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의점 프레시푸드 리뷰] 혜자로운 맘모스빵 흑임자맛 - 2023년 5월 신제품

반응형

오늘 알아볼 GS 편의점의 새로운 메뉴는 혜자로운 맘모스빵 흑임자입니다. GS25에서 혜자 시리즈로 재미를 좀 봤는지 이제 도시락을 넘어서 맘모스빵에 얼마 전에는 아예 샌드위치까지 출시했습니다. 오늘은 먼저 맘모스빵 흑임자맛을 바로 알아보겠습니다.


혜자로운 맘모스빵 흑임자 맛 특징

아무래도 CU에서 출시한 고대1905 딸기잼 맘모스빵을 의식해서인지 아예 '혜자로운' 딱지를 붙이고 초반부터 공격적으로 빵까지 출시한 것으로 생각됩니다. 가격은 4,900원으로 구성에 따라 3,000~5,000원까지 널뛰기하는게 맘모스빵이라서 이게 싸다 비싸다 얘기하기는 좀 힘듭니다. 동네 빵집 기준으로 보면 좀 비싼 느낌이긴 합니다.

구성은 흑임자가 들어간 소보로빵에 안쪽은 흑임자크림, 밤알갱이, 단팥앙금을 넣은 구성입니다. 보통 동네 빵집에서도 단팥앙금, 완두콩앙금, 딸기잼은 기본으로 들어가죠? 거기에 일부 베이커리는 밤알갱이도 작은 큐브 모양으로 넣기는 하니까 완전 새로운 구성은 아닙니다. 아무래도 가격대를 생각해서 혜자로운 구성보다는 그냥 흑임자 콘셉트 살려서 꽉꽉 채운 느낌이 강합니다.


혜자로운 맘모스빵 흑임자 맛 영양성분

가공할 영양성분표입니다. 100g당  385Kcal인데 전체가 420g이니까 이거 하나 먹으면 1,617Kcal가 뚝딱입니다. 고대 딸기잼 맘모스빵이 900Kcal 수준이었다고 해도, 1,600Kcal 이상이면 버거킹 와퍼 2개 반에 감튀하나 먹어야 되는 양입니다. 거기에  소금빵 수준은 아니지만 짭짤하기는 한지 소금도 소금빵 1.5~2개 분량의 나트륨도 들어갔습니다.

제조원은 빵 위탁생산을 전문적 생산하는 도투락식품이 제조원입니다. 은근 맘모스빵 대량 생산을 잘하는 회사라 아무래도 낙첨이 된듯 합니다.


혜자로운 맘모스빵 흑임자 맛 구성

고대 맘모스빵이 230g 수준에 3,300원이었는데, 이건 4,900원에 420g입니다. 무게만 따지면 고대 맘모스빵을 아시아코끼리빵으로 만들어버리는 무게입니다. 크기도 약간 큰 느낌에 근본인 정사각형 모양입니다.

다른 빵도 아니고 맘모스빵이니까 크기는 무조건 중요합니다. 너비는 110~120mm, 길이는 200mm에 210mm 내외, 높이는 45mm 정도됩니다. 넓이 자체는 반으로 접은 A4용지 수준입니다. 이해가 쉬우실지는 모르겠지만(...)

일단 반으로 갈라서 단면 구성이 얼마나 충실한지 한 번 보도록 하겠습니다.

크기에 비해 무게가 조금 많이 나간다 싶었는데 아무래도 밀도가 장난이 아닙니다. 동네에 하나씩 살아남은 강한 빵집에서나 볼 수 있는 튼튼한 소보로 빵에 크림, 팥앙금, 밤알갱이가 들어갔습니다.

밤 알갱이도 생각보다 큼지막하고, 팥앙금은 그리 많은 편은 아닙니다만 생크림도 굉장히 꾸덕한 재질이라 굉장히 만족스럽습니다.


혜자로운 맘모스빵 흑임자 맛 시식

일단 시식을 해봤는데요 기본이 냉장보관인 제품인데다가 밀도가 높아 빵이 질길거라 생각했는데 일반적인 소보로빵보다는 덜 질깁니다만, 그냥 이것만 먹기에는 입에 침이 바싹 마르는 기분이라 우유랑 같이 먹는 게 가장 적당할 것 같습니다.

거기에 먹다보니까 미묘하게 짠맛이 돕니다. 왜 짠맛이 나는지 살펴봤는데 빵반죽에 들어가는 소금은 차치하고서라도 크림에도 소금이 미묘하게 더 들어가는 것 같습니다. 아무래도 흑임자빵이다 보니 짠맛으로 흑임자 특유의 텁텁한 맛을 좀 가리려는 것 같기도 합니다.

전체적으로 굉장히 달달한 맛 구성인 다른 맘모스빵보다 달기는 덜해서 그런가, 약간 할미입맛인 분들에게 잘 어울리는 메뉴입니다. 그렇다고 또 너무 올드한 맛은 아니고 딱 우유랑 먹기에 꽤 괜찮습니다. 설마하니 이걸 혼자 다 드실분은 없으시겠지만... 저는 반만 먹어도 굉장히 배부른 느낌이라 2인분에 4,900원이라고 생각하면 가성비도 괜찮은 것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