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의점 햄버거 리뷰] GS25 1982 페리카나 양념치킨버거 - 2023년 7월 신메뉴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 리뷰할 GS25의 신상 프레시 푸드 햄버거는 1982 페리카나 양념치킨 버거입니다. GS25에서 페리카나 치킨과 콜라보해 이런저런 메뉴를 많이 출시했습니다. 개인적으로 치킨 버거, 치킨 샌드위치 메뉴를 좋아하는 편이라 한 번 구매해보았는데요, 어떤 메뉴인지 바로 알아보겠습니다.


GS25 1982 페리카나 양념치킨버거 가격과 특징

GS25에서 페리카나 치킨과 콜라보해 양념치킨도시락, 양념치킨버거, 파닭샐러드, 김밥 4종을 출시했는데 개인적으로는 양념치킨버거가 꽤 먹을만한 가치(?)가 있다고 생각해서 한 번 구매해보았습니다. 도시락은 그냥 치밥이고, 김밥은 그냥 김밥이니까요. 연출된 이미지가 무척이나 자극적이지만 크게 기대는 하지 않겠습니다.

가격은 3,300원으로 일반적인 편의점 햄버거 가격과 거의 동일합니다. 치킨 패티는 닭가슴살이 55%가 들어갔다고 하는데 통가슴살을 쓴 건 아니고 분쇄육으로 만든 것으로 보입니다.

중량은 179g에 열량은 519Kcal, 나트륨은 1일 권장량의 50% 수준입니다. 보통 500Kcal, 50% 수준에서 오르락내리락 하는 게 편의점 햄버거니 크게 특이한 부분은 없습니다.


GS25 1982 페리카나 양념치킨버거 구성

참고로 페리카나 메뉴를 구매하면 이런 띠부씰이 한 개씩 들어 있습니다. 소장하고 싶은 가치가 있는지는 각자의 판단에 맡기는 게 좋겠지요...

역시 포장지에 있는 연출용 사진을 보고 구매했다간 크게 실망할 따름인 편의점 햄버거인 만큼 비주얼 자체는 굉장히 단촐합니다.

그래도 간단히 구성을 알아보기 위해서 반으로 갈라보았는데요! 치킨 패티에 빵+샐러드 구성이라 굉장히 잘 잘렸습니다.

1983 페리카나 치킨 콘셉트에 맞게 양배추 샐러드+치킨 패티+치킨 소스의 조합인데요! 양배추 샐러드에도 요즘은 시저 드레싱을 많이 뿌리지만 그때 그 감성에 맞는 아일랜드 드레싱을 사용했습니다.

양념 치킨 소스는 치킨버거 위에 발려져 있는데요! 통 가슴살 패티는 아니지만 그래도 감성 자체는 굉장히 잘 살린 구성입니다. 비주얼은 둘째치고요!

보통 이정도 구성이면 구색맞추기용 치즈라도 한 장 넣을법 하지만 그 감성과 맛을 살리기 위해서인지 딱 필요한 것 외에는 최대한 절제한 구성입니다. 편의점 햄버거라 차라리 이렇게 해서 가격이라도 조금 저렴하게 출시하는 게 이득일 것 같기도 하네요 ㅋㅋ


GS25 1982 페리카나 양념치킨버거 맛

일단 바로 시식을 해봐야겠죠! 딱히 빠진 재료도 없기 때문에 반으로 자른 부분부터 바로 먹어보았습니다. 일단 맛 자체에서 가장 먼저 느껴지는 건 역시 양념 치킨 소스였습니다. 확실히 옛날 페리카나 특유의 살짝 달달한 양념치킨 소스 맛이 잘 살아 있었습니다. 처갓집 양념통닭은 조금 매운맛이 있었던 것으로 기억을...

편의점 햄버거라는 걸 감안한다면 그래도 치킨 패티에 양념치킨 조합도 거기에 샐러드 구성까지 굉장히 잘 어울렸습니다. 전자레인지에서 적당히 돌리니 빵도 크게 퍽퍽하지 않게 먹을 수 있었구요! 전체적으로 만족스러운 맛이었습니다. 물론 구매하신다면 편의점 햄버거라는 걸 감안하시고 이런 메뉴도 있구나! 하는 느낌으로 드셨으면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