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면 리뷰] CU 중앙해장 해장라면
오늘 소개할 CU 편의점의 컵라면 신제품은 중앙해장 라인업 메뉴로 출시한 중앙해장 해장라면입니다. 삼성역의 유명 해장국집인 중앙해장 맛집 노하우를 그대로 담은 메뉴라고 하는데요! 중앙해장 맛도 꽤 괜찮았던 기억이 있고, 라면으로도 자주 해장하는 저라 바로 구매해보았습니다. ㅎㅎ 그럼 어떤 메뉴인지 바로 알아볼까요?
CU 중앙해장 해장라면 가격과 특징
서울 유명(?) 식당들과 콜라보를 매우 열심히 하는 CU에서 이번에는 중앙해장과 콜라보해 메뉴를 잔뜩 출시했습니다. 일전에 오뎅식당과 콜라보해 부대찌개 라면을 내놓았던 것처럼 이번에는 해장을 테마로 다양한 메뉴를 출시했고, 오랜 기다림 끝에!(예약도 안되고, 집 근처 편의점은 어째 들여놓지를 않던...) 중앙해장 해장라면을 구매했습니다. 제조는 오뚜기에서 했고, 가격은 2,300원에 2+1 행사 진행중입니다.
이번 메뉴도 당연히(?) 전자레인지 조리가 권장되는 메뉴입니다. 끓는 물로도 조리는 가능하지만 저는 전자레인지로 조리해 리뷰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조리 방법 자체는 크게 특별한 건 없고 우거지 블럭이라는 게 있나보네요!?
총중량 105g에 열량은 435Kcal, 나트륨은 1일 권장량의 87% 수준입니다. 보통 해장라면이니 하는 제품들은 꽤 자극적인 맛이라 아무래도 나트륨이 조금 높은 편이긴 한데, 그래도 90% 중후반은 되지 않을까 했는데 생각보다는(?) 낮은 편입니다.
CU 중앙해장 해장라면 구성
구성 간단히 확인해보겠습니다. 이번 메뉴는 분말스프와 우거지블럭 그리고 유성스프 이렇게 세 가지 구성으로 되어 있고 기본 면에 건더기가 안에 들어 있는 타입입니다.
라면 아래쪽에는 건더기가 있는데 아무래도 우거지블럭이 별도로 들어가는 메뉴라 그런지 건더기는 정말 기본적인 건고기 약간과 대파로 구성되어 있네요!
CU 중앙해장 해장라면 조리
조리도 빠르게 들어가보겠습니다. 면 위에 우거지 블럭을 얹어주고 그 위에 라면스프도 부어줬습니다. 우거지 블럭을 보니까 딱히 우거지만 들어간 건 아니고 해장국에 들어가는 이런저런(?) 재료들도 같이 들어간 것 같습니다.
뜨거운 물을 부어준 뒤 전자레인지에 2분 간 돌렸구요! 마지막에 유성 스프는 미리 넣지 않고 일단 그대로 맛을 살짝 즐겨본 뒤 넣어보겠습니다.
국물 자체는 진한 스타일인데, 기름은 생각보다 많지 않은 편입니다. 아무래도 유성스프가 있으니 이 부분은 나중에 좀 보강(?)이 되려나 싶구요! 전반적으로 고기향이 살짝 도는 스타일의 국물이네요!
CU 중앙해장 해장라면 맛
그럼 바로 시식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유성스프 없이 면과 국물을 한 번 먹어보았는데요! 면만 먹었을 때는 뭐 딱히? 싶을 정도로 크게 감흥이 없기는 했었습니다.
그래서 바로 이어서 국물을 먹어보니 확실히 해장국 특유의 시원한 국물맛에 고기향이 꽤 많이 들어간 국물 스타일이었는데요! 얼큰 칼칼하긴 한데, 생각보다 그렇게 맵지는 않은 타입이었습니다.
이어서 유성스프도 전부 넣고 한 번 잘 섞은 뒤 먹어보았는데 확실히 전부 다 넣으니 국물이 살짝 헤비해지는 느낌이 있습니다. 약간 묵직하게 해장하고 싶은 분들은 유성스프를 듬뿍 넣고 즐기시면 되겠네요!
전반적으로 굉장히 독특한 맛보다는 평범하게 준수한, 그리고 시원한 스타일의 해장라면이었습니다. 여러분 취향에 맞게 유성스프를 조절하시고, 곁들여 드실 핫바나 삼각김밥 하나면 급하게 해장하시기에 좋을 것 같은데요 ㅋㅋ 여러분도 취향에 맞게 한 번 즐겨보세요!