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의점 도시락 리뷰] 세븐일레븐 제육&참치마요 덮밥 - 2023년 8월 신메뉴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 소개할 메뉴는 세븐일레븐의 덮밥 메뉴인 제육&참치마요 덮밥입니다. 덮밥, 비빔밥 메뉴에서 특히 강세를 보이는 세븐일레븐에서 덮밥 메뉴를 출시하면 꼭 사먹어보게 되는데요! 그중에서도 제육과 참치마요를 한 번에 즐길 수 있는 독특한 메뉴라고 그래서 바로 구매해보았습니다. 그럼 어떤 메뉴인지 바로 알아보겠습니다.


세븐일레븐 제육&참치마요 덮밥 가격과 특징

GS25가 혜자 도시락으로 다찬+프리미엄을, CU가 백종원 도시락으로 말초적인 맛(?)과 시그니처 도시락으로 여러 다양한 시도를 한다면 세븐일레븐은 주현영 도시락+비빔밥 외에 이런 덮밥 메뉴를 자주 출시하는 것 같습니다. 특히나 이번에는 제육덮밥에 참치마요를 같이 즐길 수 있는 독특한 콘셉트입니다.

가격은 4,200원으로 일반적인 편의점 도시락에 비해 상대적으로 저렴한 느낌입니다. 중량은 390g으로 어지간한 편의점 도시락 무게에 열량은 705Kcal, 나트륨은 1일 권장량의 67% 수준입니다.


세븐일레븐 제육&참치마요 덮밥 구성

먼저 도시락 구성입니다. 사실 덮밥 메뉴라 크게 특별한 부분은 없는데요! 뚜껑과 안쪽의 밥 용기가 분리되는 구조입니다.

위쪽의 덮밥 재료 부분을 보면 단순히 제육+참치마요가 아니라 참치마요, 제육볶음, 김치볶음, 소시지 볶음 조합에 계란 후라이가 하나 들어가 있습니다.

덮밥 메뉴라 구성 자체는 굉장히 단순하지만 일단 덮밥 재료의 조합이 상당히 범상치 않기 때문에 상당히 기대가 됩니다.


세븐일레븐 제육&참치마요 덮밥 맛

그럼 바로 시식을 해야겠죠! 재료를 붓고 전자레인지에 돌리셔도 되지만 저는 일단 이렇게 따로 담아서 한 번 돌렸습니다.

재료를 위에 차곡차곡 얹은 뒤 살짝 비벼주었습니다. 아무래도 덮밥인데다가 재료가 따로따로 있어서 복합적인 맛(?)을 느끼려면 이렇게 비벼주는 게 좋은 것 같습니다.

다 비벼진 비주얼은... 그렇게 썩 좋아보이진 않습니다만, 그래도 참치마요에 제육볶음 냄새가 어우러져서 감칠맛은 꽤 날 것 같습니다.

일단 맛 자체는 제육볶음+볶은의 매콤한 맛과 참치마요의 짭조름하고 고소한 향, 그리고 소시지의 짭조름한 조합이 생각보다 괜찮았습니다. 덮밥 형태로 따로 드셔도 좋지만 이렇게 같이 드셔도 굉장히 매력적인 맛입니다. 참치마요 덕분에 제육의 매운맛이 살짝 가려지긴 했도 기본적인 감칠맛이 굉장히 잘 어울립니다.

저는 일단 이렇게 섞어 먹어도 굉장히 입에 잘 맞았는데요! 여러분도 취향에 맞게 드셔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다 먹고 난 뒤에는 조미김 하나만 뿌려도 맛이 굉장히 좋을 것 같은데 나중에 리뉴얼되면 기대해봐도 좋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