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즉석 식품 리뷰] 비비고 통새우만두 - 왕새우가 들어간 냉동 만두
오늘 소개할 새 비비고의 냉동 만두는 요즘 핫한 통새우 만두입니다. 요즘 들어서 냉동 만두도 점점 독특하고, 신기한 제품들이 많이 출시하는데요! 최근에 가장 기억에 남는 굴림만두도 꽤 신선하고 신기했는데 이번에 출시한 통새우 만두도 그에 못지 않은 것 같습니다. 통새우를 넣어 더욱 맛있다는 비비고 통새우 만두! 어떤 메뉴인지 바로 알아볼까요!?
비비고 통새우 만두 가격과 특징
듣기로는 냉동 만두 시장도 박리다매 까지는 아니지만 어디까지나 납품 단가 대비 마진도 그리 높지 않고, 코로나 때 매출이 오르나 싶더니만 이후에 결국 점점 떨어지는데도 경쟁은 정말 치열한 것 같습니다. 이번에 출시한 비비고 통새우 만두도 그런 고민이 느껴진달까요? 우선 마트에서 6,980원에 구매했습니다. 참고로 2024년 11월 중순부터는 오른쪽 포장으로 바뀔 예정이라고 합니다.
이번 메뉴의 콘셉트는 새우 한마리가 꼬리까지 통째로, 새우와 야채로 감칠맛 가득, 구워도 쪄도 맛있는 만두라고 합니다. 가격은 거의 7,000원이고 5개입에 200g이니, 1개에 40g이고 1,400원이라 볼 수 있겠습니다. 통새우가 들어간 제품답게 새우 함량도 41.96%, 즉 거의 절반 조금 안되게가 새우라고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독특하게 베트남산(OEM) 제품인데요!
이번 제품은 베트남에 위치한 CJ 키즈나 공장에서 생산하여 한국으로 수입한 제품이라고 합니다. 동남아에서 K-food 수요가 넘쳐 나면서 베트남에서 생산한 제품을 역으로 가져와 우리나라에 먼저 출시한 후, 소비자 반응을 살펴 다른 국가로 수출을 확대하려는 전략의 일환이라 합니다.
그리고 이번 제품은 앞서 말씀드린대로 프라이팬에 구워도, 냄비에 쪄서 먹어도 맛있다고 하는데요! 개인적으로 새우 만두는 굽는 쪽이 취향이라 이번에는 구워서 리뷰해보도록 하겠습니다. ㅎㅎ 총 내용량은 200g에 열량은 315Kcal, 나트륨은 1일 권장량의 56% 수준입니다.
비비고 통새우 만두 구성
이번 제품은 냉동 만두니까 구성은 간단히 살펴보겠습니다. 일단 이번 제품은 포장에서도 보았듯 교자 형태가 아니라 통새우와 재료를 만두피로 말아서 만든 형태입니다.
만두피를 완전하게 봉합(?)한 제품이 아니기 때문에 어느정도 형태를 보존할 필요도 있고, 전자레인지에 돌릴 때 형태 유지가 관건인 만큼 각각 분리해서 플라스틱 트레이에 담겨져 있는 형태인데요! 프라이팬 조리가 꼭 아니더라도 전자레인지에 돌릴 때도 편리하겠네요!
비비고 통새우 만두 조리
일단 만두는 구워먹어봤을 때 맛있으면, 찜쪄먹을 때도 맛있다는 게 지론이라 가장 귀찮지만 맛은 확실한 군만두로 만들어서 시식해보겠습니다. ㅎㅎ 일단 기름은 적당히 붓고 가열한 후 만두를 올려줬고요!
처음 얼음, 물 때문에 기름이 여기저기로 튈까봐 뚜껑으로 살짝 덮었다가 토탈 8분 내외로 노릇노릇하게 구워줬습니다.
일단 조리가 완료된 시점의 비주얼은 대략 이런 느낌인데요! 아무래도 오픈된 형태의 만두라 육즙이 살짝 밖으로 새서 타는 경향이 있으니 이 부분은 참고하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조리 후 기름도 꽤 많은 편이라 그릇 아래에 종이 호일을 깔고 위에 얹어줬습니다. 이정도면 쪄서 먹어도 맛이 꽤 괜찮겠다 싶네요! ㅎㅎ
비비고 통새우 만두 맛
조리 후에는 고소한 새우향과 군만두향이 적당히 섞인 느낌이라 기다릴 생각도 없이 바로 한 입 먼저 시식해보았습니다. 새우와 고기의 육즙향도 꽤 좋은 느낌이었는데요!
고기와 새우의 조합이니 기본적으로 기름지기도 해서 꽤 느끼할 거라 생각했는데 적당히 간이 되어 있는 만두맛이라 생각보다 그리 느끼한 느낌은 아니었습니다. 기름진 건 아무래도 찜기에 쪄서 먹으면 오히려 덜 할 것 같다는 느낌도 있네요!
그리고 통새우는 확실히 통새우인지 통새우인척 하는 여타 제품들과는 결이 다른 탱글탱글한 새우 식감이 장점이었습니다. 기존에 새우 만두가 없던 건 아니지만 새우살과 통새우는 확실히 느낌이 다르다!고 강하게 주장하는 메뉴입니다. ㅎㅎ
물론 전반적인 가성비는 어느정도 의견이 갈릴 수는 있겠지만, 본격적으로 생산한다면 가격이 조금 더 떨어지고 할인도 노려볼 수 있으니 괜찮을 것 같은데요! 1개에 1,400원 정도라도 충분히 감수하고 드셔볼만 한지는 여러분이 직접 한 번 체험해보셔도 꽤 괜찮은 메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간식으로도, 안주로도 꽤 괜찮은 메뉴입니다! 여차하면 스위트 칠리 소스와 함께 찍어드셔도 괜찮을 것 같은데요! 약간은 자기 주장이 강한 맛이기 때문에 어디에 곁들여 드시는 것보다는 따로 드시는 게 가장 확실하게 즐기시는 길이 아닐까 싶은 그런 메뉴였습니다. 독특한 만두를 즐기시는 분들에게는 적극 추천할만한 그런 메뉴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