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햄버거 리뷰] 에그징거 더블다운-KFC 2023년 5월 신메뉴

반응형

오늘 알아볼 KFC의 신메뉴는 에그징거 더블다운입니다! 이번달에도 징거 버거 27주년 메뉴가 나올줄 알았는데 조금은 뜬금포로 나온 메뉴로, 기존 징거 더블다운 메뉴에 해시브라운 대신 계란 반숙이 들어간 메뉴로 헬스 매니아의 치팅데이용이라는 거창한 콘셉트의 메뉴입니다. 그럼 어떤 메뉴인지 바로 알아보겠습니다.

KFC 에그징거 더블다운 가격과 특징

세트 기준은 10,500원, 단품 기준은 8,200원입니다. 일반 징거더블다운맥스보다 700원 비싼 메뉴라 굉장히 특별한 구성이 있지는 않을까 했는데 원본 징거 더블 다운에서 해시 브라운만 쏙 빠지고 반숙 계란이 추가된 구성입니다.

아무래도 헬스 동호인이니 뭐니 해서 핫한 콘셉트인지라 이벤트도 상당히 많이 걸려있는데요, 인증샷부터 해서 KFC팩으로 치팅하는 인증샷 등 다양한 이벤트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근데 사실 이걸로 치팅하기에는 적당할지 모르겠는 헤비한 메뉴이긴 해서 얼마나 호응이 있을지는 잘 모르겠습니다만.

일단 저는 에그징거 더블다운 세트 메뉴로 주문했습니다. 메뉴가 메뉴인지라 죄책감이 좀 덜한 제로 콜라로 주문했고, 프렌치 프라이는 그냥 나중에 먹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포장은 기존의 더블다운맥스 포장을 그대로 사용했고 대신 안쪽 랩핑에 계란후라이 스티커를 하나 추가했습니다.

콘셉트가 그러니 만큼 일단 영양 성분을 보지 않을 수 없는데, 단품 기준으로 기본 무게는 310g에 열량은 691Kcal로 단백질 함량은 당연히(?) 높지만 나트륨과 포화지방도 상당한편입니다. 물론 다른 버거에 비해서야 구성이 구성인 만큼 어쩔 수 없는 부분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열량 대비 단순 계산(탄:단:지=4:4:9)으로도 이래저래 탄수화물(당)이 거의 150g 이상은 들어있는 메뉴라고 봐야합니다. 식단 관리보다는 확실히 치팅데이용으로나 적합한 메뉴입니다.

KFC 에그징거 더블다운 구성

사실 이런 비주얼인데 누가 식단 관리로 먹을까 싶긴 합니다. 개인적으로는 그냥 해시브라운 빼고 계란 후라이 정도 추가된 구성이니까 조금 담백한 맛으로 먹기 좋겠다는 생각입니다. 어디까지나 비교적이긴 합니다.

더블다운맥스와 동일하게 닭가슴살 패티가 버거번 대신 들어갔고 가운데 계란 후라이와 징거 소스, 그리고 치즈와 베이컨 구성인데...

그런데 중간에 뭐가 이상해서 보니까 해시브라운이 들어 있습니다. 해시브라운이 빠진 거 아닌가 해서 찾아봤는데 빠지는 게 맞습니다. 메뉴 구성이 돌려 막기라 아마 만드시는 분도 헷갈리셨던 것 같습니다.

 

해시브라운이 빠지고 계란후라이가 들어갔는데 가격은 700원 상승한 꼴이라 이게 맞나 싶었지만, 이렇게 되니까 손해보는 느낌은 아닙니다. 원래대로면 빠지는 게 맞긴 합니다.

KFC 에그징거 더블다운 맛

더블다운 답게 확실히 손으로 쥐고 먹을만한 물건은 아닙니다. 매장에서 드신다면 꼭 나이프, 포크 요청하셔서 드시는 편을 추천드립니다. 반으로 자르기도 어려워서 꼬챙이로 꽂은 상태에서 갈랐습니다.

계란은 의외로 반숙 느낌이 약간은 살아 있습니다. 보통 이런 계란 후라이는 공장에서 구워져서 나온 걸 다시 데우는 수준이라 완숙이 디폴트였는데 요즘은 반숙으로도 잘 나오는 것 같습니다. 아니면 매장에서 직접 굽는건가 싶기도...

어쨌든 보이시는 메뉴 구성에서 해시 브라운이 빠진 건 맞습니다. 저는 덕분에 푸짐하게(?) 먹게 되었네요 손으로 쥐고 먹을 자신이 없어서 저는 수저와 포크를 이용해서 그냥 썰어 먹기로 했습니다. 

사실 이거 먹는다고 헬스장에서 거의 2시간 가까이 운동을 하고 왔는데 열량 소모량이 이거 먹고도 상쇄가 안되는 수준으로 운동을 하긴 했습니다. 일단 비주얼로 보나 뭘로 보나 일반적인 더블다운 메뉴랑은 감상적인 면에서 큰 차이는 없긴 합니다. 일부러 해시 브라운을 빼고 계란이랑만 먹었는데 확실히 해시브라운이 빠지니까 기존에 약간 짭조름한 맛을 더해주던 부분이 조금 빠진 느낌입니다.

다만, 계란이 대신 들어갔다고 해서 기존 메뉴에서 크게 달라진 부분이 없긴 합니다. 계란이 담백한 느낌이라 오히려 더블다운 먹고 마무리 느낌으로 먹는 게 더 나을 지경인 그런 메뉴였습니다. ㅋㅋ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