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면 리뷰] 세븐 일레븐 매콤 뽀요면 - 2023년 2월 PB 신제품

반응형

세븐 일레븐의 PB 상품으로 새로 출시한 매콤 뽀요면입니다. 닭고기 라면 콘셉트의 컵라면으로 제조는 하림에서 하는 제품입니다.

매콤 뽀요면 가격과 특징

세븐일레븐 편의점 판매가는 2,500원입니다. 가격이 조금 있는 편이지만 보통 컵라면보다 크기가 커서 그렇게 손해라는 느낌은 아닙니다. 용기 너비는 왕뚜껑보다는 조금 작고 높이는 일반 신라면보다 살짝 낮은 크기입니다. 닭고기 라면이라는 콘셉트에 충실하게 닭가슴살 블럭을 사용했다고 합니다.

칼칼하고 뽀얀국물이 핵심인 신제품으로 여러모로 중의적인 의미(?)에서 지은 이름으로 보입니다. 일단 닭고기 하면 하림인 것도 있으니까 나름 콜라보와 콘셉트에 진심인 제품으로 보입니다.

매콤 뽀요면 조리법과 성분

조리법은 간단히 끓는물을 표시선까지 부은 후 분말스프와 닭가슴살 블럭을 넣은 뒤 살짝 저어 전자레인지 700W 기준으로 1분 50초를 돌리면 된다고 합니다. 필수는 아니겠지만 전자레인지 조리가 권장되는 부분...

나트륨은 다른 라면과 대동소이한 1일 권장량의 81% 수준이고 컵라면 치고는 조금 헤비한 느낌(?)의 510Kcal 열량을 가지고 있습니다. 단백질도 10g 내외인 다른 라면과 유사한 수준, 닭가슴살 블럭이 들어갔다고 해도 사실 단백질 함량에 크게 영향을 미치는 건 아닌가봅니다.

매콤 뽀요면 구성

구성은 조리법에서 확인했던 것처럼 면, 분말스프, 닭가슴살 블럭 세 가지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면은 컵라면 답게 살짝 얇은 면인데 이러면 전자레인지 조리할 때 살짝 불리한 거 아닌가 싶은 정도의 굵기입니다.

그리고 사실상 이 라면의 핵심인 닭가슴살 블럭입니다. 닭가슴살을 동결건조한 물건인데 이것만 따로 팔면 국같은데 말아먹기 쉽겠다 싶을 정도의 퀄리티를 가지고 있습니다.

닭가슴살 흉내만 낸게 아니라 결대로 찢은 디테일을 그대로 가지고 있습니다. 일부 대파도 같이 들어 있는 걸로 보이네요 

스프는 평범한 하얀 국물 라면과 유사합니다. 분말+건더기 구성으로 안에 고추가 살짝 들어가 있습니다.

매콤 뽀요면 조리

조리 방법대로 면과 스프, 닭가슴살 블럭에 물을 표시선까지 부은 뒤 전자레인지에 넣고 700W에서 1분 50초를 그대로 조리했습니다. 닭가슴살 블럭의 풀림 정도는 뜨거운물만 부어도 휘리릭 잘 풀립니다. 전자레인지 조리전 살짝 저어서 조리하면 더욱 좋습니다.

매콤 뽀요면 맛

일단 예상대로(?) 면은 1분 50초로 조리하니까 살짝 흐물흐물한 느낌입니다. 꼬들한 게 좋으신 분들은 1분 30초 이내로 돌리시는 걸 추천합니다. 국물 자체는 닭가슴살 블럭 덕분에 굉장히 진한 느낌이 잘 살아 있는 게 포인트 되겠습니다. 꼬꼬면의 상위 호환적 느낌 정도입니다.

매콤한 정도는 그냥 꼬꼬면에 고추 약간 푼 정도라서 맵다 어쩌다 보다는 그냥 시원합니다. 닭가슴살과 면을 같이 먹어도 좋고 국물에 떠서 먹어도 괜찮은 수준으로, 밥을 말아서 먹기도 구성이 꽤 좋습니다. 매운라면으로 해장하기 힘들 때 먹어도 될 정도로 국물도 마일드하고 시원합니다. 전체적으로 만족도가 꽤 높은 제품이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