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의점 햄버거 리뷰] 세븐일레븐 숙성도 등심돈까스버거 - 2023년 6월 신메뉴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 소개할 편의점 햄버거는 세븐일레븐의 숙성도 등심돈까스버거입니다. 바로 앞에 숙성도 고기구이&김치찌개 정식 도시락도 리뷰했었는데요. 이번에는 숙성도와 콜라보한 두 번째 메뉴인 돈까스 햄버거입니다. 그럼 어떤 메뉴인지 바로 알아보겠습니다.


세븐일레븐 숙성도 등심돈까스버거 가격과 성분

숙성도에서 돼지고기 등심을 주력 메뉴 중 하나로 파니까 맞춤식 메뉴 구성을 위해서 등심 돈까스 버거를 출시한 세븐일레븐입니다. 그렇다고 해도 숙성도에서 등심 돈까스를 파는 것도 아니고, 진짜 숙성도처럼 숙성 등심을 쓸 것도 아닐 것 같아 약간 애매한 부분은 있습니다. 가격은 3,800원입니다.

열량은 496Kcal에 나트륨은 1일권장량의 54% 수준입니다. 여러모로 평범한 편의점 돈까스 햄버거 수준이긴 합니다. 뭐 맛만 좋으면 어느정도 참작은 될 여지가 있긴 하겠지만요.


세븐일레븐 숙성도 등심돈까스버거 구성

일단 포장을 제거하고 봤을 때는 굉장히 평범한 편의점 돈가스 햄버거입니다. 버거번은 참깨빵번을 사용했고, 돈가스가 양념을 어느정도 머금은 상태에 아래쪽에 양상추가 보입니다. 양념 대부분은 거의 상단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양파도 어느정도 있네요.

그래도 일단 햄버거니까 반으로 갈라서 단면을 보도록 하겠습니다. 편의점 햄버거라지만 일단 패티만 어느정도 잘 만들어도 반은 먹고 들어간다고 생각합니다.

구성은 양파+돈까스소스, 돈까스 패티, 양상추와 마요 소스 구성입니다. 돈까스 패티도 다른 편의점 햄버거와 비슷한 수준으로 두껍고, 소스가 딱히 부족한 느낌은 아닙니다.

그리고 일반적인 고기 패티가 아니라 등심 돈까스인 만큼 분쇄육이 아닌 부분도 장점이라면 장점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요즘은 안심으로 만든 지방층이 선명한 돈까스가 유행이라고 하지만 그래도 돈까스 근본은 등심이죠.


세븐일레븐 숙성도 등심돈까스버거 맛

일단 바로 맛을 보겠습니다. 맛 자체는 상당히 평범-한 편의점 돈까스 햄버거이긴 합니다만 그래도 기본 이상은 하기 때문에 딱히 본전 생각은 안드는 딱 그런 느낌이었습니다. 참깨돈까스소스는 돈까스 전문점에서 먹는 것보다는 덜짜기 때문에 뒷맛에 많이 남지도 않는 편입니다.

편의점 햄버거라는 걸 감안하고 숙성도와의 연관성만 머릿속에서 삭제하고 먹으면 크게 아쉬울 부분은 없는 돈까스 햄버거입니다. 물론 한계야 있긴 하지만 간단히 3,800원 주고 먹기에 크게 나쁜 부분도, 뛰어난 부분도 없는 그런 느낌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