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의점 도시락 리뷰] CU 바싹불고기한판 - 2023년 4월 도시락 신메뉴

반응형

오늘 리뷰할 편의점 도시락은 CU에서 2023년 4월에 출시한 백종원 도시락 시리즈 중 하나인 바싹불고기한판입니다. 백종원 도시락이야 예전부터 나오긴 했지만 이번에 나온 바싹불고기한판은 최근 GS의 혜자도시락에 카운터로 나온 제육한판의 후속 버전입니다. 


CU 바싹불고기한판 도시락 가격과 특징

GS의 혜자도시락 출시 이후 CU에서 제육한판이 출시했고, 다시 4월에 혜자도시락 신상이 출시되더니 이번에 CU에서는 바싹불고기한판이 출시하는 기묘한 경쟁 구도가 만들어졌습니다. 밥+메인반찬+사이드반찬 구성이 요즘 5,000원 가격인데 기본 가격 4,500원에 카드 할인을 적용하면 3,700원에 구매할 수있습니다. 지난번처럼 카카오페이나 네이버페이 할인은 따로 없는 모양입니다. 그걸 감안해도 저렴하긴 합니다.

칼로리는 743Kcal로 일반적인 편의점 도시락 수준입니다. 지난번 제육한판에 사용한 돼지고기는 수입 전지살을 사용했는데 이번에는 국산 돼지고기를 사용했고, 확인해보면 계란후라이도 들어간 구성입니다.


CU 바싹불고기한판 도시락 구성

구성은 밥+계란후라이, 바싹불고기가 메인이고 반찬으로는 볶은김치, 애호박볶음, 어묵볶음, 계란두부부침 그리고 김까지 제공되는 나름 푸짐한 구성입니다.

불고기 자체의 디테일은 좋은 편입니다. 굽기도 적당히 잘 구워졌고 소스도 골고루 발라져있는데, 보통 냉동으로 판매하는 양념 불고기 산적을 제대로 구우면 딱 이런 비주얼이 나오지 않을까 싶습니다. 아래에는 양배추도 깔려 있습니다.

김은 도시락 아래에 포장과 같이 있으니 비닐 뜯고 버리실 때 주의하셔야 할 것 같고... 반찬도 나름 충실합니다. 구성 자체는 지난번 제육한판과 거의 유사합니다. 감자조림이 어묵볶음으로 대체된 수준입니다.


CU 바싹불고기한판 도시락 맛

일단 불고기 자체의 비주얼이 압도적으로 크니 보는 것만으로도 만족스럽습니다. 간장향+데리야끼향이 살짝 강하게 나는 편입니다.

젓가락으로 갈라도 슥슥 잘 갈리는 수준이고 취향에 따라 양배추랑 같이 드셔도 좋습니다. 그래도 밥과 같이 먹는 게 가장 좋은 맛이긴 합니다.

일단 불고기 자체의 짭잘한 맛이 조금 있고, 밥이랑 먹기 좋은 수준입니다. 도시락 불고기라 약간의 데리야끼맛을 감안해도 이건 편의점 도시락 자체 특성이니... 어쨌든 이 가격에 이정도 퀄리티라고 하면 완전 만족스럽습니다.

어묵볶음은 살짝 매콤한 편이고, 계란두부부침은 심심한 맛으로 먹기 좋은 구성입니다. 전체적으로 반찬과 밥의 퀄리티를 고려하면 할인 가격인 3,700원 물론이고, 정가인 4,500원에 먹기에도 나쁘지 않습니다. 할인이 조금 더 들어갔으면 좋았겠지만요!

조미김은 6장이 들어 있습니다. 솔직히 이정도 양이면 밥이랑 같이 드시기에 부족하지 않습니다. 개인적으로는 편의점 도시락 살 때 이게 있다면 바로 픽하셔도 좋을 정도의 퀄리티라고 생각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