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의점 도시락 리뷰] CU 백종원 도시락 부대볶음 정식 - 2023년 8월 신제품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 소개할 CU 도시락 신제품은 백종원 도시락 시리즈인 부대볶음 정식입니다. 7월 김치볶음밥 치즈소세지 이후 한 달만에 출시한 신메뉴입니다. GS25, 세븐일레븐에서도 부대볶음 메뉴를 출시했더니 질수 없다는 느낌으로 출시한 것 같습니다. 그런 어떤 메뉴인지 바로 알아보겠습니다.


CU 백종원 도시락 부대볶음 정식 가격과 특징

사실 세븐일레븐에서 처음 출시 부대볶음 소식을 들었을 때 이런 반찬도 있구나 싶었는데, 이제 CU에서 백종원 도시락까지 출시했습니다. 자그마치 편의점 3사에서 모두 판매하는 만큼 부대볶음이란 메뉴가 생각보다 꽤 메이저한 반찬이었구나 싶기도 합니다.

가격은 4,900원, 총중량은 396g에 열량은 736Kcal, 나트륨은 1일권장량의 75% 수준입니다. 처음 출시 이야기를 들었을 때는 메인 반찬 하나만 있는 메뉴라 가격도 나름 저렴하고, 열량도 높지 않을 거라 생각했는데 꽤나 본격적으로 만든 느낌입니다.


CU 백종원 도시락 부대볶음 정식 구성

최근 백종원 도시락 메뉴가 그렇듯 메인반찬만 우악스럽게 편성하는 스타일을 그대로 출시했습니다. 중량이 물론 다르겠지만(거기에 도시락 바닥 부분이 살짝 올라왔겠죠...) 단순 면적만 보면 부대볶음 비중이 꽤나 큰편입니다.

거기에 사이드 메뉴 3종도 나름 구색은 갖춘 편입니다. 볶음김치 아니면 야채를 거의 안넣는 것도 최근 백종원 도시락 특징이라면 특징이겠구나 싶습니다.

거기에 GS25, 세븐일레븐에서 나온 부대볶음 메뉴와 다르게 치즈도 꽤나 진심입니다. 다른 편의점 메뉴들은 거진 오리지널 부대찌개 소스에 소시지를 볶은 정도의 비주얼이었다면 이정도면 완전 치즈 부대찌개 수준입니다.

치즈는 체다치즈에 모짜렐라 믹스 형태에 소시지와 햄 양도 나름 푸짐한게 전자레인지에 충분히 녹기만 한다면 꽤나 꾸덕하고 묵직하게 먹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CU 백종원 도시락 부대볶음 정식 맛

먼저 1000W 전자레인지 1분 40초를 돌렸을 때 윗부분에 있는 치즈가 완전히 다 녹진 않았는데요. 뜨거운 부분이랑 적당히 쉐킷쉐킷하면 다 녹으니 크게 문제는 되지 않았습니다.

그럼 바로 시식을 해봐야겠죠!? 보통 치즈가 미리 들어가서 녹아 있던 다른 메뉴와 달리 아래에 소스가 깔려 있기 때문에 치즈와 소스, 소시지를 잘 섞어서 드셔야 합니다.

일단 오리지널 부대찌개 보다는 확실히 치즈 부대찌개에 가까운 맛이고, 반찬으로 먹기에도 괜찮지만 비주얼로 보나 맛으로 보나 상당히 술안주에 가까운 느낌입니다. 여차하면 정말 반주를 곁들여도 괜찮을 정도입니다. 나머지 반찬은 그냥 구색 맞추기 수준이지만 크게 문제도 안됩니다.

도시락 자체에 숟가락이 포함되어 있진 않지만 반찬도 꽤 짜기 때문에 푸짐한 밥이랑 이렇게 같이 떠서 드시면 정말 맛있게 즐기실 수 있을 겁니다. 건강보다는 정말 맛에 진심인 그런 메뉴였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