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코씨 음식 리뷰/라면

[컵라면 리뷰] 농심 신라면 툼바 컵라면

파코씨 2024. 10. 1. 11:11
반응형

오늘 소개할 농심의 새로운 컵라면 신상 메뉴는 신라면과 투움바를 하나로 즐길 수 있는 신메뉴 신라면 툼바입니다. 2023년 중반부터 신라면을 활용한 투움바 메뉴가 꽤(많이 바이럴된 건 아닙니다만) SNS에서 핫했는데요! 신라면 볶음면 때와 비슷하게 이번 메뉴도 조금 텀을 두고 간편하게 즐길 수 있기 출시했습니다. 그럼 어떤 메뉴인지 바로 알아보겠습니다.


농심 신라면 툼바 컵라면 가격과 특징

이 신라면 투움바라는 게 2023년 중순에 SNS에서 좀 뜰법하니 레시피를 농심에서 디벨롭하여 바이럴을 탔던 것인데 그걸 또 단품 메뉴로 출시했습니다. 저는 일단 농심 공식몰에서 1,760원에 구매했는데 편의점에서는 2,000원 내외로 판매되는 제품입니다.

비록 레시피로 소개는 안했지만 당시에도 이런 방법이 있구나 하고 만들어서 먹어는 봤던지라 이번 단품 네뉴는 어떤 맛일지 상당히 궁금하긴 합니다. 라면으로 먹는 치즈맛이 너무 인공적이라고 싫어하는 분들이 있기는 하지만 좋아하는 분들도 많긴 하니까요! 저도 짭조름해서 좋아라 합니다.

이번 메뉴도 당연히 전자레인지 조리가 권장 되는 메뉴입니다. 끓는 물로 조리가 완전히 불가능한 건 아니지만 전첨분말+면에 물을 넣고 1000W 전자레인지 2분 조리후 후첨 분말을 비벼 먹는 조리법이 기본입니다. 뜨거운 물로 조리하려면 면을 미리 불리고 전첨, 후첨을 모두 넣어 비비라는데 안될 건 없긴 하겠지만 방법이 좀 많이 달라지긴 하네요!

총 내용량은 113g에 열량은 500Kcal으로 평범한 컵라면과 비슷한 수준이고 나트륨은 1일권장량의 56%으로 스프가 2개나 들어가는 라면에 비해서는 생각보다 많지 않은 편입니다. 아마 전반적으로 투움바 맛을 내기 위해서 치즈 분말이 꽤 많이 들어가는 모양인데요! 구성도 확인해보겠습니다.


농심 신라면 툼바 컵라면 구성

구성 간단히 확인해보겠습니다. 일단 스프는 2가지 종류에 건더기는 라면 밑에 깔여 있는 구성입니다. 라면 면 자체는 일반적인 신라면과 큰 차이는 없는 것 같네요!

전자레인지 조리 기준으로 전첨분말, 후첨분말 두 가지로 나눠지는데요!(끓는 물로만 조리하면 둘 다 마지막에 넣고 비비고요!) 매콤한 전첨분말은 신라면 맛, 후첨분말은 투움바에 필요한 크림+치즈 분말이 아닐까 싶습니다.

건더기는 튀김마늘, 건표고버섯, 건청경채라고 하는데요! 사실 뭐 대부분이 마늘과 표고버섯이고, 청경채는 정말 조금 들어간 수준입니다. 사실 뭐 안넣어도 그만이었을 것 같긴한데 말이죠(...)


농심 신라면 툼바 컵라면 조리

바로 조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전첨분말을 면 위에 뿌렸는데요! 오리지널 신라면 분말을 사용할 거라 생각했는데, 의외로 또 완전 오리지널은 아닙니다. 기본 신라면 스프에 약간은 크림이 섞인 맛이네요! 뜨거운 물을 부은 뒤 1000W 전자레인지에 2분 돌리도록 하겠습니다.

전자레인지 1차 조리가 끝나면 면이 물을 살짝 머금어 적당히 자작해진 상태가 되고 거기에 후첨분말을 넣어 잘 비벼주시면 됩니다.

후첨 분말도 대부분 크림류인 것 같은데 거기에 치즈 풍미가 더해져서 특유의 꼬릿한 냄새가 납니다. 비주얼은 약간 치즈면 같은 스타일이 되었네요!

저는 신라면 투움바라고 해서 굉장히 맵고 짜고 자극적인 치즈향을 생각했는데(...) 예상 외로 상당히 마일드한 메뉴로 보입니다. 그간 신라면 볶음면이니 더 레드니 해서 매운맛은 포기하지 못하나 싶었는데 의외라면 의외랄까 싶네요!


농심 신라면 툼바 컵라면 맛

일단 바로 한입 시식해보았습니다. 이게 살짝 국물이 자작한 타입이기 때문에 드시기 전에 국물 한 번 잘 섞어 드시면 더 좋을 것 같네요! 그래도 투움바는 투움바라고 약간 매콤한 맛이 나는 크림 베이스의 라면입니다.

매콤한 맛이긴 한데 이게 정말 매운맛은 아니고, 아 신라면 스프가 들어가긴 들어갔구나 수준이라 전반적으로는 치즈와 크림맛이 강한 라면입니다. 평범한 치즈 라면에 비하면 약간 매운맛이 가미되긴 했으나, 신라면보다는 전반적으로 매운맛이 약하기 때문에 정체성(?)이 살짝 흐려지긴 했습니다.

그래도 기본적인 맛 자체는 꽤나 좋은 편이었습니다. 비록 파스타는 아니지만 투움바 라면이라는 특성 자체는 재현이 잘 된 편이고, 적당히 느끼하지 않은 맛으로 즐길 수 있었으니까요!

꼬릿한 치즈향 때문에 취향은 조금 갈리긴 하겠지만, 호기심에라도 한 번 드셔보신다고 하시면 그럭저럭 추천은 할만한 그런 맛이었습니다. 야식, 간식으로도 꽤 좋은 편인 컵라면이기 때문에 몇부담 없이 즐기실 수 있으실 거예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