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의점 도시락 리뷰] 세븐일레븐 주현영 도시락 함박&부대볶음 - 2023년 5월 도시락 신메뉴

반응형

오늘 알아볼 세븐일레븐의 신상 도시락은 주현영씨를 모델로 한 주현영 도시락 함박&부대볶음입니다. 최근 주현영 K-비빔밥 시리즈로 혜자 vs 백종원 도시락에 대응하던 세븐일레븐에서 아예 도시락을 출시했는데 구성이 나름 괜찮아 보입니다. 그럼 어떤 메뉴인지 바로 알아보겠습니다.


세븐일레븐 주현영 도시락 함박&부대볶음 가격과 특징

기존의 K-비빔밥 시리즈와 다르게 아예 도시락 형태로 출시한 세븐일레븐의 첫 주현영 도시락 메뉴입니다. 메뉴는 함박&부대볶음으로 부대찌개 맛을 살린 부대볶음과 함박 스테이크가 메인인 메뉴입니다.

가격은 4,900원에 메인 반찬 2가지 종류와 반찬 3종류 그리고 조미김이 포함된 구성으로 가격은 딱 요즘 나오는 편의점 도시락 가격대입니다. 따로 추가 할인 이벤트는 없는 걸로 보입니다.

열량은 825Kcal에 무게 대비를 해도 꽤 묵직하고 알찬 구성입니다. 참고로 아예 주현영 도시락이라고 해서 나온 건 아니고 원래 세븐일레븐의 도시락 라인업인 한끼연구소에 아예 주현영씨를 모델로 해서 출시한 첫 도시락으로 보입니다.


세븐일레븐 주현영 도시락 함박&부대볶음 구성

메뉴 구성은 부대볶음+함박스테이크(구운 감자) 메인 메뉴 2가지에 사이드 메뉴 3가지 구성 그리고 조미김과 나름 넉넉한 밥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메인 메뉴인 부대볶음은 부대찌개 스타일의 야채+소시지와 소스의 구성이고 함박 스테이크는 두툼한 함박스테이크에 미리 소스가 뿌려져 있고 구운 감자가 추가되어 있습니다.

사이드 메뉴는 볶은 김치, 시금치 그리고 야채가 약간 들어가 있는 꿔바로우 튀김 2조각 구성입니다. 생긴 것 때문에 무난한 어묵 볶음인줄 알았는데 의외의 구성입니다.

전체적인 구성은 꽤 무난하면서도 김과 부대볶음 덕분에 많은 양의 밥도 꽤나 솔찬히 먹을 수 있을 것 같은 구성입니다. 사이드 반찬 구성도 적당히 괜찮은데요. 전체적으로 굉장히 짭조름한 구성이라 밥도 술술 넘어갈 것 같습니다.


세븐일레븐 주현영 도시락 함박&부대볶음 맛

먼저 부대볶음 같은 경우에 약간의 고기와 야채 소시지 몇 조각이 들어간 구성으로 양이 그렇게 많은 편은 아닙니다. 따로 반찬처럼 젓가락으로 집어 먹기에는 많은 양은 아니지만 굉장히 짜기 때문에 어차피 따로 먹기보다는 밥이랑 같이 드시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다만 도시락에 숟가락이 없다 보니 살짝 불편할 수도 있긴 합니다. 그래도 이렇게 밥이랑 같이 먹으니 정말 잘 어울리는 구성이라 밥이 많다고 크게 걱정할 필요는 없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함박 스테이크는 나름 두께도 도톰하고 맛도 정말 괜찮습니다. 최근에 GS25에서 출시한 에그함박스테이크가 경양식 오리지널 스타일로 나왔다면, 이번 함박스테이크는 도시락 프랜차이즈 스타일(약간 데리야끼 향이 강한)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맛 자체는 굉장히 무난하면서도 두께감도 있어서 확실히 3분 요리 스타일이랑 다르게 쫄깃한 식감으로 먹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다만 고기는 돼지고기에 닭고기 구성이라 돼지고기 100%가 아니라는 점만 참고하시면 될듯...

나머지 사이드 반찬은 그럭저럭 무난합니다. 꿔바로우 튀김 같은 경우에는 살짝 질기긴 했지만 그냥 닭강정 맛으로 먹기에는 꽤 괜찮은 스타일이었습니다. 전체적으로 반찬이 짭조름한 편이라서 일단 밥이랑 같이 먹기에 괜찮았지만 라면 작은 컵이랑 같이 먹기에는 살짝 부담도 없지 않아 있을 것 같습니다. 이러한 부분만 참고하시면 가성비 좋게 드실만한 그런 메뉴였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