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의점 도시락 리뷰] CU 시그니처 양념치킨 정식 도시락 - 2023년 9월 신메뉴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 소개할 CU의 새 도시락 메뉴는 시그니처 양념치킨 정식입니다. CU에서 9월 도시락 신메뉴로, 약간은 고급 도시락 라인업 콘셉트로 출시한 시그니처 도시락 정식 메뉴 중 하나인데요! 그만큼 기존에 보던 도시락과 살짝 다른, 독특한 메뉴로 구성되어 있다고 해서 바로 구매해보았습니다. 그럼 어떤 메뉴인지 바로 알아보겠습니다.


CU 시그니처 양념치킨 정식 도시락 가격과 특징

체감상 2023년 하반기 들어 CU 도시락 자체가 백종원 도시락과 혜자 도시락의 맞대결보다는 다양한 메뉴를 출시해 시장 파이를 가져가는 느낌으로 공격적인 신메뉴 출시가 이루어졌는데요! 이번 시그니처 메뉴도 5,000원 이상 올라가는 편의점 도시락 메뉴 대결을 위한 무기로 예상됩니다.

최근 혜자도시락에서 사라진 카드, 페이서비스 결제 할인도 돌아왔습니다. 무려 30% 할인으로 다른 할인과도 중복된다고 합니다. 양념치킨 자체는 깐풍치킨 스타일, 가격은 5,500원입니다. 중량은 382g에 열량은 639Kcal, 나트륨은 1일권장량의 74% 수준입니다. 가격은 5,000원 이하 도시락 메뉴보다는 조금 비싸진 라인업, 영양성분 자체는 무난무난한 느낌입니다.


CU 시그니처 양념치킨 정식 도시락 구성

시그니처 메뉴라고 도시락 케이스부터 시판 도시락 프랜차이즈 느낌을 내기 위해서인지 나무 무늬를 사용했습니다.

 

양념치킨 정식이니 메인 반찬은 당연히(?) 양념치킨이고 서브 반찬은 볶은김치, 소시지 야채볶음, 어묵볶음 3종류 그리고 미소 된장국이 있습니다.

양념치킨은 케이스 포장에 적혀져 있던 것처럼 일반적인 양념치킨이 아닌 깐풍소스를 활용한 깐풍치킨인데요! 튀겨진 재질도 약간은 깐풍기에 가까워보이는데 실상은 가라아게인 타입입니다. 가라아게+깐풍소스=양념치킨이라는 이상한 공식이...

기존 도시락 메뉴와 다르게 가장 특이한 부분은 미소 된장국인데요! 국을 제공하는 도시락은 많았지만 이렇게 덴카스에 마루코메 기성품을 제공하는 경우는 거의 없지 않았나 싶습니다. 이러니 약간 일본 편의점 도시락 느낌도 나는듯...

마루코메 미소 된장국은 자취할 때 액상소스 스타일로 먹어봤는데 이렇게 과립형은 또 처음입니다. 그래도 뭐 맛만 괜찮으면 상관 없긴 하지만요 ㅎㅎ


CU 시그니처 양념치킨 정식 도시락 맛

일단 시식을 위해 전자레인지에 넣고 데웠습니다. 미소 된장국 그릇은 분리되는 재질이라 빼고 돌려야 되지만 어차피 내열 용기라 귀찮으면 크게 상관은 없을 것 같습니다.

물은 일단 표시선이 있는 부분까지 부어서 먹었습니다. 편의점 도시락에 뜨거운물까지 챙겨야 하니 두 번 조리하는 느낌인데요! 그래도 마루코메 미소 된장국이 기본은 하니까 나름 잘 어울릴 것 같습니다.

우선 메인 반찬인 양념치킨입니다. 가라아게 스타일이라고 해서 바삭할 거라 생각했는데 소스 덕분인지 식감은 상당히 쫀득해져 있습니다.

야채와 견과류 그리고 소스 덕분에 가라아게 느낌은 상당히 가려져 있고 확실히 깐풍기 느낌이 많이 나는데요! 퀄리티 자체는 그냥 편의점 도시락 수준에서 크게 벗어나진 않지만 소스맛 자체는 재현이 잘된 편이니 맛은 좋습니다.

사이드 반찬은 그냥 무난무난합니다. 있으면 먹지만, 없어도 크게 영향은 없는 수준

그리고 마지막 마루코메 미소 된장국인데요! 표시선까지 물을 따라서 살짝 방치했는데 덴카스가 물을 먹어버리면서 상당히 짠맛이 강해졌습니다. 약간 입가심으로 드시려면 물을 더 넣으셔야 할 것 같은데, 액상형보다는 살짝 거친 식감이지만 맛 자체는 굉장히 유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