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의점 도시락 리뷰] 세븐일레븐 의성마늘햄 & 직꾸닭 도시락
오늘 소개할 세븐일레븐의 신상 도시락 메뉴는 의성마늘햄&직꾸닭 도시락입니다. 요즘 도시락을 출시했다 하면 어지간해서는 거의 맛장우만 출시하는 세븐일레븐에서 간만에(?) 아무 것도 콜라보하지 않고, 시리즈에도 들어가지 않는 단독 메뉴를 출시했는데요! 자취생의 친구(?) 의성마늘햄이 메인인 메뉴라고 해서 바로 구매해보았습니다. 그럼 어떤 메뉴인지 바로 알아보겠습니다.
세븐일레븐 의성마늘햄 & 직꾸닭 도시락 가격과 특징
아시는 분들은 아시겠지만 롯데는 롯데껌만 유명한 게 아니라 은근 롯데햄도 국내에서 꽤 큰 지분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자취생이라면 한 번쯤 의탁(?)하게 되는 의성마늘도 롯데햄이죠... 그리고 세븐일레븐도 롯데 계열입니다(!). 그렇다 보니 세븐일레븐 도시락에 의성마늘햄을 꽤 많이 사용하는데요! 이번에는 핫바 라인업인 직꾸닭을 아예 도시락에 넣었다고 합니다. 아마 맥주 안주 고르실 때 한 번 쯤 보셨을 그런 물건입니다.
어쨌든 이번 메뉴에는 프랑크 소시지, 살코기햄, 직꾸닭 이렇게 세 가지의 의성마늘 제품이 쓰였다고 하네요! 총 중량은 427g 열량은 810Kcal로 생각보다 꽤 든든한 메뉴이고, 나트륨은 1일 권장량의 69%로 무난한 편입니다. 가격도 4,900원 선으로 요즘 편의점 도시락 치고는 저렴한 편이기도 하고요!
세븐일레븐 의성마늘햄 & 직꾸닭 도시락 구성
도시락인 만큼 구성 살펴보지 않을 수가 없죠!? 일단 찬 가짓수는 엄밀히 따지면 9개에 밥 위에 올라간 슬라이스햄까지 합하면 10개입니다.
앞서 말씀드렸던 것처럼 의성마늘햄은 프랑크 소시지 반 개, 직꾸닭, 슬라이스햄 이렇게 세 가지에 비엔나 소시지는 특별히 의성마늘 브랜드는 아닌 것 같고요!
야채는 유채나물, 콩나물, 볶은김치에 사이드 반찬으로 약간의 어묵볶음, 웨지 포테이토, 그리고 계란말이 한조각이 들어가 있습니다. 햄이랑 먹으라고 이렇게 허니 머스타드 드레싱도 같이 들어가 있고요!
그래도 이번 메뉴의 가장 핵심(?!)이자 중심이 되는 의성마늘햄과 직꾸닭은 사실 전체 도시락 비중에서 엄청 큰 것은 아닙니다만, 그래도 이런저런 반찬이랑 같이 해서 먹기는 좋아 보입니다.
전반적으로 상당히 무난한 구성에, 일반적인 다찬 도시락으로는 크게 손색 없어 보입니다. 가격을 생각하면 굉장히 적절한 가성비 구성입니다.
세븐일레븐 의성마늘햄 & 직꾸닭 도시락 맛
의성마늘햄&직꾸닭 도시락인 만큼 가장 메인이 되는 소시지 계열 반찬부터 바로 시식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가장 먼저 직꾸닭인데요! 예전에 얼핏 술안주로 먹은 기억은 있는데 밥 반찬으로 먹기는 또 처음이네요 ㅋㅋ
일단 어떻게 보면 닭고기 핫바라고 볼 수도 있는 메뉴다 보니 반찬 자체의 밀도(?)는 굉장히 높은 편인데다가 소스는 간장 베이스의 데리야끼맛이 살짝 나는 건 예상을 크게 벗어나지 않는 것 같습니다. 당연하다면 당연하지만 밥과도 굉장히 잘 어울리는 편이고요!
나머지 소시지도 밥이랑 잘 어울리는 데다가 밥반찬으로 먹기에 다들 한 짭조름하는 지라 저는 허니 머스타드 없이도 잘 먹을 수 있었습니다.
나머지 반찬은 딱 예상하는 수준에서 크게 벗어나지 않는 메뉴입니다. 흔히 다찬 도시락하면 생각나는 야채 구성에 사이드 반찬 그리고 햄이 주력인 메뉴다 보니 4,900원이라는 가격 내에서 꽤나 충실하게 먹은 기분이었습니다.
뭐 이제는 거의 대세가 되어버린 슬라이스햄은 전반적으로 좋은 트렌드(?!)라고 생각합니다. 중간중간 생각날 때 밥과 싸먹으면 맛이 괜찮은데요! 베이스 자체가 의성마늘햄이니 꽤 맛나게 드실 수 있으실 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