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킨 리뷰] 호치킨 크런치 새우치킨
안녕하세요 파코씨입니다! 오늘 소개할 호치킨의 새로운 치킨 신메뉴는 크런치 새우치킨입니다. 지난 4월 파채족발튀김 출시, 작년 HBAF 허니버터치킨 이후로 오랜만에 리뷰하는 메뉴인데요! 파채족발튀김이야 이게 정식 치킨 메뉴가 아니었으니 거의 1년만에 하는 호치킨 신메뉴 리뷰네요! 이번 메뉴는 독특한 새우 스낵을 더해 독특한 맛을 냈다고 하는데요! 그럼 어떤 메뉴인지 바로 알아보겠습니다.
호치킨 크런치 새우치킨 가격과 특징
- 기본 가격 18,900원
- 순살 메뉴 변경 시 2,000원 추가
이번 신메뉴는 호치킨 프리미엄 라인업과 동일하고, 다른 브랜드보다는 약간 저렴한 느낌 그대로 출시했습니다. 참고로 사이드로 탱글새우튀김도 같이 출시했다는 데요! 이번 메뉴와 직접적인 연관은 없지만 기존 탱글새우카츠와 달리 생새우살의 씹는 맛을 더 살려 만들었다고 합니다. 가격은 6조각에 5,900원이구요!
이번 신메뉴와 직접적인 연관이 있는 '리얼 새우스낵'은 메뉴 주문 시 추가로 주문할 수 있습니다. 가격은 2,500원인데... 일단 양이 이런지라 저는 확인차 주문했지만 각자 판단에 맡기겠습니다. 참고로 새우 몸통을 적당하게 분쇄해 만든 튀김이라고 하네요!
호치킨 크런치 새우치킨 구성
일단 언박싱부터 시작해 구성까지 바로 확인해보겠습니다. 일단 약간 은은한 새우향이 나는 황금색 후라이드 비주얼인데요!
확실히 크럼블을 사용한 후라이드 메뉴라 그런지 바삭해 보이는 비주얼은 확실한데요! 참고로 호치킨 순살은 닭다리살 100%을 사용했습니다.
뭐랄까 이번에 호치킨에서 새우 크럼블과 후라이드 치킨의 조합을 출시하긴 했지만, 이런 시도가 완전히 처음은 아니고 예~전에 BHC에서 치퐁당 후라이드가 나온적이 있었는데 아마 비슷한 결의 메뉴가 아닐까 싶습니다.
그래도 이번 메뉴의 특징이라면 새우를 가공해 만든 새우스낵이 들어가서 약간이나마 새우의 디테일을 느낄 수 있다는 점인데요! 치퐁당에 비하면은 자극적인 향은 약간 약한 편이기 때문에 맛도 살짝 마일드할 것 같은 느낌입니다.
전체적인 느낌으로는 크럼블 덕분에 바삭한 맛이 나면서 그렇게 자극적이지 않은 꽤나 마일드한 맛이라 아이들과 드시기에도 좋고 가벼운 안주나 식사로도 즐기실만한 그런 메뉴 같습니다.
호치킨 크런치 새우치킨 맛
그래도 뭐니뭐니 해도 맛이 가장 중요하겠죠!? ㅎㅎ 일단 바로 시식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굉장히 마일드한 맛일 것 같은데요!
일단 아무 것도 없이 하나만 먹어봤을 때 맛은 꽤 괜찮은 편이었습니다. 간은 그렇게 세지 않았는데요! 새우 크럼블이 들어가서 새우맛이 강할 거라 생각했는데 BHC의 치퐁당에 비해서는 그렇게 강한 편은 아니었습니다.
리얼 새우스낵은 확실히 새우살을 적당히 조합해서 만들어서 그런지 이거랑 같이 먹을 때 맛이 괜찮은 편이었습니다. 뭐 맛 자체가 강하다기 보다 새우향이 많이 나는 편이었구요. 문제는 치킨 자체에 들어 있는 새우 스낵이 그렇게 많지 않다는 것이긴 합니다.
같이 오는 소스는 평범한 후라이드 소스이긴 한데요! 약간 매콤한 느낌이라 너무 마일드맛 맛이다 싶을 때 중간중간 찍어먹기 괜찮았습니다.
총평하자면 전반적으로 마일드 하면서 살짝 짭조름한 새우향이 살아 있는 바삭한 식감의 후라이드 치킨이였습니다. 가격도 적당하고 식사로나 안주로나 꽤 괜찮은 메뉴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