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킨 리뷰] 허니점보윙 - 교촌치킨 2023년 7월 신메뉴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 소개할 메뉴는 오랜만에 출시한 교촌치킨의 신메뉴 허니점보윙입니다! 지난 방콕점보윙 이후로 새롭게 선보이는 점보윙 메뉴인데요! 달달하고 짭조름한 맛에 맵지 않은 치킨이라고 해서 부담 없이 바로 주문해보았습니다. 그럼 어떤 메뉴인지 바로 알아보겠습니다.


교촌치킨 허니점보윙 가격과 특징

왜 하필 점보윙 메뉴일지는 모르겠으나 방콕 점보윙이 나오고 한참 지난 시점이라 재고 소진용 메뉴는 아닐 것으로 보입니다. 아니면 앞으로도 점보윙 메뉴를 계속 출시할지도 모르겠구요. 일단 허니점보윙 가격은 22,000원입니다. 점보윙 메뉴라 따로 순살 구성은 없습니다.

방콕 점보윙도 나름 매운 맛으로 잘 먹었던 기억이 있는데 이번 허니점보윙은 단짠 맛이라고 하니까 한편으로는 또 어떤 맛인지 나름 기대아닌 기대가 되는 메뉴입니다. 소스가 듬뿍 들어간 메뉴라 따로 찍어먹을 소스는 없는 구성입니다.


교촌치킨 허니점보윙 구성

윙봉메뉴라고 해서 티라노 앞발 같은 비주얼은 아니고 양은 생각보다 꽤 많은 편입니다. 위에는 거의 날개 부분, 아래는 닭봉 부분인데 태국산 윙봉을 쓰다보니 부피도 꽤 큼지막합니다. 첫향은 약간 달달한 간장소스 느낌이 나는 향입니다.

개수는 대략 윙, 봉 각각 10개씩 들어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방콕 점보윙 때는 윙+봉이 합쳐진 정육 형태를 썼는데 이번에는 따로 분리한 건 아무래도 조리 불편함 대문에 클레임이 많았던 것 같기도 하고, 이렇게 차곡차곡 쌓으시 시각적으로도 더 많은 느낌이 들기도 합니다. 뭐 물론 전부 다 아닐 수도 있구요(...) 그냥 다른 사정이 있겠거니 하겠습니다.


교촌치킨 허니점보윙 맛

일단 정육 형태가 어떻고 태국산 닭이 어떻고 간에 가장 중요한 것 맛 아니겠습니까. 일단 시식을 빠르게 해보겠습니다.

지난번 방콕 점보윙 때처럼 교촌치킨 답게 양념을 입혀 한 번 구워낸 형태라 양념 자체도 노릇노릇하게 잘 익었습니다. 방콕 점보윙 때도 그랬지만 어플에서 약간 잡내가 난다는 리뷰도 더러 보이긴 했는데 적어도 제가 먹은 건 잡내가 나지는 않았습니다.

허니점보윙에 단짠이라고 해서 단은 허니고 짠은 뭐지? 싶었는데 간장향이 생각보다 강한 편이었던 것 예상 그래도 간장소스맛이 좀 강하게 나는 편입니다.

물론 허니 점보윙이기 때문에 달달한 맛도 있지만 일단 기본적인 베이스는 간장 맛이긴 합니다. 뭔가 색다른 맛이라기보다는 전체적으로 익숙한 맛에 달달한 맛이 더해진 느낌으로 드시기에 좋습니다. 목넘김 시원시원한 맥주랑 먹기에는 좀 안성 맞춤입니다.

다만 한 가지 아쉬운게 방콕점보윙 때랑 비슷하게 닭날개의 살 수율이 매우 떨어지는 편+닭봉의 경우 약간 살이 퍼석퍼석한 고질적인 문제는 전혀 해결되지 않았습니다. 물론 부위가 부위다보니까 어쩔 수 없는 면이 있긴 한데요. 아무래도 닭다리 온리 메뉴를 먹을 때에 비해서 약간 퍽퍽하다는 느낌은 여전히 지울 수 없습니다. 물론 1마리도 벅찬 분들에게는 딱 알맞을지도 모르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