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의점 도시락 리뷰] CU 스팸돈까스 정식 도시락&스팸소보로 덮밥 도시락 - 2023년 7월 신메뉴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 소개할 CU의 새로운 도시락 메뉴는 스팸 돈까스 정식 도시락 그리고 스팸 소보로 덮밥 도시락 2가지입니다! 최근 스팸 콜라보 메뉴가 많이 늘어나면서 CU도 스팸 콜라보 돈까스 메뉴를 출시했습니다. 그럼 어떤 메뉴인지 바로 한 번 알아보겠습니다.


CU 스팸 돈까스 정식 가격과 특징

먼저 스팸 도시락 2가지 중 가장 메인(?)이라고 할 수 있는 스팸 돈까스 정식입니다. 너비가 생각보다 넓은 도시락인데요!

가격은 4,900원, 중량은 359g입니다. 열량은 801Kcal에 아무래도 스팸과 고기 종류 반찬이 많이 들어가서 나트륨은 1일 권장량의 70% 수준입니다. 가볍게 작은 컵라면 정도는 같이 먹을 수 있겠네요!


CU 스팸 돈까스 정식 구성

구성은 생각보다 담백(?) 하다면 담백하면서 묵직하다면 묵직한 구성입니다. 돈까스는 넓직한 돈까스가 아니라 돈까스 볼이라는 점이 독특하긴 하네요...

스팸, 돈까스 외에는 샐러드, 볶은김치, 군만두와 납작 미트볼이 하나 들어 있는 구성입니다. 사실 메인이 돈까스+스팸 조합이라 반찬은 그냥저냥 야채 구성일줄 알았는데 이 부분도 의외입니다.

스팸은 3장이긴 한데 두께가 얇아 실제로는 집에서 먹는 한 장 수준 분량이기도 하고, 돈까스는 돈까스 볼 6개라 살짝 애매하기도 합니다. 밥도 많은 편이긴 한데 사이드 반찬까지 하면 딱히 남거나 하진 않을 것 같습니다.


CU 스팸 돈까스 정식 맛

그래도 일단 맛이 중요하지 않겠습니까... 1000W 기준으로 1분 40초 전자레인지에 돌리고 바로 시식을 해보겠습니다.

일단 스팸은 두께가 얇기는 해도 나름 스팸이라 짭조름하게 밥이랑 먹기는 좋은 편입니다. 밥에 싸먹기 딱 좋은 편인데 살짝만 구운 스타일이라 조금 바싹 구운 스타일을 좋아하시는 분들에겐 호불호가 갈릴 것 같네요...

돈까스는 돈까스볼 스타일이라 사실 돈까스 도시락인데도 불고하고 메인 반찬보다는 사이드 반찬 느낌이 많이 납니다. 고기 경단도 동그랑땡보다는 납작 미트볼에 가까운 스타일인데 데리야끼 소스도 나름 뿌려져 있고 해서 차라리 이걸 돈까스랑 5:5로 넣었으면 괜찮았을 것 같기도... 전체적으로 딱 가격에 맞는 구성인 도시락이었습니다.


CU 스팸 소보로 덮밥 도시락 가격과 특징

다음으로 스팸 소보로 덮밥입니다. 스팸 소보라 뭔지 조금 의아하긴 했는데 아무래도 덮밥 메뉴다 보니 스팸으로 소보로를 만들었겠거니... 하고 구매했습니다.

가격은 4,500원으로 덮밥 스타일의 단일 메뉴 치고는 가격이 조금 나가는 편입니다. 중량은 392g이라 생각보다 묵직한 편이고, 열량은 612Kcal, 나트륨은 1일권장량의 70% 수준입니다.


CU 스팸 소보로 덮밥 도시락 구성

구성은 숟가락이 하나 들어 있고 밥에 마요 소스, 스크램블 계란, 갈은 스팸 그리고 로스티드 어니언으로 보이는 야채 구성입니다.

스팸을 구워서 한 번 갈은듯한 비주얼의 이게 스팸 소보로인 것 같은데요! 전체적으로 그냥 슥슥 비벼먹기 좋은 구성이고, 스팸 양이 그렇게 많은 편은 아니지만 그럭저럭 맛은 날 것 같습니다.


CU 스팸 소보로 덮밥 도시락 맛

아무래도 전체적인 비주얼 때문인지 스팸보다는 치킨마요덮밥과 유사한(?) 메뉴 구성으로 보이는데요! 일단 바로 시식에 들어가보겠습니다.

일단 저는 살짝만 비벼서 최대한 재료 맛을 먼저 보았는데요! 아무래도 볶은 양파+계란+스팸 조합에 마요까지 들어가서 그런지 전체적인 맛은 확실히 치킨마요덮밥과 유사한 느낌이었습니다.

여기까지 오면 눈치는 채셨겠지만 사실 뭐 특별한 맛은 아니고 치킨마요에서 치킨이 빠지고 대신 스팸이 들어갔다... 정도로 정리할 수 있겠습니다. 그래도 나름 양이 묵직하게 많은 편이라 배부르게는 먹을 수 있어서 좋았네요! 간단한 한끼를 원하신다면 추천할 구성이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