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의점 도시락 리뷰] GS25 어남선생의 꽈리찜닭 편스토랑 - 2023년 9월 신메뉴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 소개할 GS25의 새 도시락 메뉴는 편스토랑 우승 메뉴, 어남선생의 꽈리찜닭입니다. TV 프로그램 편스토랑 우승 메뉴로 GS25와 콜라보해 상품화한 메뉴라고 하는데요! 꽈리고추 맛이 듬뿍 들어간 찜닭 메뉴라고 그래서 바로 구매해보았습니다. 그럼 어떤 메뉴인지 바로 알아보겠습니다.


GS25 어남선생의 꽈리찜닭 편스토랑 가격과 특징

편스토랑 프로그램 자체는 잘 챙겨보지 않지만 그래도 명색에 요리 블로거라고 어남선생, 류수영 레시피는 자주 찾아보는데요! 전참시 유병재의 꽈리고추닭볶음이나, 맛남의 광장 백종원 레시피는 들어봤는데 어남선생 레시피도 또 따로 있나봅니다.

한복을 입고 계시는데다가 모듬전까지 들어갔다니 약간 추석 특수를 노리고 나온 것 같은 메뉴인데 오래 팔 생각은 없는 것 같기도 하구요... 일단 가격도 7,900원이라 약간 만만치 않은 편입니다. 물론 사은품으로 도시락 컵라면을 증정한다고 하니 가격이 어느정도 상쇄되는 편인데 저는 따로 받진 않았습니다. 꽈리고추 맛 자체는 정말 진심인지 소스에 꽈리고추 엑기스와 페이스트까지 추가했습니다.

중량 573g에 열량은 살짝 높은 858Kcal, 나트륨은 1일 권장량의 87% 수준입니다. 아무래도 소스가 따로 들어가기까지 하니 약간 높은 것 같기도 하구요... 참고로 도시락 안에 있는 소스는 전자레인지에 따로 돌리는 게 아니라 닭에 붓고 조리해야 한다고 합니다.


GS25 어남선생의 꽈리찜닭 편스토랑 구성

전체적인 도시락 구성입니다. 메인 반찬인 꽈리고추 닭볶음과 모듬전, 야채는 시금치와 무생채, 소스와 계란후라이가 들어있습니다. 반숙 계란 후라이는 GS25 고-급 도시락 라인업에 그냥 무적권 들어가는 느낌입니다.

추석 특수를 노리고 나온 건지 모듬전이 들어간 게 특징이라면 특징인데요! 이번에는 따로 명절용 세트를 출시하지 않을 생각인가 봅니다. 구성 자체는 쏘쏘하다면 쏘쏘-무난한 느낌입니다.

메인 반찬인 꽈리고추 닭볶음은 일단 기본적인 양념 자체는 되어 있습니다. 아직은 연한 간장향이 나고, 꽈리고추 덕분에 향은 있지만 그렇게 강한 느낌은 아닙니다. 이 상태로 먹어도 충분할 것 같긴 한데 따로 또 소스를 붓는다니 맛이 꽤 궁금해지긴 합니다.

모듬전은 오색전, 동그랑 땡이고 다른 하나는 무슨 전인지 감이 안잡히는데 고기 완자 안에 야채가 들어간 비주얼입니다. 야채인 시금치와 무생채는 따로 분리할 수 있는 용기에 담겨져 있습니다.

그럼 전자레인지에 돌리기 전 소스를 먼저 부어야죠?! 소스통을 열마자마자 꽈리고추향이 확 나는데 전자레인지에 넣고 돌리면 정말 엄청난 꽈리고추향이 날 것 같습니다.

이미 양념이 살짝 되어 있는 닭볶음 위에 소스까지 부으니 비주얼은 나름 괜찮은 편입니다. 그래도 골고루 양념이 묻는 게 좋으니 나중에 전자레인지에 돌리고 난 뒤에 잘 섞어서 먹어야겠습니다.


GS25 어남선생의 꽈리찜닭 편스토랑 맛

야채 반찬은 분리하고 일단 전자레인지에 바로 돌렸습니다. 돌리고 나니 꽈리고추 소스 향이 훅 치고 올라옵니다. 약간 매운 향도 섞여있네요!

일단 메인 반찬인 꽈리고추 닭볶음의 소스를 골고루 섞어 하나 먹어보았습니다. 일단 소스 자체가 매우 짭잘하고 안에 꽈리고추 향이 듬뿍 나는 그런 맛인데요! 닭 자체는 일반적인 순살 닭볶음탕 고기인데 소스가 굉장히 특이합니다.

간장 베이스 소스에 꽈리고추향이 매우 듬뿍 나는데, 별맛 안나겠지 하고 드셨다가 묵직한 꽈리고추향 때문에 드시기 힘들 정도로 맛이 심하게 납니다. 감칠맛도 꽤 있는 편이라 저는 마음에 들었는데 확실히 호불호가 갈리긴 할 것 같습니다.

모듬전 자체는 굉장히 무난한 편이라 중간중간 입맛 돌리는 용으로 드시면 딱일 것 같습니다. 그나저나 오른족에 이건 뭔지 도저히 모르겠네요...

전체적으로 꽈리고추맛 듬뿍 느끼기엔 부족함이 없었고, 가격이 문제라면 문제인데 정가 주고 사실 거면 사은품인 도시락 컵라면 꼭 챙기시고... 마지막으로 꽈리고추는 드시지 않는 걸 추천드립니다. 너무 맵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