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의점 도시락 리뷰] CU 백종원 제대로 한판 치킨2배
오늘 소개할 CU의 새 도시락 메뉴는 이번에 대대적으로 리뉴얼한 백종원 도시락 시리즈의 신메뉴 백종원 도시락 시리즈 제대로 한판! 치킨 2배입니다. 올 9월 초에는 압도적 시리즈를 대대적으로 리뉴얼하더니 바로 이어서 9월 중순부터는 기존 백종원 도시락 시리즈를 대대적으로 리뉴얼하였습니다. 그럼 이번 메뉴는 어떤 메뉴인지 바로 확인해볼까요!?
CU 백종원 제대로 한판 치킨2배 가격과 특징
시리즈를 리뉴얼하면서 기존에 있었던 메뉴 중에 단순히 구성과 가격만 살짝 바뀐 메뉴가 대부분이지만, 인기가 없는 건지 사라진 메뉴도 있고 그 자리를 채우기 위해 새로 생긴 메뉴도 있습니다. 오늘 리뷰할 치킨2배는 새로 출시한 메뉴입니다. 가격은 5,300원이네요!
총 중량은 435g에 열량은 830Kcal로 꽤나 묵직한 메뉴이며, 나트륨은 1일 권장량의 66% 수준으로 평이합니다. 치킨... 까지는 아니고 엄밀히 따지면 닭강정과 닭갈비 메뉴인데 닭은 브라질산, 태국산을 섞어 사용한듯 하네요!
CU 백종원 제대로 한판 치킨2배 구성
그럼 구성도 간단히 확인해보겠습니다. 이번 치킨2배 메뉴는 기존의 더블 제육과 같이 간장, 고추장 제육을 동시에 제공하는 메뉴와 결이 살짝 비슷한 것 같은데요!
메인 반찬이라고 할 수 있는 치킨 메뉴는 고추장 베이스의 닭갈비와 간장 소스를 입힌 닭강정 이렇게 2가지가 제공됩니다. 양 자체가 많은 편은 아니지만 둘을 합치면 적당한 분량은 되는 것 같네요!
사이드 반찬은 밥위에 얹어진 슬라이스 햄 2장 외에도 볶은 김치, 어묵볶음 그리고 콘치즈가 있습니다. 콘치즈는 따로 덜어서 닭갈비 위에 부을 수 있도록 별도 용기에 담겨져 있네요!
고추장 닭갈비의 경우에는 아래 볶은 양파가 깔려 있고, 닭강정의 경우 아래 파스타면이 깔려 있습니다. 사실 밑에 뭘 깔지 않아도 크게 무리는 없어 보이는데 양이 살짝 적어 보여서 부피를 늘리려 한 건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CU 백종원 제대로 한판 치킨2배 맛
일단 새로 나온 메뉴이니 맛도 굉장히 중요하겠죠? 전반적으로 호불호가 갈릴만한 부분은 없어보이지만 어떤 맛인지 싹 한 번 시식해보겠습니다.
일단 닭강정은 간장 베이스의 약간 짭조롬한 맛인데요! 데리야끼 맛 위주로 날 거라 생각했는데 은은하게 마늘맛이 나는 베이스를 사용했는지 감칠맛은 꽤 괜찮은 편입니다. 그럭저럭 밥반찬으로 하기에는 꽤 좋은 메뉴입니다. 개별 조각의 크기가 좀 작긴 하지만요...
밑에 깔린 파스타는 뭐 취향 따라서 그냥 드셔도 좋고, 안드셔도 좋습니다. 치킨 소스에 묻혀서 먹는 정도라 크게 맛을 따질 메뉴는 아니라...
다음으로 매콤 닭갈비입니다. 확실히 고추장 베이스를 사용했는데 이 메뉴는 볶은 양파랑 잘 쉐킷쉐킷해서 드시면 좋은 메뉴긴했습니다. 사실 양파가 없어도 크게 문제가 없긴 했지만요... 생각보다 그렇게 매운 느낌은 또 아니었습니다.
콘치즈는 전자레인지에 적당히 돌린 뒤 젓가락으로 휘휘 저어주면 잘 녹습니다. 아마 메뉴를 개발한 MD의 의도는 이걸 닭갈비 위에 얹어서 먹길 바랐겠지만... 그렇게 해서 먹을 정도로 양이 많은 것도 아니라 저는 그냥 떠먹는 선에서 만족했습니다.
그 외에 나머지 반찬은 뭐 정말 쏘쏘했습니다. 2배 치킨이라는 이름에 맞지 않게 닭갈비와 닭강정의 조합에 양도 좀 적은 느낌이었는데요! (보통 치킨2배라고 하면 후라이, 양념 이런 조합이 떠오르지 않으려나요...) 5,300원이라는 가격을 생각하면 그럭저럭 감안하고 먹을 양은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적당히 한끼 식사로는 괜찮을 그런 메뉴였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