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의점 도시락 리뷰] CU 리챔&참치 김치정식 - 2023년 5월 도시락 신메뉴

반응형

오늘 소개할 CU 편의점 도시락 신메뉴는 리챔&참치 김치정식입니다. 최근 백종원, 혜자, 주현영 편의점 도시락 대결이 한창 달아 오르면서 다른 도시락 라인업은 좀 소홀한 상황이라 별 기대는 안했다가 발견한 CU의 새 도시락입니다. 그럼 어떤 메뉴인지 바로 알아보겠습니다.


CU 리챔&참치 김치정식 가격과 특징

CU에서 리챔과 콜라보해 기존에 이런저런 도시락을 상당히 많이 출시했던 이력이 있습니다. 무슨 관계가 있을지는 모르겠으나... 오랜만에 돌아온 리챔을 활용한 도시락 메뉴입니다. 일단 리챔과 참치 김치가 메인인 메뉴로 가격은 5,500원에 별도의 할인 이벤트는 없습니다.

도시락 총 중량은 425g, 열량은 690Kcal입니다. 볶음김치, 동원참치, 리챔오리지널 등이 주로 들어간 메뉴로 가격대를 생각하면 무난하지만 최근 나오는 백종원, 혜자, 주현영 도시락 시리즈에 비해면 뭔가 살짝 아쉬운 느낌도 있습니다.

아무래도 요즘 백종원 vs 혜자 도시락 대결이 좀 과열화되는 분위기에서 살짝 소강 상태(?)로 접어든 것 같은데 그틈을 타서 나온 것 같은 느낌입니다.


CU 리챔&참치 김치정식 구성

전체적인 메뉴 구성은 리챔과 참치 김치를 제외하면 약간 뷔페 곁다리 메뉴 구성 같기도, 뷔페식 함바집 구성 같기도한 구성입니다. 섬유질은 볶은 김치가 전부인 메뉴 구성입니다. 이 부분은 좀 취향을 탈지도?

메인 메뉴 중 하나인 참치 김치입니다. 참치김치가 아니라 '참치 김치'입니다. 보통은 같이 볶아서 나올 줄 알았는데 김치 따로, 참치 따로인 상당히 독특한 구성입니다.

다른 메인 메뉴인 리챔은 햄 5mm 미만 두께의 한 장 분량이고 나머지 메뉴는 김말이, 육고기/해물 동그랑땡 한 개씩, 튀긴 만두 2개 그리고 비엔나 소시지 볶음 3조각입니다.

저같은 초딩 입맛인 사람에게는 더할나위 없이 좋은(?) 구성이기도 하고 시금치나 콩나물 같이 한 젓가락 수준의 어설픈 섬유질 반찬 구성이 들어간 것보다는 차라리 낫겠다 싶기도 합니다.

물론 메뉴 구성이 전체적로 짭조름한 구성이라 드시는 분에 따라서는 입이 살짝 무거워질 수도, 오히려 밥 먹기엔 좋은 구성이 될 수도 있기 때문에 1장1단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딱히 가릴 것 없는 분들에게는 애매해질 수 있는 반찬 구성입니다.


CU 리챔&참치 김치정식 맛

메인 반찬을 먹기 전에 서브 반찬부터 먼저 먹어봤습니다. 전체적으로는 굉장히 무난한 구성으로 살짝 짭조름하긴 하지만 밥과 먹기에는 나쁘진 않았습니다. 오히려 편의점 도시락 특유의 살짝 퍼석한 밥과 굉장히 잘 어울리는 구성이었습니다.

참치 김치는 같이 볶은 것도 아니고 참치 한줌, 볶은 김치 한줌이라 이게 무슨 의미일까... 싶기는 했지만 이렇게 같이 집어서 먹으니 의외로 나쁘지 않았는데요. 참치는 생각보다 퍽퍽하지 않고, 간이 안 되어서 그런가 오히려 짭조름한 반찬 사이에서 밸런스를 맞춰주는 느낌이었습니다. 같이 볶아서 간까지 했으면 굉장히 짤 뻔했습니다.

리챔은... 그냥 뭐 리챔입니다. 메인 반찬보다는 서브 반찬에 가깝게 들어가 있어서 이게 도시락 이름에 올라와야 될지는 약간 애매해지는 분량이긴 했습니다. 두께는 그렇게 두꺼운 편은 아니니 햄, 참치 김치 먹는다기 보다는 그냥 참치 김치에 햄 기타 등등 먹는다고 생각하시는게 속은 편하실 것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