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레시피는 짭조름한 맛이 좋은 나시고랭 볶음밥입니다. 바쁜 주말이나 평일 저녁 식사로 적합한 메뉴 중 하나인데요! 김치볶음밥이나 야채볶음밥 가팅 항상 같은 볶음밥에 식상했다면, 입맛을 제대로 돋게 만드는 나시고랭 볶음밥은 어떨까요?
나시고랭 볶음밥 재료 소개&영상 레시피
재료는 숙주, 양파, 마늘을 제외하고 선택적으로 다른 야채를 넣으시면 됩니다. 고수도 취향에 따라 넣고 빼셔도 됩니다. 새우를 넣는 게 가장 좋지만 없으면 다진 돼지고기만 넣는 메뉴로 대체할 수도 있습니다.
나시고랭 볶음밥 2인분 기준
- 청경채 1개
- 양파 반 개
- 당근 조금
- 숙주 두 줌
- 마늘 6쪽
- 돼지고기 분쇄육 100g
- 칵테일 새우 100g
- 대파 1대
- 계란 2개
- 밥 두 공기
- 설탕 1테이블스푼
- 간장 1테이블스푼
- 피쉬소스 0.5~1테이블스푼
- (피쉬소스가 없다면 간장 2테이블스푼)
- 굴소스 1테이블스푼
- 맛술 1테이블스푼
- 레드페퍼 1테이블스푼
- 소금, 후추 조금
- 고수 약간
나시고랭 볶음밥 재료 준비
1. 고수는 한 번 씻어내고 불필요한 줄기 부분을 제거해 먹기 좋은 크기로 준비합니다. 숙주는 한 번 싹 씻어내고 쭉정이 같은 부분과 시든 줄기를 제거합니다. 양파는 슬라이스로 썰어 준비합니다.
2. 대파는 잘게 썰어서 볶기 좋은 크기로 손질해줍니다. 청경채는 줄기 부분을 제거하고 이파리만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줍니다.
3. 당근은 볶음밥에 색을 내는 용도로 사용할 거라 가능한 잘게 준비합니다. 당근은 생략하셔도 괜찮습니다. 씻어서 준비한 숙주도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서 준비합니다. 손가락 두세마디 길이면 충분합니다.
4. 마늘은 거칠게 다져서 넣는 것이 좋습니다. 다진마늘 2큰술로 대체하셔도 됩니다. 칵테일 새우는 꼬리 부분을 제거하고 상온에서 살짝 해동시켜 준비합니다.
5. 간장 1스푼, 피쉬소스 1스푼(없으면 진간장 2스푼), 굴소스 1스푼, 맛술 1스푼, 설탕 1스푼, 레드페퍼 1스푼을 섞어서 양념을 준비합니다.
나시고랭 볶음밥 조리하기
6. 넓은 볶음용 팬에 올리브유를 넉넉하게 둘러주시고, 다진 마늘을 넣은 뒤 살짝 튀기듯 익혀줍니다. 양파와 파를 먼저 넣어 야채를 먼저 볶아줍니다. 야채를 아삭하게 드시고 싶다면 고기와 새우를 먼저 넣어 물기를 싹 날려주신 후 볶는 것도 가능합니다.
7. 야채를 먼저 넣었다면 물기가 조금 날아갈 때까지 잘 볶아줍니다. 당근과 청경채도 넣고 볶아줍니다. 다진 고기와 새우를 넣고 후추와 소금으로 간을 해줍니다.
8. 고기와 새우는 물기가 날아갈 때까지 볶아줍니다.야채와 고기를 한쪽에서 약불로 익히는 상태에서 중간중간 상태를 확인합니다. 그 사이에 스크램블 에그를 간단히 만들어줍니다.
9. 야채와 고기의 물기가 거의 날아갔을 때,탄 부분이 없는지 확인하고 숙주를 넣고 중불에서 볶아습니다.
10. 밥을 넣고 야채, 고기와 잘 섞어준 후 준비한 양념장을 넣고 강불에서 잘 섞으며 볶습니다. 밥이 눌어 붙지 않도록 확인합니다.
11. 밥이 다 볶아지면 불을 끕니다. 준비한 스크램블 에그를 넣고 한 번 더 섞어주면 완성입니다.
나시고랭 볶음밥 완성
완성된 나시고랭 볶음밥은 고수를 곁들여 드시거나 혹은 위에 얹어서 같이 드셔도 좋습니다.
재료를 준비하고 볶기만 하면 되어 조리 방법이 굉장히 직관적이며 이국적인 맛이라 김치볶음밥, 햄야채볶음밥만 먹다 질렸을 때 정말 괜찮은 메뉴가 될 겁니다.
새우 대신 고기만 넣어도, 새우 대신 맛살을 잘게 찢어 넣어도 굉장히 맛있게 드실 수 있습니다. 재료는 여러분 취향과 기호에 맞게 바리에이션해서 드셔보세요! 절대로 후회하시지 않을 맛입니다.
'파코씨 레시피 > 외국 요리-식사' 카테고리의 다른 글
[파코씨 레시피] 고추잡채 (0) | 2023.03.29 |
---|---|
[파코씨 레시피] 고추잡채 + 꽃빵 (0) | 2023.03.0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