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의점 도시락 리뷰] 이마트24 돈까스&수프 정식 - 2023년 4월 도시락 신메뉴

반응형

오늘 리뷰할 편의점 도시락은 이마트24에서 2023년 4월 1주차에 출시한 돈까스&수프 정식입니다. 최근 혜자 도시락, 백종원 도시락이 잇달아 히트를 치면서 이마트24에서도 5,000원 대의 시즌 도시락 라인업을 계속해서 출시하고 있습니다. 어떤 구성인지 알아보겠습니다.


이마트24 돈까스&수프 정식 도시락 가격과 특징

이번 도시락은 경양식 콘셉트의 돈까스와 양송이 수프 구성으로, 레트로 스타일을 살렸다고 일단 홍보 자료에는 적혀 있습니다.

보통 시즌 한정으로 출시하는 도시락 가격대가 5,000원 선이니 가격 자체는 그럭저럭 보통입니다. 거기에 미트 스파게티까지 추가된 구성입니다.

돈까스의 돼지고기 함량은 52.7%이고, 돼지고기 자체는 국산을 썼습니다만 일단 레트로 경양식 콘셉트인지라 순살프리믹스가 들어간 것이 분쇄육을 사용한 돈까스로 보입니다. 스파게티는 듀럼밀을 사용한 퀵파스타에 볼로네제소스를 사용했습니다.


이마트24 돈까스&수프 정식 도시락 구성

일단 기본 밥에 미트스파게티, 경양식 돈까스와 양송이 스프의 구성입니다. 반찬은 피클과 단무지 약간 그리고 볶은김치입니다.

돈까스는 돈까스라 미리 뿌려진 형태입니다. 양송이 스프는 약간 꾸덕한 질감으로 보입니다. 스프 그릇은 따로 분리되지 않는 형태입니다.

밥 위에는 간단한 김가루와 후리카케, 스파게티는 퀵 파스타에 볼로네제 소스가 올라간 스타일입니다. 반찬은 뭐 그럭저럭 무난한 구성이군요. 피클은 데울 때 분리할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이마트24 돈까스&수프 정식 도시락 맛

일단 전체적인 맛을 보도록 하겠습니다. 밥+스파게티+스프+돈까스 조합이라 확실히 경양식 분위기가 나다보니 기대아닌 기대를 하게 됩니다.

일단 양송이 수프는 냉장 유통의 여파로 전자레인지에서 2분 가까이 돌렸음에도 믹스와 물이 분리되었고, 잘 섞이지 않습니다. 더 섞으려면 전자레인지에 더 데우면 좋겠지만 그릇이 분리되질 않아 따로 돌리기는 어려울 것 같습니다. 경양식하면 생각나는 3분 스프 스타일의 맛도 아니고, 밥말아 먹기 좋은 짭조름한 스타일도 아니라 건더기가 들어간 약간 밍숭맹숭한 스타일입니다. 후추맛도 거의 나지 않구요...

미트 스파게티는 나폴리탄 스파게티가 아니라 볼로네제 소스를 써서 그냥 딱 퀵파스타 스타일의 미트스파게티입니다. 뭐 이렇게 먹는 조합이 아예 없는 건 아니고 분식집에서도 몇 번 보긴 했습니다만, 양은 한 젓가락 먹으면 그냥 순삭인 수준입니다.

다음으로 대망의 돈까스는 분쇄육에 튀김옷이 거의 1:1 비율로, 빵가루도 경양식 스타일의 고운 빵가루를 사용했습니다. 진한 돈까스 소스 맛도 그렇고 전체적으로 도시락에 들어가는 돈까스라는 걸 감안하면 크기가 작다는 걸 빼면 나쁘진 않습니다.

도시락의 전체적인 구성 때문에 돈까스나 수프, 스파게티를 양으로 공략하기보다는 경양식 스타일의 메뉴를 조금씩 맛보도록 되어 있지만, 도시락이라는 한계 때문에 경양식 맛보다는 경양식 구성의 도시락 메뉴를 모아놓은 느낌이 되었습니다. 먹고 난 뒤에 딱히 후회는 없는 맛이지만 경양식보단 그냥 스프가 들어간 돈까스 도시락을 먹은 느낌이 강합니다. 수프만 쌈마이한 믹스 스타일의 스프를 쓰고 후추만 팍팍 뿌렸어도 느낌이 살짝 살 것 같은 느낌이 조금 아쉽긴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