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면 리뷰] 하림 The 미식 비빔면 - 2023년 3월 신제품

반응형

오늘 리뷰할 제품은 하림에서 출시한 The 미식 비빔면입니다. The 미식 라면으로 시작해서 가뜩이나 식제품 라인업을 공격적으로 늘리고 있는 하림인데 이제 비빔면까지 나왔습니다. 시장이 팔도 비빔면 원웨이에서 이제 배홍동까지 합세해 날로 치열해지는 데 과연 시장에 잘 안착할 수 있을지 한 번 알아보겠습니다.


하림 The 미식 비빔면 가격과 특징

일단 The 미식의 다른 제품은 몰라도 라면 라인업 자체가 약간 고-급 라면을 지향하는지라 가격이 상당히 궁금했는데요. 하림 공식 스마트스토어 판매가는 멀티팩 4개에 정가 6,000원이었고 할인 없이 구매했습니다. 한 개에 1,500원으로 가격은 상당한 편입니다.

그래서 그만큼 다르다는 점을 강조하고 싶은지 10가지 과채에 육수 블렌딩 양념장을 사용했고, 면도 특별하다고 얘기하지만 그래도 관건은 맛이 아닐까 싶습니다. 팔도 비빔면 위주 시장에서 배홍동도 각자 특색과 맛을 확보한 제품이라 이것도 얼마나 맛있을지, 또 얼마나 독특할지가 중요하겠습니다. 문제는 The 미식 라면도 시장 반응이 좀 뜨뜨미지근 했어서...


하림 The 미식 비빔면 조리법과 성분

일단 조리법 자체는 끓는 물에 면을 삶고 흐르는 찬물에 헹군 후 비빔장 양념을 넣고 비빈다는 조리 방법 자체는 똑같습니다. 대신 물을 따로 남기지 말라는 것을 보니 적당히 털어내기만 해도 될 정도로 양념장이 묽은 편일 것 같습니다.

중량은 138g에 칼로리는 545Kcal로 나트륨은 1일 권장량의 64% 수준입니다. 중량은 팔도 비빔면이 130g(탄수화물 80g), 배홍동이 137g(탄수화물 83g)이니까 면 자체의 비중은 거의 동일한 것으로 보입니다. 앞서 포장 앞쪽에 여러 혼합 양념장은 '혼합 양념 분말'로 들어갔고 전체적인 성분도 비슷한 것 같습니다.


하림 The 미식 비빔면 구성

일단 다른 비빔면도 2개를 먹기 때문에 이 제품도 2개를 준비했습니다. 구성은 지극히 간단하게 면과 양념장만 들어 있습니다.

제 착각인지 뭔지 면 자체가 조금 두껍다는 느낌이 나서 재어보니 3.5cm 정도입니다. 하지만 중량 자체가 다른 비빔면 제품과 거의 동일하기 때문에 이건 그냥 기분탓인 것 같기도 합니다.

면 자체는 살짝 유탕처리된 비밈면 최적화 면이고, 양념장은 묽은 편으로 양 자체는 꽤 되는 편입니다.


하림 The 미식 비빔면 조리

조리법은 정석대로 물 1L를 끓인 뒤 면을 넣고 삶아 흐르는 물에 잘 식힌 뒤 털어내고 양념장을 부어 준비했습니다. 조리법대로 3분 30초를 삶으니 약간 꼬들한 스타일로 삶아졌습니다. 비빔장은 2개라는 점을 감안해도 양은 좀 되는 편입니다.

양념장 자체가 그렇게 꾸덕한 편은 아니지만 양이 좀 되기 때문에 골고루 잘 비벼지는 편입니다. 물은 좀 팍팍 털어야 양념장을 진하게 즐기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하림 The 미식 비빔면 맛

비벼지고 난 후의 비주얼을 최대한 제가 눈으로 봤던 것과 비슷하게 색 보정을 해봤습니다, 비주얼 자체는 만족스러운 붉은 색이고 약간 매콤한 향이 진하게 나는 편입니다.

맛 자체는 배홍동보다는 팔도 비빔면에 가까운 스타일입니다. 거기에 새콤한 맛보다 약간 깊은 매콤한 맛이 더 강하게 나는 스타일인데요. 맛 자체는 괜찮지만 굉장히 특색이 있다거나 하진 않은 편입니다. 그야말로 팔도 비빔면의 업그레이드 버전 갗은 느낌...

확실히 맛도 괜찮게 뽑히고, 양도 적당하긴 합니다만... 5개에 4,000원 하는 팔도 비빔면이나 4개에 3,500원 하는 배홍동에 비하면 탁월하다는 느낌은 아니기 때문에 1.5배의 가격을 주고 먹기엔 포지션 자체가 굉장히 애매모호한 라면이 되어 버렸습니다. 마트에서 할인을 하면 더 사먹어볼 의향은 있는데 문제는 여름만 되면 두 제품이 미친듯이 프로모션을 하는 시즌이라(...) 가격 차이가 좁혀질지는 모르겠습니다. 비빔면 산다고 마트에 가면 1픽이 되기는 어려울 것 같은 느낌이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