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스트 리뷰] 이삭토스트 소이 크런치 치킨
오늘 소개할 이삭토스트의 신메뉴는 두툼한 치킨 패티를 더한 소이 크런치 치킨 토스트입니다. 2023년 이삭토스트에서 가맹점에 튀김기를 무료로 제공한 후 부쩍 튀김류 패티를 다루는 '리얼치킨' 메뉴 접근성도 정말 많이 개선되었는데요! 이번 메뉴는 그런 장점을 듬뿍 살려 거의 싸이버거 부럽지 않은 수준의 치킨 패티를 넣어 만든 메뉴라고 합니다. 그럼 어떤 메뉴인지 바로 알아볼까요?
소이 크런치 치킨 토스트 가격과 특징
처음 소이 크런치 치킨이라고 메뉴가 출시했을 때 이미 네네치킨에 동일한 이름의 메뉴가 있어 이제 이삭에서 치킨 메뉴도 파나 싶었는데 소이 크런치 치킨이 들어간 토스트 메뉴였습니다. 이름에서 유추하시듯 간장 베이스 소스에 달달한 맛을 더한 허니소이소스 메뉴라고 하고요! 특이하게 아몬드 등 견과류를 추가한 구성이라고 합니다.
- 세트 메뉴 가격 : 8,200원
- 단품 메뉴 가격 : 5,300원
어쨌든 리얼 양념치킨, 치킨 스페셜 등 리얼 치킨 시리즈의 신메뉴 중 하나로 두툼한 치킨 패티 만족도 자체는 굉장히 괜찮기 때문에 소스와 견과류의 조합이 가장 관건인 메뉴가 될 것 같습니다.
소이 크런치 치킨 토스트 구성
일단 구성도 바로 확인해보겠습니다. 저는 주문할 때 배달비를 맞추느라 기본 토스트 빵이 아닌 프렌치 토스트로 주문했고요! 보시면 이삭 토스트 특유의 두툼한 양배추 채와 약간은 물반죽 느낌이 나는 튀김 스타일의 치킨 패티가 가장 먼저 눈에 들어옵니다.
치킨 패티 위아래로 소스가 굉장히 듬뿍 뿌려져 있는데요! 패티 자체를 양념에 버무리는 타입은 아닌 것 같습니다.
리얼치킨 시리즈가 처음이실 분들 위해 반으로도 한 번 갈라서 살펴보겠습니다! 이번 메뉴에 사용된 치킨 패티도 동일하게 통닭다리살을 사용해 만든 패티라고 하는데요. 그래서 그런지 엄청나게 두툼해보이는 비주얼이 압도적입니다.
그리고 이번 메뉴의 특징 중 하나인 견과류도 단면으로 잘라서 보니까 잘 보이네요! 치킨 패티 아래 소스와 함께 위치해 있는데 아몬드의 오독한 식감을 더하려는 목적인지는 한 번 시식을 해봐야 알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일단 기존의 후라이드, 양념 두 가지에 더해 베이컨 메뉴까지 있었는데 치킨도 그런 것 처럼 재료만 더하는 바리에이션보다는 소스만 바꿔 이래저래 메뉴 늘리기는 좋아보입니다.
소이 크런치 치킨 토스트 맛
일단 바로 한 입 시식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무래도 베이스가 토스트라 그런지(?!) 맘X터치의 싸이버거에 비해서는 먹는 난이도는 상당히 낮은 편인데요!
확실히 맵다거나, 매콤하다거나 하는 맛은 완전히 배제되어 있고 허니소이소스 특유의 단짠 맛이 강하게 느껴지는 메뉴였습니다. 달달한 맛도 과하지 않아서 크게 부담은 없었고요, 뭐 당연히 달달한 맛에 내성이 없으신 분은 약간 힘드실 수 있겠지만요!
아몬드가 주는 식감도 바삭한 치킨 패티에 더해 오도독 꼬도독한 느낌이 더해지는데요! 기분 탓인지는 모르겠지만 뒤에 남는 견과류와 치킨 육즙이 약간의 달달한 맛을 가시게 해줘서 더 부담가지 않는 느낌이지 않나 싶습니다.
전체적으로 메뉴의 구성이나 조합은 꽤 괜찮은 메뉴였습니다. 토스트 치고는 약간 가격이 나간다는 느낌일 수 있지만 묵직한 토스트라 배도 든든하고 별로 돈 생각은 들지 않았습니다. 바삭한 치킨 패티에 달달하고 짭잘한 소스를 적당히 얹어 맛도 괜찮았고요! 간단한 점심이지만 묵직하게 드실 수 있다면 추천할만한 그런 메뉴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