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의점 도시락 리뷰] CU 압도적 들깨크림 파스타
오늘 소개할 CU의 새 도시락 메뉴는 CU에서 이번에 압도적 도시락 시리즈를 리뉴얼하면서 새로 출시한 압도적 파스타 시리즈의 압도적 들깨크림 파스타입니다. 파스타 메뉴도 꽤 많이 출시를 하는데요! 지난 메뉴가 카르보나라, 함박 토마토파스타라 약간은 평범하면서도 무난한(양은 많았지만) 스타일이었다면 이번에는 꽤 독특한 메뉴를 준비했는데요! 그럼 어떤 메뉴일지 바로 알아보겠습니다.
압도적 들깨크림 파스타 가격과 특징
도시락 메뉴 리뉴얼하기도 바빴을텐데 압도적 파스타 시리즈에 나름 긍정적인 피드백이 있었는지 금방 새 파스타 메뉴를 출시했고, 앞으로도 꾸준히 출시할 것 같습니다. 솔직히 지난 번 메뉴도 무난하면서 가격도 적당해 꽤 먹기 좋았었고요! 이번 메뉴도 가격은 5,900원으로 곱빼기 메뉴라는 특성을 감안해도 가성비는 괜찮은 편입니다.
유사상품 대비 50% 증량이라는 콘셉트도 비슷합니다. 총 내용량은 492g에 열량은 698Kcal, 나트륨은 1일권장량의 77% 수준입니다. 크림파스타 소스에 들기름, 흑임자분말, 들깨가루, 볶음들깨가루 등 다양하게 넣어서 본격적으로 콘셉트를 살린 느낌인데요! 나름 고소한 맛으로 먹는 크림 파스타가 될 것 같습니다.
압도적 들깨크림 파스타 구성과 조리
구성 간단히 살펴보겠습니다. 일단 뚜껑을 열면 파스타와 크림 소스 가 기본으로 깔려 있고 위에 치즈, 베이컨, 들깨와 흑임자 가루가 얹어져 있습니다. 아직은 조리하기 전이라 재료가 각각 분리된 상태이고요!
들깨와 흑임자 가루만 가지고 고소한 맛을 살리기는 어렵다고 판단했는지 파스타 메뉴임에도 독특하게 들기름을 별도로 제공합니다. 한 번 맛을 보고 적당히 조절해서 뿌려 먹으면 괜찮겠네요!
보통 면과 파스타 소스 그리고 약간의 건더기만 가지고 메뉴를 구성하고, 가격을 더 낮춰도 되겠지만 적당히라는 수식어는 피하고 싶은지 생각보다 건더기를 꽤 알차게 구성했습니다. 지난 카르보나라 메뉴도 베이컨부터 이래저래 양이 꽤 많았는데 이번 메뉴도 적당했으면 적당했지 부족하다는 느낌은 아니네요!
일단 들기름 빼고 1000W 전자레인지에서 2분 조리한 뒤 한 번 비벼줬습니다. 치즈도 잘 녹아서 무난하게 비벼지는 편이었고 한 번 간을 본 뒤 저는 들기름을 2/3 정도만 넣어 다시 한 번 비벼줬습니다. 확실히 들기름까지 넣어 비비니 고소한 향이 더 배가 되네요!
압도적 들깨크림 파스타 맛
파스타니까 이래저래 잴 것 없이 바로 한 젓가락 크게 떠서 시식해보았습니다. 확실히 들깨 가루에 들기름까지 들어가서 고소한 맛이 꽤 잘 나는 편이었는데요! 생각보다 그렇게 진하지 않아서 파스타 크림 소스의 맛도 잘 느껴졌습니다.
파스타 크림 소스는 캐주얼한 뷔페식 식당에서 나오는 약간 달달한 타입의 소스가 아니라 굉장히 꾸덕하고 진한 타입의 단품 메뉴 같은 느낌이랄까요! 확실히 치즈까지 들어가서 편의점 도시락 메뉴라는 점을 감안해도 풍미가 꽤 진한 느낌입니다.
이번 메뉴도 전반적으로 꽤 만족스러운 메뉴였습니다. 카르보나라 처럼 뭔가 '기대한 것과 다르다!' 이런 느낌을 가질 필요도 없고 크림 파스타에 들깨향을 첨가한 타입이기 때문에 '의외로 맛있네?'라는 느낌으로 먹을 수 있는 것도 메뉴의 특징이라면 특징이겠네요 ㅎㅎ
크림 파스타라고 해서 굉장히 느끼하고 무거울 것 같지만 마냥 그렇지만도 않아서 저는 한끼 식사로 꽤 잘 먹었습니다. 편의점에서 파는 파스타라고 해서 선입견 가지실 필요 없이 그냥 무난하게 골라 드셔도, 집에서 파스타 가볍게 만들어 먹는 걸 즐기신다면 충분히 괜찮게 드실 수 있는 메뉴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