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킨 리뷰] 치킨매니아 오징어 닭강정 - 2024년 2월 신메뉴
오늘 소개할 치킨매니아의 새 치킨 메뉴는 오징어 닭강정입니다. 치킨매니아에서 정말 오랜만에 출시한 신메뉴인데요! 특이하게 닭강정에 오징어 튀김을 추가해 달달한 닭강정 소스를 버무린 메뉴라고 합니다. 그럼 어떤 메뉴인지 바로 알아보겠습니다.
치킨매니아 오징어 닭강정 가격과 특징
정말 오랜만에 출시한 치킨매니아의 새 메뉴인데... 치킨이라고 하긴 좀 애매한 게 일단 닭강정에 가까운 제품입니다. 그러고보면 예전에 치킨매니아에서 새우 튀김과 닭강정을 같이 주는 '새우튀김 닭강정' 메뉴를 출시했었는데 이번 제품도 그런 콘셉트의 연장선상에 있는 메뉴로 보입니다. 배달 어플 기준으로 23,900원에 주문하실 수 있습니다.
치킨매니아 오징어 닭강정 구성
그래도 이번에 치킨매니아 닭강정 메뉴 자체는 처음인지라 나름 닭강정 매니아로 맛이나 한번 보자!라는 느낌으로 주문해보았습니다. 상자를 열자마자 닭강정 특유의 달다구리한 향이 올라오네요!
원래 치킨매니아 순살 메뉴는 닭다리살+퍽퍽살을 섞어서 나오는 걸로 아는데 이번에는 닭다리살 100% 구성이라고 합니다. 겉으로만 봐선 모르겠지만, 일단 육질 하나는 확실할 것 같습니다.
닭강정 사이에 약간 디테일이 다른 느낌의 튀김 조각이 군데군데 섞여 있는데요! 아마 이게 오징어 튀김인 것으로 보입니다. 닭강정과 달리 튀김 옷이 독특한데 아마 냉동 제품을 쓰는 것으로 보입니다. 일단 닭강정은 닭강정인지라 가래떡도 있네요!
보통 닭강정 전문점에서는 일반 닭강정 말고, 매콤닭강정이나 청양닭강정에만 들어가는 청양고추 토핑이 위에 올려져 있는 것도 특징입니다. 거기에 아몬드 크럼블도 크기가 꽤 커서 디테일이 괜찮습니다.
닭강정 소스는 일반적인 닭강정과 다르게 고춧가루도 잘 안보여서 그렇게 매운맛은 아닐 것 같은데요! 일단 맛을 한 번 확인해보겠습니다.
치킨매니아 오징어 닭강정 맛
이러니저러니 해도 일단 닭강정은 닭 상태가 괜찮고, 소스가 맛이 좋아야 하는 거 아니겠습니다. 오징어 튀김 하나 들어갔다고 뭐가 확 바뀔 메뉴는 아니기 때문에 닭강정도 한 번 중점적으로 확인해보겠습니다.
일단 오징어 튀김을 먹기 전 닭강정부터 한입 먹었습니다. 소스는 닭강정 전문점에서 파는 것과 달리 양념치킨향이 좀 강한 편인데요! 매콤한맛 보다는 달작지근한 맛이 강하기 때문에 보편적인 닭강정과는 거리가 조금 있는 편입니다. 으르신들 먹기엔 좀 달고, 아이들과 같이 먹기엔 괜찮은 느낌이네요!
일단 청양고추가 위에 뿌려져 있긴 한데 이게 매운맛에 관여하는 부분도 적은 편입니다. 그래도 닭고기는 닭다리살을 써서 전체적으로 굉장히 부드럽고, 육즙도 훌륭합니다.
오징어 튀김은 오징어 다리나 몸통을 따로 쓴 게 아니라 가문어를 약간 길게 깍뚝 썰어(!) 튀겨낸 형태입니다. 맛은 그냥 딱 오징어 튀김인데 거기에 치킨 소스를 뿌렸는데 맛은 꽤 좋습니다.
아마 공급 문제 때문에 매장에서 직접 튀기지는 않았을 것 같고 냉동을 쓰긴 했을 거라 이 부분은 감안하고 주문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오징어 자체는 굉장히 쫄깃하면서 그렇다고 질기진 않았는데요! 딱히 가문어 특유의 향도 크게 나지 않았습니다.
떡은 바삭하게 튀긴 스타일은 아니고 부드러운 타입입니다. 전체적으로 약간 달다는 부분만 고려하면 맛 자체는 괜찮은 편이고 온가족이 같이 먹기 좋은 느낌의 닭강정 메뉴입니다. 꽤 달달해서 짠 것도 그렇게 심하게 느껴지지 않습니다.
물론 오징어 닭강정이라고 했지만 어디까지나 메인은 닭강정이긴 한 메뉴입니다. 닭강정에 비해 오징어 튀김이 그렇게 많지는 않아 한 3:7 정도의 비율이니 이 부분 참고하시고 주문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