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면 리뷰] 오뚜기 마열라면 - 2023년 8월 신제품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 리뷰할 오뚜기의 새로운 라면은 마열라면입니다. 기존 열라면 메뉴에서 마늘, 후추, 고추 맛을 추가해 더욱 맵게 만든 메뉴라고 하는데요, 오리지널 열라면도 좋아하는데 각종 매운맛까지 추가했다니 매운 건 잘 못 먹지만 바로 도전해보았습니다. 그럼 어떤 메뉴인지 바로 알아보겠습니다.


오뚜기 마열라면 가격과 특징

먼저 저는 주변에 파는 소매점, 마트가 없어 온라인으로 바로 구매했는데요! 지금은 여기저기서 판매하는 걸 보니 조금만 더 기다릴 걸 그랬습니다. 일단 멀티팩 하나를 구매했습니다. 멀티팩 4개 한묶음 단위이며 가격은 4,480원으로 오뚜기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 공식 몰에서 구매할 수 있습니다. 개당 가격은 1,100원 수준인데 마트에서 할인가가 적용되면 조금 더 싸게 구매할 수 있겠습니다.

콘셉트 특징은 마늘, 후추, 고추 등 매운맛을 내는 세 가지 재료를 더 추가했다는 점인데요! 보시면 마늘후추블럭이 추가되었는데 마늘과 후추 함량이 꽤 높은 편이고 고춧가루도 꽤 들어갔습니다.


오뚜기 마열라면 조리법과 성분

중량은 개당 120g, 열량은 510Kcal, 나트륨은 1일 권장량의 88% 수준입니다. 기존 열라면이 115g에 열량은 485Kcal, 나트륨이 91%였는데요! 아마 마늘후추블럭이 추가되면서 중량이 조금 늘고, 마늘과 기타 향신료 덕분에 칼로리가 조금 더 올라가지 않았나 싶습니다. 재료를 보면 매운맛이 정말 듬뿍 들어간 것 같습니다.

조리법은 물 550ml에 건더기스프를 넣고 끓인 후 분말스프, 면을 넣은 뒤 4분 조리 후 마지막에 마늘후추블럭을 넣고 잘 저으면 된다고 합니다. 조리법 자체는 요즘 나오는 라면 신메뉴와 굉장히 비슷하네요!


오뚜기 마열라면 구성

라면 구성을 한 번 살펴볼텐데요! 저는 일단 2개를 바로 먹어보도록 하겠습니다. ㅎㅎ 면은 오리지널 열라면과 똑같은 것으로 추정됩니다.

기본적인 분말스프는 일반 열라면과 비슷해보입니다. 살짝 찍어서 먹어봐도 매운맛은 굉장히 유사합니다.

다음으로 건더기스프인데요! 당근, 대파, 고추 등 대부분 구성 자체는 오리지널 열라면과 유사한데 느낌적 느낌인지 말린고추는 조금 더 들어간 것 같습니다.

마지막으로 마늘후추 블럭입니다. 사실상 이번 신메뉴인 마열라면에 핵심인데요! 살짝 맛을 보면 마늘 분말+후추분말 맛이고 딱히 매운맛이 크게 나지는 않습니다. 물론 후추 덕분에 살짝 아린맛은 있지만 오히려 순후추 라면에 비해서 그렇게 크게 느껴지진 않습니다.


오뚜기 마열라면 조리

먼저 라면을 조리해보겠습니다. 끓는 물에 원래 건더기를 먼저 넣고 삶아야 하지만 어쩌다보니 ㅋㅋ 면을 넣고, 스프를 넣고, 건더기를 넣은 상태로 삶았습니다. 이래도 크게 지장은 없는 것 같네요!


오뚜기 마열라면 맛

일단 완성된 마열라면 기본 베이스입니다. 확실히 기본 열라면에 비해서는 약간 매운 향이 강하긴 한데요!

일단 이 상태로 바로 먹었을 때는 매운맛은 살짝 더 나지만 크게 다른 점이 느껴지진 않습니다. 스프에 자잘자잘한 성분이 추가되긴 했지만 아마 이정도로는 크게 차이가 없지 않나 싶기도 합니다.

다음에 마늘후추 블럭을 넣고 잘 섞어줬는데요! 일단 테스트(?)를 해야 하니 전체를 다 넣었습니다.

일단 마늘 분말 향 덕분에 살짝 감칠맛도 올라가고, 후추 덕분에 아린맛도 살짝 올라가긴 했습니다만 얼얼하게 맵다기 보다는 감칠맛 나는 매운맛이라 매운 걸 잘 못드시는 분들도 조금 참을 만하게 드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제가 그랬거든요 ㅋㅋ

일단 기본 열라면에 비해서 확실히 감칠맛이 올라갔기 때문에 굉장히 맛있게 먹었습니다. 국물에 보시면 굵은 후춧가루가 보이긴 하는데 후추향이 그렇게 강하지 않아 순후추 라면과도 차별화가 된 것 같습니다. 전체적으로 굉장히 만족스러운 맛이었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