 예전부터 시장에 있던 메밀면 스타일의 라면과 유사한 스타일이고 비빔장은 다른 비빔 라면에 비해서 제형이 약간 묽은 대신 양이 좀 많은 편입니다.

후레이크는 김 가루, 볶은참깨 그리고 중간중간 보이는 볶은 메밀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사진으로 보시는 건 2개 분량이라는 걸 감안해도 양이 조금 되는 편이긴 합니다.


풀무원 자연건면 메밀 비빔면 조리

일단 끓는 물에 면 2개를 넣고 4분 30초 조금 넘게 삶은 뒤 면은 채반에 건져 찬물에 잘 헹궈냈습니다. 그리고 그 위에 비빔장을 뿌리는데 보시는 것처럼 제형 자체가 굉장히 묽은 편이기 때문에 최대한 물을 털어내시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2개 분량이라는 걸 감안해도 고명이 꽤 많은 편입니다. 고명도 뿌리고 비빔장이랑 같이 비비는데 제형 덕분인지 정말 순식간에 비벼집니다.


풀무원 자연건면 메밀 비빔면 맛

일단 완성된 비주얼 자체는 여느 비빔면 라면과 크게 다를 바는 없습니다. 대신 면 자체에 매운향은 다른 비빔면에 비해서 살짝 덜한편입니다.

일단 한입 먹어보면 맛 자체는 다른 비빔장 라면에 비해서 캐쥬얼한 맛보다는 냉장 비빔면을 사서 먹을 때와 비슷하게 달달한 맛은 좀 덜하고, 칼칼한 맛이 조금 더 나는 느낌의 비빔장입니다. 물론 라면 비빔면인지라 그거에 비해서는 달달한 맛이 조금 더 나긴 합니다.

점점 비빔면 라면의 비빔장이 달아지는 느낌이 나는 분들에게 오랜만에 살짝 클래식한(?) 스타일의 비빔라면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매운맛도 요즘 매운 라면들에 비하면 상당히 마일드한 느낌으로 먹고 나서도 그렇게 맵다는 느낌은 없었습니다. 전체적으로 무난하게 맛있는 맛이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