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킨 리뷰] 60계치킨 하하핫치킨 - 2023년 10월 신메뉴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 소개할 오랜만에 60계치킨에서 출시한 신메뉴는 하하핫치킨입니다. 2021년 출시했던 호랑이치킨이 2022년에 단종되면서 이렇다 할 프리미엄 킬러 메뉴가 사라진 60계였는데요! 이번에는 과연 어떤 맛의 신메뉴를 출시했는지 바로 알아보겠습니다.

60계 하하핫 치킨 상자 열린 상태


60계치킨 하하핫치킨 가격과 특징

사실 60계치킨 중에서 호랑이치킨이 자극적인 맛으로 꽤 유명했는데 이게 단종되고 나서 뚜렷하게 입맛을 사로잡을 메뉴가 없었던 게 사실입니다. 그래서 그런지 이번 신메뉴도 약간 자극적인 맛으로 출시했습니다. 남녀노소 즐기는 매콤달콤한 맛이 좋고, 뿌리고 치밥고 사은품 증정에 기본 소스는 60계 마요네즈를 준다고 합니다.

60계 치킨 주문 박스 촬영 사진60계 치킨 홍보 카드뉴스

문제는 이번 신메뉴 가격이 꽤 나가는 편입니다. 가격이 그래서 그런진 몰라도 뿌리고 치밥고라고 밥에 뿌려먹는 후리카케를 하나 사은품(?)으로 주긴합니다. 가격은 일반 하하핫치킨이 22,900원, 순살 메뉴가 23,900원, 윙봉세트가 24,500원입니다. 참고로 순살은 가슴살 위주에 다른 부위가 적당히 섞인 수준이니 참고하시면 좋습니다!

60계 치킨 구성품60계치킨 하하핫치킨 전용 마요네즈

약간 뜬금 없긴 한데 후리카케를 주는 이유가 아무래도 밥을 만들어서 같이 먹으라고 하는 것 같은데 또 문제는... 밥이 없으면 아무래도 말짱꽝인 사은품이라 이럴 거면 햇반도 같이 주는 게 차라리 낫지 않나(아니면 추가 주문이라도) 싶은데요... 저는 이번에 뿌리고 치밥고는 따로 먹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치킨 자체만 해도 양이 상당합니다.

60계 치킨 뿌리고치밥고60계 치킨 뿌리고치밥고 성분


60계치킨 하하핫치킨 구성

일단 상자 개봉해보겠습니다. 뚜껑을 여니까 바로 자극적인향이 굉장히 묵직하게 올라옵니다. 대부분은 매운향인 것 같은데 확실한 건 밥이 땡기는 향입니다.

60계 치킨 하하핫치킨 여는 gif 그림

일단 순살 치킨 자체만 놓고 보면 상당히 부실해 보일 수 있는 비주얼이지만, 구운 감자를 듬뿍 넣어 상당히 보완을 했습니다.

60계 치킨 하하핫치킨 오픈 사진 상단샷

그냥 척 봐도 색이 시뻘건게 매운맛이 엄청 강하게 느껴지는데 향도 자극적입니다. 남녀노소 즐길 수 있는 매운맛 콘셉트라고 했는데 남녀는 몰라도 노소까지 즐겨 먹을 수 있을지는 모르겠습니다.

사실 그 외에는 구성이 상당히 심심한 편입니다. 일단 매콤달콤한 맛이라고는 해도 이름도 하하핫이라 뭔가 딱 와닿는 이름은 아니라서 맛을 한 번 봐야 무슨 맛일지 감이 올 것 같습니다.

아무래도 관건은 '남녀노소 좋아하는 매콤달콤한 맛'이 얼마나 잘 살아 있을지일 것 같습니다. 솔직히 가격도 순살 24,000원 급이면 아무리 사은품인 후리카케(이것만 주문 하면 1,000원입니다...)를 줘도 뭔가 묵직한 한 방이 있어야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60계치킨 하하핫치킨 맛

일단 바로 한 번 시식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살짝 걱정이 되는 비주얼인데... 양념 색깔만 보면 약간 바베큐 치킨이 생각나고 뭐 그렇습니다.

남녀노소 좋아하는 매콤달콤한 맛이라고 하는데 실제 매운맛은 한 7, 달콤한 맛은 좋게 봐도 3이고, 매운맛에 약한 분들인 9:1까지도 느껴질 맛입니다. 아이들은 조금 힘들어 하는 매운맛일 수도 있겠네요... 맛 자체는 사실 매운맛이 강한 양념치킨 수준이라 굉장히 특별한 맛은 아니지만 매운 양념치킨 스타일이라고 생각하면 될 것 같습니다. 불향도 살짝 나는듯...

그나마 마요소스를 찍으면 좀 중화는 되긴 하지만 소스의 양 자체가 많지 않기 때문에 한계가 있습니다. 구운 감자가 정말 많아서 소스 하나로는 좀 벅찬 느낌입니다.

치킨 자체만 놓고 보면 양이 그렇게 많은 편은 아니지만 나름 구운 감자가 많이 들어갔기 때문에 2인 이상 3인 미만으로 드시기에 적당합니다. 밥이랑 같이 먹으면 반찬으로 딱 좋겠다는 생각인데요! 깨만 뿌리면 솔직히 순살 메뉴는 그냥 매운 닭강정급입니다.

가장 걸리는 점은 가격 대비 메뉴 자체에 그렇게 특별한 구성도 아니고, 감자 덕분에 양만 뻥튀기 되었다 뿐이지 가성비, 가심비가 상당히 떨어지는 느낌이 강한 메뉴입니다. 매운맛과 치킨과 같이 주는 감자를 좋아하신다면 약간 도전해볼만 하지만... 글쎄 굳이 도전해볼만한 메뉴인지는 좀 장고하셔야 할 메뉴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