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의점 도시락 리뷰] GS25 혜자 도시락 에그 함박스테이크 - 2023년 4월 도시락 신메뉴

반응형

오늘 알아볼 GS25의 새 도시락 메뉴는 혜자로운 집밥의 네 번째 메뉴인 에그 함박스테이크입니다. 신메뉴 도시락 경쟁에 불이 붙은 GS25와 CU에서 서로 프리미엄 도시락을 출시하면서, 편의점 도시락에서는 거의 하이엔드급이라고 부를 수 있는 메뉴가 출시된 것 같습니다. 그럼 어떤 메뉴인지 바로 알아보겠습니다.


GS25 에그함박스테이크 도시락 가격과 특징

가장 최근에 출시한 CU의 백종원 도시락인 백반한판은 12가지 반찬이라는 콘셉트라 사실 큰 호응은 없었던 것 같은데, 이번 혜자 도시락은 무려 함박스테이크입니다. 거기에 계란후라이까지 추가한 근본 조합의 메뉴입니다.

가격은 5,500원이 정가이지만 5월 9일까지는 500원 즉시 할인 이벤트가 적용된 가격으로 판매됩니다. 카드사 할인, 편의점 멤버십 할인 외에 다른 프로모션은 없습니다. 가격이 꽤 비싸게 느껴지지만 가성비가 중요한 편이니까요.

도시락 하나 열량은 864Kcal로 도시락 중에서 꽤 높은 편이고, 함박스테이크의 경우 국산 돼지고기를 사용했습니다. 전체적으로 가격 만큼이나 묵직한 구성일 것 같습니다.


GS25 에그함박스테이크 도시락 구성

전체적인 구성은 볶은 버섯과 볶은 야채 믹스, 김치 약간, 매시드 포테이토와 함박스테이크, 계란후라이입니다. 반찬 종류는 과하지 않으면서 함박스테이크에 잘 어울리는 근본 구성입니다.

함박스테이크 소스는 따로 포장되어 있고, 제형은 약간 묽은 재질입니다. 성분을 보면 토마토 베이스에 소기름과 양파를 넣고 만든 데리야끼 소스와는 조금 결이 다른 소스로 보입니다. 그리고 이렇게 발레타인 버터 포션도 따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소스에 버터를 직접 넣지 않고 이렇게 포션으로 제공하는 건 매우 칭찬할 부분인듯 합니다.


GS25 에그함박스테이크 도시락 맛

일단 전자레인지에 돌리기 전 함박스테이크에 소스를 붓고 버터를 올려줬습니다. 제형이 상당히 묽기 때문에 소스를 붓기 전 도시락 배치를 약간 정리해줄 필요는 있어 보입니다. 그리고 전자레인지에서 2분 30초를 돌렸습니다. 버터가 살짝 녹아 소스 위를 타고 흘렀는데, 비주얼만 보면 경양식 식당에서 흔히 볼 수 있는 함박스테이크 비주얼 그대로입니다. 적당한 그릇만 옮겨 담아 반숙 계란만 얹어도 꽤 훌륭할 것 같습니다.

일단 함박스테이크 두께는 상당히 두툼한 편입니다. 약간 퍼석한 느낌의 오뚜기 3분 함박 스테이크에 비하면 질감도 쫄깃한 느낌입니다. 여러모로 잘 뽑힌 느낌에 버터향에 소스까지 고소한 냄새가 정말 좋은데요!

일단 함박스테이크만 먹어보면 레또르뜨랑은 확실히 다르게 잘 뽑힌 느낌이 물씬 나는 편입니다. 5,000원짜리 편의점 도시락이라는 걸 감안해도 상당히 맛이 좋습니다. 야채 믹스와 소스+밥의 조합도 꽤 괜찮기 때문에 여차하면 함박 스테이크와 소스를 그냥 밥에 얹어 돌리시는 것도 괜찮은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감자는 매시드 포테이토인줄 알았는데 간이 팍팍된 포테이토 무스에 가깝긴 합니다.

프로모션 가격이 5,000원이라는 점에서 최근 나온 도시락에 비해 살짝 비싸다는 느낌이지만 맛도 좋고, 양도 꽤 되는 편이어서 가성비는 꽤 괜찮습니다. 저도 구매하려고 동네에 몇 없는 GS25를 거의 사나흘 들쑤시고 다녔는데 한동안은 꽤 인기가 있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